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하동군 소식] '별의별 맛축제' 부스 공모-자매도시 청소년 교류행사

  • 구름많음보령24.8℃
  • 구름많음인제21.7℃
  • 흐림서귀포22.0℃
  • 구름많음정읍24.2℃
  • 흐림북창원21.8℃
  • 흐림김해시20.5℃
  • 흐림광주23.3℃
  • 구름많음속초19.4℃
  • 구름많음이천25.8℃
  • 흐림보성군22.9℃
  • 맑음북춘천25.2℃
  • 구름많음홍성25.4℃
  • 비제주19.8℃
  • 비울산18.8℃
  • 흐림의령군21.3℃
  • 맑음춘천25.2℃
  • 흐림양산시21.1℃
  • 흐림광양시21.8℃
  • 흐림부안25.0℃
  • 흐림거창20.6℃
  • 흐림문경21.7℃
  • 흐림강진군23.1℃
  • 흐림봉화19.6℃
  • 맑음인천27.9℃
  • 흐림경주시19.5℃
  • 흐림성산21.6℃
  • 맑음강화23.0℃
  • 흐림대구21.0℃
  • 구름많음장흥22.8℃
  • 흐림거제19.1℃
  • 맑음수원26.7℃
  • 흐림청주24.7℃
  • 흐림대전23.1℃
  • 흐림흑산도19.8℃
  • 흐림남해21.6℃
  • 구름많음강릉20.4℃
  • 흐림천안24.0℃
  • 구름많음서산25.7℃
  • 흐림영주20.9℃
  • 흐림창원21.8℃
  • 구름많음고창군23.8℃
  • 흐림제천22.8℃
  • 흐림합천21.8℃
  • 흐림충주24.3℃
  • 흐림울릉도19.0℃
  • 흐림고산19.9℃
  • 흐림금산22.5℃
  • 구름많음백령도19.5℃
  • 흐림밀양21.8℃
  • 흐림해남23.0℃
  • 흐림임실22.4℃
  • 맑음철원25.6℃
  • 흐림순창군22.9℃
  • 흐림구미22.7℃
  • 흐림영광군24.1℃
  • 흐림영덕19.4℃
  • 흐림상주22.1℃
  • 흐림통영20.2℃
  • 맑음양평26.4℃
  • 맑음서울27.6℃
  • 흐림전주24.2℃
  • 맑음파주25.9℃
  • 흐림고흥21.9℃
  • 흐림목포23.5℃
  • 흐림청송군19.9℃
  • 흐림고창24.2℃
  • 흐림서청주23.5℃
  • 흐림완도22.0℃
  • 구름많음군산23.9℃
  • 흐림포항20.6℃
  • 흐림동해19.7℃
  • 흐림영월22.2℃
  • 구름많음원주26.4℃
  • 흐림의성21.9℃
  • 흐림태백16.4℃
  • 구름많음울진19.7℃
  • 흐림안동21.3℃
  • 구름많음북강릉19.4℃
  • 흐림영천20.2℃
  • 구름많음대관령15.6℃
  • 흐림여수22.1℃
  • 흐림부여23.7℃
  • 흐림산청20.7℃
  • 흐림장수20.0℃
  • 흐림보은21.6℃
  • 흐림진주21.5℃
  • 흐림진도군23.1℃
  • 흐림정선군19.6℃
  • 흐림부산20.3℃
  • 흐림함양군20.9℃
  • 흐림북부산20.8℃
  • 흐림추풍령20.5℃
  • 구름많음홍천25.6℃
  • 흐림남원22.0℃
  • 흐림세종22.9℃
  • 맑음동두천26.0℃
  • 흐림순천20.9℃

[하동군 소식] '별의별 맛축제' 부스 공모-자매도시 청소년 교류행사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7-15 09:46:02

오는 10월 4일~6일 경남 하동송림공원 별천지광장에서 열리는 '별의별 맛 축제'와 관련, 하동군은 오는 19일까지 먹거리 부스에 참여할 셀러 30개 팀을 공모한다.

  

▲ 하승철 군수가 지난해 먹거리 축제 때 부스를 둘러보고 있는 모습 [하동군 제공]

 

축제에 풍성한 메뉴를 준비하기 위한 이번 공모에는 먹거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식사·디저트·음료 세 분야다.

 

하동 식재료를 활용한 참신한 아이디어로 공모에 선정된 팀은 해당 메뉴를 축제 기간 방문객에게 선보일 수 있다.

 

30팀 중 상위 15팀 메인 셀러에게는 소셜미디어 홍보를 위한 릴스 촬영 및 인플루언서를 통한 브랜드 홍보 기회가 주어진다. 메인 셀러 15팀의 메뉴로 시식회를 열어 선정된 상위 7팀에는 최대 100만 원의 메뉴 개발지원금이 제공된다.

 

청소년 교류행사 추진, 안양시 청소년과 다시 만났다


▲ 하동군과 안양시 교류행사에 청소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동군 제공]

 

하동군과 경기도 안양시 청소년들이 지난 6월 만남 이후에 다시 뭉쳤다. 하동군은 지난 12~14일 하동군과 안양시 만안구 청소년 32명이 2박 3일간 수도권에서 우정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두 지역은 1996년부터 인연을 이어오며 매년 양 도시에서 번갈아 청소년 교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하동군 '섬진강문화재첩축제'에서의 만남 이후 한 달 만에 다시 이뤄진 것이다.

 

교류 학생들은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에서 환영식과 화합의 시간을 가지고, 안양 시내 탐방 및 볼링장 체험을 통해 협동심을 기르는 활동을 함께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