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교육청, 일선 학교 골칫거리 '학교회계·지출업무' 개선 나서

  • 맑음속초18.6℃
  • 맑음여수21.8℃
  • 맑음봉화17.2℃
  • 맑음문경20.3℃
  • 구름많음포항19.5℃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군산22.2℃
  • 맑음춘천20.8℃
  • 맑음북강릉16.5℃
  • 구름많음울산19.0℃
  • 구름많음진도군19.8℃
  • 구름많음김해시21.0℃
  • 구름많음의령군22.4℃
  • 흐림경주시20.1℃
  • 맑음서울25.1℃
  • 구름많음세종23.0℃
  • 구름많음전주23.0℃
  • 맑음대구20.3℃
  • 구름많음진주22.0℃
  • 구름많음성산21.4℃
  • 구름많음광주24.5℃
  • 맑음파주21.5℃
  • 구름많음보령21.3℃
  • 구름많음고창군21.9℃
  • 구름많음광양시22.5℃
  • 구름많음충주21.5℃
  • 구름많음강화22.1℃
  • 맑음북춘천19.9℃
  • 맑음상주22.5℃
  • 구름많음추풍령20.1℃
  • 구름많음합천23.8℃
  • 맑음영덕16.7℃
  • 구름많음금산21.9℃
  • 흐림남원24.1℃
  • 구름많음고흥21.6℃
  • 구름많음제주21.7℃
  • 맑음인제17.8℃
  • 구름많음장수19.5℃
  • 맑음영월20.4℃
  • 구름많음천안22.1℃
  • 구름많음남해22.1℃
  • 맑음구미23.2℃
  • 구름많음함양군21.9℃
  • 맑음대관령12.7℃
  • 구름많음부안21.5℃
  • 구름많음순천21.4℃
  • 맑음고산20.4℃
  • 구름많음서청주22.5℃
  • 구름많음이천22.1℃
  • 맑음울릉도18.0℃
  • 맑음보은20.2℃
  • 맑음정선군17.1℃
  • 구름많음임실21.5℃
  • 구름많음목포21.1℃
  • 구름많음정읍21.6℃
  • 구름많음산청22.3℃
  • 맑음북부산21.4℃
  • 맑음철원21.7℃
  • 맑음울진18.1℃
  • 구름많음장흥23.0℃
  • 구름많음완도22.3℃
  • 구름많음순창군23.2℃
  • 구름많음밀양22.8℃
  • 맑음홍천20.8℃
  • 맑음청송군17.6℃
  • 구름많음고창20.6℃
  • 맑음동해17.0℃
  • 구름많음수원21.4℃
  • 구름많음영광군20.5℃
  • 구름많음거창22.9℃
  • 맑음영주20.1℃
  • 맑음제천18.2℃
  • 구름많음부여23.0℃
  • 구름많음서산20.7℃
  • 구름많음홍성22.0℃
  • 구름많음거제20.8℃
  • 구름많음대전23.0℃
  • 구름많음통영20.8℃
  • 구름많음서귀포22.0℃
  • 맑음안동20.5℃
  • 구름많음인천23.2℃
  • 맑음원주22.9℃
  • 구름많음해남21.4℃
  • 맑음동두천23.2℃
  • 흐림창원22.0℃
  • 맑음양평22.8℃
  • 맑음의성21.1℃
  • 맑음태백14.6℃
  • 맑음부산20.8℃
  • 맑음영천19.0℃
  • 구름많음흑산도19.3℃
  • 구름많음청주25.3℃
  • 구름많음강진군23.2℃
  • 박무백령도18.6℃
  • 맑음강릉18.5℃
  • 구름많음보성군22.4℃
  • 구름많음북창원22.6℃

경기도교육청, 일선 학교 골칫거리 '학교회계·지출업무' 개선 나서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5-27 10:42:35
현장 소통 의견 수렴 후 5개 과제 개선

경기도교육청이 일선 학교 현장에서 가장 요청이 높았던 학교회계·지출업무 개선에 나섰다.

 

▲ 경기도교육청 광교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 제공] 

 

27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학교행정개선지원단, 학교행정실장협의회, 6급 미래인재 성장과정 등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결과 '학교회계와 지출(계약)업무'에 대해 업무개선 요청이 가장 많았다.


이에 도교육청은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재무관리과와 학교업무개선담당관 두 부서 간 협업으로 지금까지 5개 과제를 개선했다.


개선 업무는 △공립 학교회계 학급운영비 개산급 지급 시행(3월) △가상계좌 이용 학교회계 수입 처리(3월) △업무추진비 신용카드 사용 확인 간소화(2월) △세입세출외현금 관리요령 개정(4대 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가능)(3월) △공립고등학교 수업료 징수 방법 변경(기존 감면징수 세입 절차 생략, 면제 처리)(5월)다.


또 조달청에 차세대 나라장터 계약 증빙서류 출력 기능 개선도 요청했다.


도교육청은 공정하고 투명한 재정 집행과 효율적 업무처리를 위해 앞으로도 학교회계, 지출업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로 했다.


경기도교육청 김승호 학교업무개선담당관은 "학교회계·지출업무 5개 과제 개선은 부서 간 업무 경계를 허물고 협업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급여업무 간소화 등 부서 협업이 진행 중으로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