KPI뉴스 - 시흥시 '대한민국 솔라리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 흐림안동20.3℃
  • 흐림강진군21.4℃
  • 구름많음강릉20.8℃
  • 흐림광주23.8℃
  • 맑음봉화21.1℃
  • 흐림남해20.9℃
  • 흐림북부산20.5℃
  • 흐림통영20.3℃
  • 맑음북춘천24.4℃
  • 흐림부산20.2℃
  • 흐림합천21.7℃
  • 맑음서청주23.5℃
  • 흐림성산19.8℃
  • 흐림광양시19.4℃
  • 흐림울릉도19.0℃
  • 맑음보령25.6℃
  • 맑음수원25.9℃
  • 흐림대구20.3℃
  • 흐림밀양22.3℃
  • 흐림양산시20.8℃
  • 맑음정선군20.5℃
  • 박무흑산도21.6℃
  • 구름많음부여23.9℃
  • 흐림고창22.7℃
  • 흐림장수19.7℃
  • 구름많음보은20.1℃
  • 맑음홍성25.5℃
  • 구름많음금산
  • 흐림청송군20.1℃
  • 맑음양평25.1℃
  • 흐림북창원21.7℃
  • 구름많음군산24.6℃
  • 맑음인천27.0℃
  • 맑음파주24.9℃
  • 흐림영천19.7℃
  • 흐림동해20.2℃
  • 비울산18.7℃
  • 흐림포항18.9℃
  • 흐림보성군20.3℃
  • 흐림의령군20.8℃
  • 흐림여수20.5℃
  • 구름많음대전23.1℃
  • 흐림진도군21.2℃
  • 흐림거창20.0℃
  • 비서귀포20.0℃
  • 맑음서산24.8℃
  • 흐림의성21.6℃
  • 구름많음부안23.9℃
  • 맑음이천25.4℃
  • 흐림영광군23.0℃
  • 구름많음북강릉20.9℃
  • 비제주20.0℃
  • 맑음천안23.6℃
  • 구름많음영주21.1℃
  • 흐림경주시18.6℃
  • 구름많음전주24.3℃
  • 흐림산청20.2℃
  • 흐림거제19.8℃
  • 맑음철원24.4℃
  • 구름많음청주24.7℃
  • 흐림해남21.6℃
  • 맑음영월25.1℃
  • 흐림완도21.2℃
  • 맑음강화24.6℃
  • 구름많음정읍23.8℃
  • 흐림상주20.8℃
  • 흐림추풍령19.3℃
  • 흐림김해시20.4℃
  • 맑음동두천25.7℃
  • 흐림고흥21.7℃
  • 맑음홍천24.1℃
  • 흐림진주20.7℃
  • 흐림함양군20.2℃
  • 흐림영덕17.6℃
  • 맑음제천22.2℃
  • 구름많음목포22.2℃
  • 구름많음임실21.8℃
  • 구름많음세종22.6℃
  • 흐림남원21.6℃
  • 흐림순천19.6℃
  • 구름많음대관령16.3℃
  • 흐림구미22.1℃
  • 흐림창원21.2℃
  • 흐림고창군23.0℃
  • 맑음속초21.9℃
  • 흐림장흥20.6℃
  • 흐림태백16.3℃
  • 맑음인제22.7℃
  • 맑음원주24.8℃
  • 맑음백령도22.7℃
  • 흐림문경20.3℃
  • 맑음충주24.4℃
  • 맑음서울26.2℃
  • 흐림순창군21.8℃
  • 맑음춘천24.4℃
  • 흐림고산20.1℃
  • 흐림울진19.3℃

시흥시 '대한민국 솔라리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8-22 07:59:55

경시 시흥시는 지난 20일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솔라리그'에서 지자체 정책성과 부문에 응모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 지난 20일 '대한민국 솔라리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시흥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흥시 제공]

 

'대한민국 솔라리그'는 전국의 17개 광역자치단체와 226개 기초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 단체 등이 참여해 재생에너지 보급 성과를 경쟁하는 신재생에너지 발전 경쟁 리그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지자체 정책성과 부문은 에너지전환과 재생에너지 보급에 기여하고 시민참여를 높인 지자체를 평가한 것으로, 시흥시가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시흥시는 △산업단지 재생에너지 100% 사용(RE100) 추진 △2023년 태양광 설치 건수 3배 급증 △버스 차고지 내 시민햇빛발전소 9호기 설치 △시와 시민협동조합 협력 구조 조례 반영 △시흥에코센터 중심의 다양한 에너지 교육 등을 통해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고, 에너지전환에 시민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게 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시흥시의 신재생에너지 사업 준비와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더욱 확대하고, 시민이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는 탄소중립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