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김영록 전남도지사 "목포대·순천대 통합 단일 의대 신청"

  • 구름많음영천19.5℃
  • 흐림영주18.1℃
  • 구름많음강화19.6℃
  • 흐림양산시21.0℃
  • 구름많음속초18.2℃
  • 구름많음세종20.8℃
  • 흐림백령도20.1℃
  • 흐림고산21.1℃
  • 흐림안동19.2℃
  • 구름많음울릉도18.7℃
  • 맑음제천17.4℃
  • 구름많음동두천17.8℃
  • 흐림상주19.0℃
  • 흐림김해시20.2℃
  • 흐림장흥21.1℃
  • 맑음인천21.1℃
  • 흐림해남21.2℃
  • 흐림밀양21.0℃
  • 흐림함양군19.6℃
  • 구름많음부안20.3℃
  • 비제주19.9℃
  • 맑음원주18.3℃
  • 맑음홍천16.0℃
  • 구름많음대구19.9℃
  • 흐림정선군15.2℃
  • 흐림순천19.0℃
  • 흐림청송군17.8℃
  • 흐림영덕17.9℃
  • 비서귀포21.1℃
  • 흐림북부산20.7℃
  • 구름많음서울19.7℃
  • 흐림고창군20.3℃
  • 흐림울진18.6℃
  • 흐림강릉17.5℃
  • 구름많음임실20.0℃
  • 흐림봉화18.9℃
  • 흐림거제19.3℃
  • 흐림통영20.1℃
  • 흐림성산21.0℃
  • 흐림북강릉18.1℃
  • 흐림문경20.0℃
  • 흐림완도20.8℃
  • 구름많음부여19.8℃
  • 흐림영광군20.0℃
  • 흐림남해19.6℃
  • 구름많음청주21.2℃
  • 흐림고흥20.4℃
  • 흐림창원20.5℃
  • 흐림거창19.6℃
  • 흐림흑산도19.4℃
  • 흐림보성군21.1℃
  • 흐림북창원20.5℃
  • 흐림포항20.2℃
  • 흐림의성19.9℃
  • 흐림전주20.4℃
  • 맑음영월16.8℃
  • 흐림보은19.8℃
  • 흐림구미20.3℃
  • 구름많음광양시20.3℃
  • 흐림산청18.3℃
  • 구름많음이천18.7℃
  • 흐림추풍령18.1℃
  • 맑음충주18.9℃
  • 흐림강진군21.0℃
  • 구름많음여수20.2℃
  • 맑음홍성20.0℃
  • 구름많음장수19.1℃
  • 구름많음남원20.7℃
  • 흐림대관령13.9℃
  • 구름많음군산20.1℃
  • 구름많음보령22.0℃
  • 흐림진주19.7℃
  • 구름많음진도군21.1℃
  • 구름많음정읍20.7℃
  • 흐림동해18.8℃
  • 구름많음수원20.3℃
  • 맑음서산20.2℃
  • 흐림순창군21.3℃
  • 흐림고창20.1℃
  • 구름많음목포19.8℃
  • 흐림합천20.5℃
  • 구름많음서청주19.3℃
  • 구름많음북춘천17.9℃
  • 흐림경주시19.7℃
  • 흐림태백14.8℃
  • 구름많음춘천17.5℃
  • 맑음양평17.8℃
  • 구름많음금산20.5℃
  • 구름많음대전21.4℃
  • 맑음천안19.4℃
  • 흐림부산20.3℃
  • 흐림광주20.8℃
  • 흐림울산19.4℃
  • 구름많음파주17.5℃
  • 맑음인제16.2℃
  • 구름많음철원17.6℃
  • 흐림의령군20.1℃

김영록 전남도지사 "목포대·순천대 통합 단일 의대 신청"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4-03-19 09:47:10
"양 지역 지나친 갈등 주고 받는 모습 보여줘선 안돼"
전남에 의과대 유치 길 열어준 尹대통령에겐 "감사"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지역 최대 현안 사업인 '통합 단일 의대'를 정부에 신청했다고 19일 밝혔다.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9일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실국장 정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김 지사는 이날 도청에서 열린 실국장 정책회의에서 "어제(18일) 교육부와 복지부에 목포대와 순천대의 통합 단일 의대 신청을 했고, 이번 의대 증원 발표 2000명 속에 전남과 경북을 포함시켜줬으면 좋겠다는 내용을 건의했다"고 말했다.

 

다만 "정부는 2025학년도 증원 계획을 배정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의대 신설이) 될 수 있다고 말씀드리기는 곤란하다. 신설에 전남이 포함되면 가장 좋고 미포함시 따로 논의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어 "(목포시, 순천시)양 지역이 평행선으로 가면 의과대학 유치가 어려울 수 있고, 그에 따른 후유증이 클 수도 있다. 우리 지역을 서로 해달라는 것은 30년 염원을 표명한 것일 뿐 '대립한다'고 보지 말아달라"고 강조했다.

 

또 "중앙을 다니며 들은 내용 대부분은 충고였다"며 "우리 지역이 서로 지나친 갈등을 주고 받는 모습을 보여줘선 안된다. 양 지역은 일정 선을 지켜주기를 바란다"고 털어놨다.

 

아울러 "정부에서 1도 1국립대를 적극 권장하고 있는 만큼, 통합 의과대학을 만들고 대학의 통합까지 이어진다면 바람직한 방향이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회의 마지막에 전남에 의과대 유치의 길을 열어준 윤 대통령께 감사의 뜻도 전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