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완도군, 대한민국 김 우수성 알리는 '김의 날' 행사 13일 개최

  • 구름많음인천26.5℃
  • 구름많음서울27.9℃
  • 흐림금산25.2℃
  • 비서귀포20.8℃
  • 흐림보성군20.5℃
  • 흐림부여24.0℃
  • 흐림고창21.8℃
  • 흐림춘천27.7℃
  • 흐림제천24.4℃
  • 흐림해남21.1℃
  • 흐림진도군20.5℃
  • 구름많음백령도24.6℃
  • 흐림거창21.3℃
  • 흐림고산20.7℃
  • 흐림강릉19.8℃
  • 흐림포항20.6℃
  • 흐림영천21.1℃
  • 흐림태백19.5℃
  • 흐림상주24.1℃
  • 흐림순창군22.6℃
  • 흐림대전24.7℃
  • 흐림인제25.3℃
  • 흐림장수22.6℃
  • 흐림충주26.1℃
  • 흐림북부산22.8℃
  • 흐림안동23.7℃
  • 흐림광양시20.0℃
  • 흐림의령군22.2℃
  • 흐림홍성24.8℃
  • 흐림문경23.5℃
  • 비목포21.1℃
  • 흐림이천26.9℃
  • 흐림속초19.4℃
  • 흐림임실23.4℃
  • 흐림보령22.5℃
  • 흐림울산21.1℃
  • 흐림밀양23.9℃
  • 흐림창원21.4℃
  • 흐림김해시22.1℃
  • 비여수20.2℃
  • 흐림파주27.4℃
  • 흐림수원27.4℃
  • 흐림고창군22.7℃
  • 흐림영덕19.1℃
  • 구름많음양평26.7℃
  • 흐림순천19.2℃
  • 구름많음홍천27.1℃
  • 흐림서청주25.2℃
  • 흐림산청20.5℃
  • 흐림원주27.2℃
  • 흐림진주20.6℃
  • 흐림울진19.3℃
  • 흐림완도21.4℃
  • 구름많음철원27.7℃
  • 흐림고흥19.8℃
  • 흐림영월25.2℃
  • 흐림대관령15.6℃
  • 흐림거제20.3℃
  • 흐림천안25.4℃
  • 흐림함양군22.5℃
  • 구름많음동두천27.2℃
  • 흐림장흥20.4℃
  • 흐림영주23.2℃
  • 흐림봉화22.9℃
  • 흐림북창원22.3℃
  • 흐림청송군22.9℃
  • 흐림통영21.1℃
  • 흐림부안23.8℃
  • 비제주21.4℃
  • 흐림추풍령22.7℃
  • 흐림구미24.0℃
  • 흐림정선군24.5℃
  • 비부산20.3℃
  • 흐림의성24.2℃
  • 흐림남원23.5℃
  • 비광주21.4℃
  • 흐림세종24.4℃
  • 흐림동해19.4℃
  • 구름많음강화25.7℃
  • 흐림강진군20.7℃
  • 흐림전주24.2℃
  • 흐림서산24.6℃
  • 흐림남해20.2℃
  • 흐림양산시23.2℃
  • 흐림보은23.5℃
  • 흐림정읍23.3℃
  • 흐림청주25.7℃
  • 비울릉도19.2℃
  • 흐림대구22.3℃
  • 흐림합천22.9℃
  • 흐림경주시20.9℃
  • 흐림영광군21.5℃
  • 흐림북춘천27.5℃
  • 흐림성산20.7℃
  • 비흑산도19.2℃
  • 흐림북강릉19.6℃
  • 흐림군산23.5℃

완도군, 대한민국 김 우수성 알리는 '김의 날' 행사 13일 개최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4-06-10 10:19:10

해조류 본고장 전남 완도군에서 '제13회 김의 날' 기념행사가 오는 13일 완도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다.

 

▲ 완도군 청사 [완도군 제공]

 

10일 완도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해양수산부, 전라남도, (사)한국김산업연합회 관계자를 비롯해 김 산업 종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 김 수출액의 역대 최고 실적인 1조 원 돌파를 넘어 '2027년 김 수출 10억 불 목표 달성 기원'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부대 행사로는 김 수출 1조 원 기념 김 나눔 행사, 김 사진 전시와 마른 김, 수출 김 제품 전시회, 김 가래떡 시식회 등도 열린다.

 

완도군은 김, 미역, 다시마, 톳, 매생이, 곰피 등 해조류를 전국 대비 50% 이상 생산하는 해조류의 주산지다.

 

1942년 김 양식을 시작해 전국 23%를 생산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지주식 김 양식'이 국가 중요 어업 유산으로 등재됐다.

 

완도군은 "김 생산 어가의 자긍심 고취와 김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행사를 완도에서 개최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의 날'은 2010년 김 수출 1억 달러 달성을 기념하고 김과 함께 복을 싸 먹는다는 '김 복쌈'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음력 1월 15일로 지정했다.

 

김 산업 종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해마다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김 채취 등 어민의 바쁜 시기를 고려해 6월에 개최하게 됐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