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진주시, '친환경 육성사업' 경남지역 최우수기관 선정

  • 흐림부산19.4℃
  • 흐림밀양21.1℃
  • 맑음서산19.9℃
  • 구름많음영천18.7℃
  • 구름많음성산21.3℃
  • 구름많음산청17.9℃
  • 흐림경주시19.0℃
  • 구름많음흑산도20.1℃
  • 흐림고흥20.5℃
  • 흐림북부산20.5℃
  • 흐림완도21.3℃
  • 맑음보은19.7℃
  • 흐림군산21.7℃
  • 구름많음부여21.0℃
  • 구름많음세종20.8℃
  • 흐림태백14.8℃
  • 구름많음영광군21.7℃
  • 흐림북창원19.5℃
  • 구름많음원주21.0℃
  • 흐림거제18.8℃
  • 맑음백령도17.8℃
  • 흐림서청주21.4℃
  • 흐림청송군18.8℃
  • 맑음영월18.2℃
  • 맑음철원18.3℃
  • 흐림여수20.1℃
  • 구름많음장수18.6℃
  • 흐림의성20.2℃
  • 흐림울진19.3℃
  • 맑음북춘천18.0℃
  • 구름많음정읍21.9℃
  • 흐림의령군18.8℃
  • 흐림남해19.0℃
  • 구름많음부안22.1℃
  • 흐림천안21.5℃
  • 맑음서울23.3℃
  • 맑음춘천18.7℃
  • 맑음인천22.9℃
  • 흐림서귀포22.3℃
  • 흐림김해시19.9℃
  • 구름많음광주21.6℃
  • 비울산18.8℃
  • 흐림창원20.2℃
  • 구름많음함양군18.3℃
  • 구름많음문경19.3℃
  • 흐림안동19.7℃
  • 구름많음대구19.7℃
  • 구름많음합천19.9℃
  • 구름많음고산20.3℃
  • 맑음강릉18.0℃
  • 구름많음거창18.2℃
  • 맑음속초18.8℃
  • 흐림충주21.3℃
  • 비제주20.0℃
  • 구름많음고창군22.4℃
  • 흐림추풍령18.8℃
  • 맑음홍천18.7℃
  • 흐림광양시19.8℃
  • 구름많음목포21.9℃
  • 흐림상주20.4℃
  • 흐림양산시20.3℃
  • 흐림금산20.6℃
  • 흐림대관령13.8℃
  • 맑음강화19.2℃
  • 흐림포항20.1℃
  • 구름많음고창22.2℃
  • 구름많음정선군15.6℃
  • 맑음인제15.7℃
  • 맑음동두천19.6℃
  • 흐림장흥21.5℃
  • 구름많음전주22.1℃
  • 구름많음대전20.8℃
  • 흐림청주22.5℃
  • 구름많음이천21.9℃
  • 흐림진주18.2℃
  • 흐림구미21.0℃
  • 맑음양평20.6℃
  • 흐림해남21.4℃
  • 구름많음임실20.6℃
  • 흐림제천18.9℃
  • 흐림영덕19.0℃
  • 구름많음남원20.1℃
  • 맑음홍성20.5℃
  • 맑음보령19.2℃
  • 맑음수원22.6℃
  • 맑음파주19.8℃
  • 구름많음순천19.1℃
  • 구름많음순창군20.8℃
  • 흐림영주18.1℃
  • 흐림진도군22.1℃
  • 흐림강진군21.0℃
  • 구름많음울릉도18.6℃
  • 흐림봉화18.4℃
  • 흐림통영19.7℃
  • 맑음북강릉17.9℃
  • 흐림보성군20.8℃
  • 흐림동해18.7℃

진주시, '친환경 육성사업' 경남지역 최우수기관 선정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5-11-17 09:01:26
친환경 농업분야 첫 영예…개인부문 우수상 함께 수상

진주시는 친환경농업협회 주최로 이번 달 14일 밀양시 선샤인테마파크에서 열린 '제13회 경남도 친환경농업인대회'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 진주시 관계자들이 '친환경농업' 최우수 기관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이번 최우수 기관 선정은 경남도에서 경남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친환경 육성사업 추진 실적을 평가한 것으로, 진주시는 이 분야에서 최초로 최우수 기관의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개인 부문에서도 '친환경재배단지(회장 강기현)'가 나란히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진주시 친환경 재배단지는 2019년도 '우리들미곡영농조합' 23㏊에서 34명의 농업인들로 시작, 올해 80㏊에 이어 내년 111로 최대 31ha가 증가돼 관내 친환경 학교급식도 충분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친환경 육성사업을 위해 무료로 친환경 인증비와 검사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유기질비료, 토양개량제사업, 온새미로 관련 지원사업 등 지속 가능한 친환경 사업을 추진해 농업인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적극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최우수 기관상과 함께 민간인 우수상이 나란히 선정돼 매우 기쁘다"면서 "농업도 탄소중립에 중요한 분야인 만큼 친환경 농업재배를 통해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