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 도민 건강 위해 9개 시에서 '위풍당당 건강걷기' 캠페인

  • 구름많음정읍18.3℃
  • 구름많음북창원19.1℃
  • 구름많음청주20.6℃
  • 구름많음청송군13.9℃
  • 구름많음이천16.9℃
  • 구름많음서귀포20.2℃
  • 구름많음광양시19.6℃
  • 구름많음여수20.7℃
  • 박무홍성18.5℃
  • 흐림영주14.8℃
  • 구름많음순창군17.7℃
  • 구름많음대관령8.3℃
  • 구름많음금산17.4℃
  • 구름많음장흥19.0℃
  • 구름많음김해시17.8℃
  • 구름많음서청주18.3℃
  • 구름많음상주16.8℃
  • 구름많음의성14.7℃
  • 구름많음보성군19.9℃
  • 구름많음포항17.3℃
  • 구름많음대구16.7℃
  • 구름많음봉화12.1℃
  • 구름많음강릉14.8℃
  • 구름많음거제19.1℃
  • 구름많음진주17.7℃
  • 구름많음통영19.4℃
  • 구름많음춘천15.9℃
  • 구름많음순천17.2℃
  • 흐림제천13.6℃
  • 구름많음함양군18.1℃
  • 구름많음안동16.3℃
  • 구름많음목포19.6℃
  • 구름많음군산19.4℃
  • 구름많음서산19.0℃
  • 박무백령도18.1℃
  • 구름많음양평17.7℃
  • 구름많음충주16.1℃
  • 구름많음인제13.3℃
  • 구름많음진도군17.0℃
  • 구름많음북강릉15.5℃
  • 구름많음원주16.8℃
  • 구름많음구미17.1℃
  • 구름많음부여18.2℃
  • 구름많음홍천15.1℃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울진14.2℃
  • 흐림정선군11.5℃
  • 구름많음태백10.0℃
  • 맑음철원16.4℃
  • 구름많음경주시16.2℃
  • 구름많음세종18.3℃
  • 구름많음문경15.8℃
  • 구름많음밀양19.0℃
  • 구름많음강화18.4℃
  • 구름많음남해20.5℃
  • 흐림영월14.1℃
  • 구름많음산청17.9℃
  • 흐림제주21.3℃
  • 맑음양산시18.0℃
  • 구름많음동해14.4℃
  • 구름많음파주18.0℃
  • 맑음보은15.8℃
  • 구름많음임실16.8℃
  • 구름많음울릉도16.1℃
  • 맑음대전19.1℃
  • 구름많음영덕13.9℃
  • 구름많음부안19.2℃
  • 구름많음북부산18.0℃
  • 맑음속초15.4℃
  • 구름많음추풍령15.1℃
  • 구름많음창원20.1℃
  • 구름많음북춘천15.4℃
  • 구름많음고흥18.5℃
  • 구름많음고산20.4℃
  • 구름많음인천21.6℃
  • 구름많음강진군18.7℃
  • 맑음흑산도18.8℃
  • 구름많음천안17.0℃
  • 구름많음성산20.0℃
  • 구름많음합천18.3℃
  • 구름많음울산16.5℃
  • 구름많음장수14.7℃
  • 구름많음해남18.2℃
  • 구름많음남원17.9℃
  • 구름많음수원19.1℃
  • 구름많음동두천17.6℃
  • 구름많음부산18.4℃
  • 구름많음영천14.4℃
  • 구름많음영광군17.8℃
  • 구름많음고창18.0℃
  • 구름많음전주19.7℃
  • 구름많음보령19.9℃
  • 맑음완도19.7℃
  • 구름많음광주20.5℃
  • 구름많음서울20.9℃
  • 구름많음고창군17.7℃
  • 구름많음거창16.4℃

경기도, 도민 건강 위해 9개 시에서 '위풍당당 건강걷기' 캠페인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5-16 08:57:30
걷기챌린지와 금연·비만예방·절주 등 다양한 건강증진 체험행사 마련

경기도는 도민의 걷기 실천율 향상, 비만·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오는 18일 광주시를 시작으로 10월까지 9개 시군에서 '위풍당당 건강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제공]

 

18일 행사는 경기도와 광주시보건소가 주최하며,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지원단과 광주경찰서, 광주소방서 등 협력으로 경기도민 약 500명이 참여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2㎞ 걷기 챌린지 참여 외에 △금연·절주 뮤지컬 관람 △눈·손협응력 및 악력 측정 △보행자세 측정 △혈압 측정 △치매인지강화 게임 △손씻기·심폐소생술 체험 등 다양한 건강증진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캠페인이 열리는 9곳은 광주, 파주, 양평, 안양 동안, 가평, 오산, 수원 권선, 포천, 안산 단원·상록 등이다.

 

도는 올해 특화사업으로 어르신들의 건강 걷기를 통해 건강생활 실천을 향상하고 건강수명을 연장,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24개 시군 보건소와 함께 '경기도 어르신 건강동행 걷기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어르신 건강동행 걷기 프로그램은 60세 이상 어르신들 대상으로 8주 동안 근손실예방 운동 및 걷기 호흡법, 바른자세 걷기, 7080 스퀘어 스텝 걷기, 독거 어르신 햇빛나들이 등 보건소별 다양한 걷기 교육을 실시한다. 혈압·혈당 측정 및 설문조사 등을 통한 건강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권정현 경기도 건강증진과장은 "걷기 실천은 신체활동의 대표적 지표이며 비만, 당뇨·고혈압 위험 감소 등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생활 속 걷기가 매우 중요하다"며 "도민 여러분께서도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 하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