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교육청, '경기 건강증진학교' 전국 최우수 모델 선정

  • 흐림합천20.0℃
  • 흐림전주20.4℃
  • 구름많음수원20.6℃
  • 흐림장흥20.0℃
  • 흐림울산18.3℃
  • 구름많음서청주19.3℃
  • 맑음영월17.8℃
  • 맑음철원17.8℃
  • 구름많음대전20.0℃
  • 구름많음영천16.2℃
  • 맑음북강릉17.1℃
  • 흐림고흥19.2℃
  • 구름많음영덕17.4℃
  • 흐림고창군20.2℃
  • 흐림진주18.6℃
  • 흐림고창19.4℃
  • 구름많음강진군20.0℃
  • 맑음홍성20.2℃
  • 구름많음청주21.5℃
  • 맑음충주18.3℃
  • 흐림거창19.3℃
  • 비제주20.2℃
  • 흐림양산시20.5℃
  • 흐림통영19.1℃
  • 비포항18.4℃
  • 구름많음문경18.7℃
  • 흐림의령군19.0℃
  • 맑음보령19.3℃
  • 구름많음영주18.5℃
  • 흐림부산19.4℃
  • 맑음정선군16.3℃
  • 맑음제천18.8℃
  • 구름많음부여19.1℃
  • 맑음청송군16.6℃
  • 흐림안동18.7℃
  • 맑음홍천18.2℃
  • 구름많음세종19.0℃
  • 흐림임실18.9℃
  • 흐림대구18.5℃
  • 흐림정읍19.7℃
  • 흐림금산19.3℃
  • 흐림성산20.2℃
  • 흐림진도군18.8℃
  • 구름많음강릉17.5℃
  • 흐림순창군19.0℃
  • 흐림완도19.3℃
  • 흐림북창원20.4℃
  • 구름많음천안18.8℃
  • 구름많음양평19.9℃
  • 맑음대관령12.6℃
  • 흐림목포19.5℃
  • 맑음인제17.5℃
  • 흐림김해시19.5℃
  • 흐림흑산도18.6℃
  • 맑음속초17.9℃
  • 흐림고산18.6℃
  • 맑음서산19.3℃
  • 흐림경주시18.0℃
  • 맑음파주18.3℃
  • 구름많음울릉도16.6℃
  • 구름많음해남20.1℃
  • 맑음원주19.4℃
  • 흐림울진17.1℃
  • 흐림남원19.1℃
  • 흐림남해19.0℃
  • 흐림보성군19.6℃
  • 구름많음북춘천18.3℃
  • 흐림산청18.6℃
  • 비서귀포19.9℃
  • 맑음상주18.6℃
  • 맑음백령도17.3℃
  • 흐림밀양19.2℃
  • 흐림북부산19.9℃
  • 흐림부안20.5℃
  • 구름많음이천20.5℃
  • 구름많음인천21.1℃
  • 구름많음의성15.9℃
  • 흐림순천17.0℃
  • 구름많음봉화17.8℃
  • 흐림창원20.1℃
  • 구름많음추풍령18.1℃
  • 구름많음춘천19.3℃
  • 흐림광주20.2℃
  • 맑음동두천18.0℃
  • 흐림거제19.2℃
  • 맑음보은17.4℃
  • 흐림광양시18.9℃
  • 흐림여수19.8℃
  • 흐림구미18.3℃
  • 맑음동해17.4℃
  • 흐림영광군19.2℃
  • 구름많음서울21.7℃
  • 구름많음태백14.0℃
  • 구름많음군산19.9℃
  • 흐림함양군18.6℃
  • 흐림장수16.9℃
  • 맑음강화18.4℃

경기교육청, '경기 건강증진학교' 전국 최우수 모델 선정

진현권 기자
기사승인 : 2025-11-28 09:15:56
제16회 전국 건강증진 교육활동 대상 수상
건강 데이터 분석·맞춤형 스마트 건강관리
학생 자기 주도적 건강관리·체력 증진 성과

경기도교육청이 21일 한국교육환경보호원이 주관한 제16회 학교 건강증진 교육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 경기도교육청 광교청사.  [경기도교육청 제공]

 

공모전에서 △대상 양평 강하초 △우수상 부천 중흥초·포천 이동초 △장려상 평택 서탄초가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도교육청이 추진 중인 건강증진학교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성장예측, 체성분 분석 등 건강 데이터 기반 진단을 통해 학생 건강 상태를 파악해 건강지원을 제공하는 정책이다.

 

이를 통해 학생의 건강문제 확인과 맞춤형 건강·체력증진 지원을 연계하는 건강 안전망도 강화됐다.

 

학생들은 스스로 양치, 운동, 식습관을 기록 관리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일상 속 자기 주도 건강관리 습관을 만들고 있다.

 

학교·가정·지역사회의 건강관리 공동체도 확대됐다. 건강 페스티벌, 가족 프로그램, 지역 의료·체육 기관 연계로 학교 중심 건강 생태계가 조성되고 있다.

 

도교육청은 학생 건강 데이터 분석과 생활습관 개선, 지역 협력 등을 통한 실질적인 성과을 바탕으로 2026년 지역 단위 건강증진학교 운영 모델을 구축하고 정책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