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안양시, '제11회 올해의 SNS' 페이스북 최우수상 수상

  • 구름많음수원20.6℃
  • 구름많음해남20.1℃
  • 흐림보성군19.6℃
  • 구름많음춘천19.3℃
  • 맑음동해17.4℃
  • 구름많음봉화17.8℃
  • 구름많음영주18.5℃
  • 흐림창원20.1℃
  • 흐림안동18.7℃
  • 흐림영광군19.2℃
  • 구름많음강릉17.5℃
  • 맑음홍성20.2℃
  • 흐림산청18.6℃
  • 맑음파주18.3℃
  • 맑음정선군16.3℃
  • 구름많음강진군20.0℃
  • 흐림금산19.3℃
  • 흐림흑산도18.6℃
  • 비서귀포19.9℃
  • 흐림거제19.2℃
  • 맑음속초17.9℃
  • 흐림남해19.0℃
  • 맑음북강릉17.1℃
  • 흐림함양군18.6℃
  • 맑음백령도17.3℃
  • 구름많음문경18.7℃
  • 흐림거창19.3℃
  • 구름많음서울21.7℃
  • 흐림양산시20.5℃
  • 맑음충주18.3℃
  • 맑음상주18.6℃
  • 구름많음울릉도16.6℃
  • 흐림장흥20.0℃
  • 흐림임실18.9℃
  • 흐림여수19.8℃
  • 흐림부산19.4℃
  • 맑음보령19.3℃
  • 맑음원주19.4℃
  • 맑음대관령12.6℃
  • 흐림부안20.5℃
  • 흐림순창군19.0℃
  • 맑음청송군16.6℃
  • 맑음영월17.8℃
  • 흐림구미18.3℃
  • 흐림광양시18.9℃
  • 흐림합천20.0℃
  • 구름많음양평19.9℃
  • 맑음강화18.4℃
  • 흐림김해시19.5℃
  • 흐림고흥19.2℃
  • 흐림울진17.1℃
  • 구름많음청주21.5℃
  • 맑음홍천18.2℃
  • 비제주20.2℃
  • 맑음보은17.4℃
  • 흐림정읍19.7℃
  • 흐림의령군19.0℃
  • 흐림남원19.1℃
  • 맑음인제17.5℃
  • 흐림순천17.0℃
  • 흐림진도군18.8℃
  • 흐림밀양19.2℃
  • 흐림북부산19.9℃
  • 흐림고창군20.2℃
  • 흐림광주20.2℃
  • 비포항18.4℃
  • 구름많음서청주19.3℃
  • 구름많음북춘천18.3℃
  • 흐림진주18.6℃
  • 흐림경주시18.0℃
  • 맑음동두천18.0℃
  • 구름많음천안18.8℃
  • 흐림전주20.4℃
  • 흐림목포19.5℃
  • 구름많음태백14.0℃
  • 흐림울산18.3℃
  • 맑음제천18.8℃
  • 구름많음부여19.1℃
  • 흐림통영19.1℃
  • 맑음서산19.3℃
  • 구름많음이천20.5℃
  • 구름많음군산19.9℃
  • 흐림성산20.2℃
  • 흐림대구18.5℃
  • 구름많음인천21.1℃
  • 맑음철원17.8℃
  • 흐림북창원20.4℃
  • 구름많음영천16.2℃
  • 흐림장수16.9℃
  • 흐림고창19.4℃
  • 흐림완도19.3℃
  • 구름많음영덕17.4℃
  • 구름많음추풍령18.1℃
  • 구름많음의성15.9℃
  • 구름많음세종19.0℃
  • 흐림고산18.6℃
  • 구름많음대전20.0℃

안양시, '제11회 올해의 SNS' 페이스북 최우수상 수상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5-11-28 08:15:38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에 이은 '2관왕' 쾌거

경기 안양시가 '제11회 2025 올해의 SNS' 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페이스북 최우수상을 받았다.

 

▲ 28일 열린 '올해의 SNS 페이스북 부문 최우수상 전수식'에서 최대호(가운데) 안양시장과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제공]

 

28일 안양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7일 오전 시청 3층 접견실에서 전수식을 열었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올해의 SNS'는 전국의 공공기관 및 기업, 비영리 단체 등이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 현황을 매체별로 평가해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에 수여된다.

 

안양시는 이번 수상으로 올해 '대한민국 SNS대상 기초자치단체 최우수상'에 이어 또 한 번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SNS 소통의 우수 지자체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안양시 페이스북은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정책이나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쉬운 카드뉴스와 시의성 있는 콘텐츠를 적재적소에 제공하고,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영상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하며 시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또 페이스북 외에도 인스타그램, 블로그, 엑스(X), 카카오톡, 유튜브 등 6개의 공식 채널을 운영하며 시민과 다각도로 소통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온라인 소통이 더욱 강화되고 중요해진 만큼 모든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앞으로도 SNS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 행정을 이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