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바이오 전문가 뭉쳤다...경과원, 바이오 스타트업 자문위 발족

  • 맑음전주28.0℃
  • 맑음영주26.0℃
  • 맑음안동27.0℃
  • 맑음울진20.8℃
  • 맑음이천27.2℃
  • 맑음부산22.3℃
  • 맑음양산시24.8℃
  • 맑음북창원24.1℃
  • 맑음남원28.8℃
  • 구름많음강화25.0℃
  • 맑음청주31.3℃
  • 맑음춘천29.9℃
  • 맑음영광군25.6℃
  • 맑음속초22.1℃
  • 맑음거창27.1℃
  • 맑음창원22.2℃
  • 맑음영월27.9℃
  • 맑음제주23.8℃
  • 맑음고창25.7℃
  • 맑음거제21.5℃
  • 맑음북춘천29.5℃
  • 구름많음동두천28.4℃
  • 맑음문경24.8℃
  • 맑음장수23.5℃
  • 맑음울릉도19.6℃
  • 맑음태백21.5℃
  • 맑음철원29.2℃
  • 맑음남해21.6℃
  • 맑음흑산도22.6℃
  • 맑음영덕20.2℃
  • 맑음백령도22.6℃
  • 맑음군산25.9℃
  • 구름많음북강릉24.1℃
  • 구름많음수원28.1℃
  • 맑음부안24.8℃
  • 맑음임실26.3℃
  • 맑음서청주29.4℃
  • 맑음고흥23.9℃
  • 맑음광주27.5℃
  • 맑음금산28.5℃
  • 구름많음순창군27.9℃
  • 구름많음대전29.7℃
  • 맑음천안28.1℃
  • 맑음광양시23.5℃
  • 맑음대구26.2℃
  • 맑음진도군25.0℃
  • 맑음서산27.1℃
  • 맑음고산22.7℃
  • 맑음보성군24.1℃
  • 맑음경주시23.6℃
  • 맑음파주28.1℃
  • 맑음고창군26.2℃
  • 맑음합천28.1℃
  • 구름많음인천28.1℃
  • 맑음상주27.2℃
  • 구름많음강릉25.6℃
  • 맑음완도24.7℃
  • 맑음밀양27.4℃
  • 구름많음강진군24.7℃
  • 맑음의성27.7℃
  • 구름많음서울29.2℃
  • 맑음보령24.7℃
  • 구름많음보은27.7℃
  • 맑음동해22.3℃
  • 맑음원주29.3℃
  • 맑음여수22.2℃
  • 맑음순천22.6℃
  • 구름많음대관령21.9℃
  • 구름많음부여28.6℃
  • 맑음정읍27.1℃
  • 맑음울산21.2℃
  • 맑음인제23.3℃
  • 맑음의령군27.3℃
  • 맑음정선군24.5℃
  • 맑음목포25.1℃
  • 구름많음서귀포23.4℃
  • 맑음양평29.4℃
  • 맑음제천27.7℃
  • 맑음추풍령24.4℃
  • 맑음홍성29.3℃
  • 구름많음해남24.7℃
  • 맑음포항21.9℃
  • 맑음함양군28.2℃
  • 맑음통영22.4℃
  • 맑음세종27.5℃
  • 맑음홍천28.7℃
  • 맑음봉화24.6℃
  • 맑음김해시23.5℃
  • 맑음산청27.1℃
  • 맑음충주28.8℃
  • 구름많음성산22.7℃
  • 맑음청송군24.3℃
  • 맑음영천23.6℃
  • 맑음북부산23.5℃
  • 맑음구미28.9℃
  • 맑음장흥23.6℃
  • 맑음진주22.8℃

바이오 전문가 뭉쳤다...경과원, 바이오 스타트업 자문위 발족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4-24 08:55:52
병원·대학·투자사 등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 전문가 20명 참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GBSA)이 경기도가 추진 중인 '스타트업 천국' 정책에 따라 '경기도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자문위원회를 발족했다.

 

▲ 지난 22일 열린 전문가 자문위원회 발족식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BSA 제공]

 

24일 경과원에 따르면 지난 22일 바이오센터 이노카페 회의실에서 병원과 대학, 협회, 투자사, 엘셀러레이터, 유관기관 등 바이오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경기도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첫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자문회의는 김동연 경기지사가 발표한 '경기도 스타트업 천국'의 후속 조치다. 경과원은 자문회의를 통해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 자문위원들은 바이오산업본부의 경기 바이오스타트업 랩 구축 및 운영사업에 설명을 듣고 보육공간, 기업선정 및 지원 프로그램 차별화 전략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어 인천 K-바이오랩허브사업단과 서울 바이오허브 등 대표적인 스타트업 육성기관과의 글로벌 진출 및 사업화 협력 프로그램 개발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경과원은 상반기에 도내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경기바이오센터 내 연면적 933m2(약 282평) 규모의 스타트업 랩을 조성하기로 했다. 

 

또 7월에는 14개사의 우수한 바이오 분야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을 선정해 경과원의 연구인력, 시험장비, 시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문위원회에는 강성천 경과원장을 비롯해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 최성호 한국바이오경제학회 회장, 한인석 K-바이오랩허브사업단장, 김현우 서울바이오허브 센터장, 권대혁 성균관대학교 교수 등 바이오분야 스타트업 육성 전문가 20여명이 참여했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바이오 스타트업의 성장과 지원 방향에 대한 다양한 방안이 모색되었다"며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성공적인 바이오 오픈 이노베이션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