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 반도체 기관 간 '교육인프라 바우처 사업' 추진

  • 맑음춘천18.0℃
  • 맑음산청17.7℃
  • 맑음파주20.7℃
  • 흐림보성군21.5℃
  • 맑음구미17.6℃
  • 맑음김해시18.8℃
  • 맑음성산19.3℃
  • 맑음고창19.9℃
  • 맑음부여21.0℃
  • 맑음인제14.5℃
  • 맑음거제18.0℃
  • 맑음대전22.0℃
  • 맑음포항18.2℃
  • 맑음서울23.5℃
  • 맑음인천22.6℃
  • 맑음의령군17.6℃
  • 맑음부산19.1℃
  • 맑음보령19.3℃
  • 맑음강화19.5℃
  • 맑음청송군12.3℃
  • 맑음북춘천17.2℃
  • 맑음양평19.8℃
  • 맑음진도군18.1℃
  • 맑음거창16.1℃
  • 맑음흑산도20.1℃
  • 흐림여수21.2℃
  • 맑음원주20.9℃
  • 맑음군산21.6℃
  • 맑음영덕14.2℃
  • 맑음제주20.8℃
  • 맑음충주19.1℃
  • 맑음북강릉17.4℃
  • 맑음순창군19.6℃
  • 맑음임실19.2℃
  • 맑음강진군19.2℃
  • 맑음강릉18.6℃
  • 맑음정읍20.1℃
  • 맑음북부산17.4℃
  • 맑음서청주20.1℃
  • 맑음함양군16.6℃
  • 맑음울산16.2℃
  • 맑음고산20.2℃
  • 맑음경주시14.4℃
  • 맑음목포20.8℃
  • 맑음완도18.8℃
  • 맑음정선군14.6℃
  • 맑음장수16.6℃
  • 맑음추풍령16.8℃
  • 맑음수원20.8℃
  • 맑음북창원19.8℃
  • 맑음영광군20.8℃
  • 맑음의성14.6℃
  • 맑음양산시17.9℃
  • 맑음대관령10.1℃
  • 맑음백령도18.9℃
  • 맑음금산18.9℃
  • 맑음안동17.8℃
  • 흐림순천20.0℃
  • 맑음통영18.6℃
  • 맑음해남19.2℃
  • 맑음이천21.3℃
  • 맑음서귀포19.7℃
  • 맑음영월16.8℃
  • 맑음홍천16.8℃
  • 맑음고흥19.2℃
  • 맑음철원20.1℃
  • 맑음울진15.7℃
  • 맑음부안20.1℃
  • 맑음속초16.9℃
  • 맑음창원19.1℃
  • 맑음서산19.1℃
  • 맑음청주23.6℃
  • 맑음동두천21.0℃
  • 맑음영주16.3℃
  • 구름많음상주18.8℃
  • 맑음세종20.4℃
  • 맑음울릉도18.0℃
  • 맑음합천17.6℃
  • 맑음보은17.9℃
  • 맑음남원20.4℃
  • 맑음홍성20.2℃
  • 맑음고창군19.1℃
  • 구름많음광양시21.1℃
  • 구름많음진주20.2℃
  • 맑음남해18.9℃
  • 맑음광주22.3℃
  • 맑음밀양17.2℃
  • 맑음봉화13.5℃
  • 맑음전주21.9℃
  • 맑음장흥19.9℃
  • 맑음태백12.0℃
  • 맑음천안19.1℃
  • 맑음제천16.6℃
  • 맑음동해16.9℃
  • 맑음대구17.4℃
  • 맑음문경18.7℃
  • 맑음영천15.2℃

경기도, 반도체 기관 간 '교육인프라 바우처 사업' 추진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4-15 08:07:25
5월 3일까지 참여기관 모집...4년제·전문대학 또는 기업
교육과정 운영비 회당 최대 3000만원 지원...3회 구성 가능

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반도체 관련 기관간 교육인프라 편차 해소를 위해 '반도체 교육인프라 바우처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제공]

 

기관 간 보유하고 있는 반도체 교육 인프라를 다른 기관에 개방해 인력양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업이다. 

 

경기도와 융기원은 수요기관과 공급기관을 발굴해 관리하고, 인프라 활용계획서 검토를 통해 공유활용 지원비용을 바우처로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대상 기관은 4년제 및 전문대학  또는 기업이며, 수요·공급기관 간 사전협의를 통해 자유롭게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단, 동일 기관 내 사업지원은 불가하다.

 

공모 1회당 교육프로그램은 최대 3000만 원 내에서 3건까지 구성할 수 있으며, 전체 교육 시간 중 반도체 인프라 실습 교육 시간을 60% 이상 배정해야 한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은 융기원 누리집(aict.snu.ac.kr)에서 다음 달 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공모는 연 3회 공모할 예정이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사업과 관련된 궁금한 점은 융기원 반도체인재양성팀(031-888-9581) 또는 전자우편(sanghwalee@snu.ac.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은실 경기도 반도체산업과장은 "이번 공모에 도내 많은 대학 및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으면 한다"며 "교육인프라 공유 활용 사업을 통해 반도체 교육 편차를 해소하고 도내 모든 대학에서 우수한 반도체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