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기숙사 잔디광장에 핀 어버이날 '감사의 카네이션'

  • 맑음청송군13.8℃
  • 맑음순천19.7℃
  • 맑음순창군19.7℃
  • 맑음남해18.7℃
  • 맑음북부산18.2℃
  • 맑음고흥18.3℃
  • 맑음파주18.1℃
  • 맑음원주21.1℃
  • 맑음울진17.7℃
  • 박무인천21.6℃
  • 맑음강화19.7℃
  • 맑음고창군19.9℃
  • 맑음성산19.2℃
  • 구름많음영월17.6℃
  • 맑음부안21.2℃
  • 맑음영광군19.7℃
  • 맑음대관령10.3℃
  • 맑음제천17.5℃
  • 맑음이천19.2℃
  • 맑음구미20.2℃
  • 맑음대구19.1℃
  • 맑음보성군19.9℃
  • 맑음영덕15.9℃
  • 구름많음정선군14.6℃
  • 맑음장흥18.8℃
  • 맑음부산19.9℃
  • 맑음강진군18.8℃
  • 맑음창원18.9℃
  • 맑음전주22.4℃
  • 맑음임실18.8℃
  • 맑음서귀포19.8℃
  • 맑음함양군19.2℃
  • 맑음추풍령17.5℃
  • 구름많음철원18.3℃
  • 맑음남원20.5℃
  • 맑음군산21.0℃
  • 맑음강릉18.6℃
  • 맑음해남18.0℃
  • 맑음북춘천18.7℃
  • 맑음제주21.0℃
  • 맑음통영19.0℃
  • 맑음대전21.8℃
  • 박무여수21.3℃
  • 맑음고창19.7℃
  • 맑음밀양18.8℃
  • 맑음수원20.5℃
  • 맑음충주19.6℃
  • 맑음안동18.5℃
  • 맑음완도19.0℃
  • 맑음속초20.0℃
  • 맑음양평20.2℃
  • 맑음북강릉17.4℃
  • 맑음장수19.1℃
  • 구름많음태백13.5℃
  • 맑음의령군18.4℃
  • 맑음의성15.9℃
  • 맑음정읍21.4℃
  • 맑음김해시18.1℃
  • 구름많음북창원19.4℃
  • 맑음거창19.1℃
  • 구름많음봉화13.8℃
  • 맑음천안18.4℃
  • 맑음부여19.4℃
  • 맑음울산19.0℃
  • 구름많음울릉도18.7℃
  • 맑음문경17.5℃
  • 맑음영천16.9℃
  • 구름많음경주시17.1℃
  • 박무목포20.0℃
  • 구름많음동해16.6℃
  • 맑음진도군17.3℃
  • 구름많음영주15.9℃
  • 맑음보령19.6℃
  • 맑음상주18.7℃
  • 맑음인제15.7℃
  • 맑음금산19.9℃
  • 맑음동두천17.8℃
  • 맑음합천19.4℃
  • 맑음포항18.7℃
  • 맑음보은17.8℃
  • 맑음광양시20.2℃
  • 맑음홍천19.2℃
  • 맑음서산19.3℃
  • 맑음고산19.5℃
  • 안개백령도18.9℃
  • 안개흑산도19.1℃
  • 맑음양산시18.8℃
  • 맑음서울21.6℃
  • 맑음진주18.6℃
  • 맑음청주22.7℃
  • 맑음거제17.7℃
  • 구름많음산청18.9℃
  • 맑음광주22.0℃
  • 맑음춘천19.0℃
  • 맑음서청주19.6℃
  • 맑음세종20.2℃
  • 맑음홍성19.6℃

경기도기숙사 잔디광장에 핀 어버이날 '감사의 카네이션'

진현권 기자
기사승인 : 2026-05-07 09:46:46
입사생 30명, 직접 만든 화분으로 부모님께 감사와 사랑의 마음 전해

경기도기숙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6일 경기도기숙사 잔디광장에서 입사생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입사생 취미교실 프로그램인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를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

 

▲ 지난 6일 경기도기숙사 입사생 30명이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기숙사 제공]

 

타지 생활과 학업, 구직 등으로 가족과의 교류가 제한되기 쉬운 입사생들에게 정서적 환기와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입사생들은 카네이션 모종과 화분, 포장재 등을 활용해 부모님께 전달할 카네이션 화분을 직접 만들었다.

 

조도연 경기도기숙사 관장은 "이번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은 입사생들이 가족에 대한 고마움을 되새기고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입사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기숙사 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기숙사는 2017년 9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에 위치한 옛 서울대 농대 상록관을 리모델링해 문을 열었으며, 현재 희망둥지협동조합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기숙사는 지상 5층 규모의 기숙사동과 지하 1층, 지상 1층 규모의 식당동으로 이뤄져 있으며, 대학생과 청년 등 278명이 입사해 취업 준비 및 학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자부담은 식비 포함 월 20만 원 정도로 저렴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지난 2월 2026년 정기 입사생을 모집한 결과, 154명 모집에 484명이 지원해 평균 3.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2.6대 1)보다 경쟁률이 높아진 것이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