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창녕군 소식] 박진전쟁기념관 개관 20주년-마늘양파 수확철 일손돕기 마무리

  • 흐림강릉19.0℃
  • 구름많음창원25.9℃
  • 구름많음홍천21.3℃
  • 흐림고산20.0℃
  • 흐림영주23.4℃
  • 흐림함양군20.7℃
  • 흐림고흥25.1℃
  • 흐림해남24.4℃
  • 흐림장흥23.9℃
  • 구름많음흑산도25.0℃
  • 흐림영월23.8℃
  • 흐림대구22.1℃
  • 구름많음부여24.6℃
  • 흐림서청주23.0℃
  • 흐림안동23.1℃
  • 흐림산청21.8℃
  • 흐림보성군26.1℃
  • 구름많음울진19.7℃
  • 구름많음홍성25.8℃
  • 흐림북강릉19.2℃
  • 흐림정선군21.5℃
  • 흐림구미23.3℃
  • 흐림서울23.2℃
  • 흐림영덕19.7℃
  • 흐림인제19.2℃
  • 흐림울산21.5℃
  • 흐림충주24.5℃
  • 흐림부산26.5℃
  • 흐림강진군23.6℃
  • 맑음군산25.4℃
  • 구름많음강화24.7℃
  • 흐림서귀포25.1℃
  • 흐림광양시24.9℃
  • 흐림대관령16.2℃
  • 흐림밀양24.1℃
  • 흐림광주24.8℃
  • 구름많음부안24.8℃
  • 흐림남원23.4℃
  • 흐림보은21.9℃
  • 흐림북부산26.3℃
  • 흐림완도24.7℃
  • 흐림대전23.3℃
  • 구름많음여수24.3℃
  • 흐림김해시25.4℃
  • 구름많음서산25.8℃
  • 흐림원주24.8℃
  • 구름많음정읍26.2℃
  • 흐림성산21.9℃
  • 흐림상주23.2℃
  • 구름많음보령25.7℃
  • 흐림의성22.9℃
  • 흐림천안21.9℃
  • 흐림동해20.8℃
  • 구름많음동두천24.7℃
  • 흐림영광군25.5℃
  • 구름많음백령도22.9℃
  • 흐림세종23.5℃
  • 비북춘천18.8℃
  • 흐림고창군24.8℃
  • 흐림고창25.5℃
  • 흐림양산시25.4℃
  • 비제주20.3℃
  • 구름많음통영25.9℃
  • 흐림춘천18.7℃
  • 흐림속초19.2℃
  • 흐림제천22.4℃
  • 흐림봉화23.2℃
  • 구름많음목포23.8℃
  • 구름많음파주24.2℃
  • 흐림태백17.0℃
  • 흐림수원22.7℃
  • 흐림진주24.0℃
  • 흐림인천25.2℃
  • 흐림남해24.5℃
  • 구름많음철원23.0℃
  • 흐림이천21.3℃
  • 흐림전주26.1℃
  • 흐림양평19.2℃
  • 흐림거창21.9℃
  • 구름많음거제24.4℃
  • 흐림문경23.2℃
  • 흐림포항20.3℃
  • 흐림순천23.5℃
  • 흐림합천23.5℃
  • 흐림울릉도20.2℃
  • 흐림순창군24.5℃
  • 흐림금산23.1℃
  • 흐림진도군24.9℃
  • 흐림북창원25.0℃
  • 흐림청송군20.8℃
  • 흐림의령군24.0℃
  • 흐림영천21.1℃
  • 흐림청주23.4℃
  • 흐림추풍령22.1℃
  • 흐림장수19.9℃
  • 흐림임실21.8℃
  • 흐림경주시20.6℃

[창녕군 소식] 박진전쟁기념관 개관 20주년-마늘양파 수확철 일손돕기 마무리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6-25 11:15:30

경남 창녕군은 24일 박진전쟁기념관 개관 20주년 기념식 '박진나루에 핀 꽃'을 개최했다.

 

▲ 성낙인 군수가 박진전쟁기념관 개관 20주년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날 기념식은 성낙인 군수와 김재한 군의회 의장, 조경철 경남동부보훈지청장, 전선희 국립산청호국원장 및 정지욱 국립전사박물관장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공연을 시작으로 감사패 수여, 기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박진전쟁기념관은 6·25전쟁 낙동강 방어선 최후의 보루이자 격전지였던 창녕 낙동강 돌출부전투를 기리기 위해 2004년 건립된 공립박물관이다. 

 

기념관은 개관 20주년을 기념한 상설 전시를 전면 개편하고, 25일부터 창녕지역 참전용사를 주제로 한 특별전을 개최한다. 또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안보교육을 25~28일 실시, 개관 20주년의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박진전쟁기념관 관계자는 "기념관 개관 20년을 발판 삼아 호국 안보 교육의 장으로서 더욱 다양한 활동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창녕군, 봄철 농촌일손 돕기 마무리

 

▲성낙인 군수가 마늘밭에서 수확작업을 돕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지난달 20일부터 추진했던 봄철 농촌일손 돕기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창녕지역은 마늘·양파 주산지로, 해마다 5∼6월 수확 철에 일손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군은 지난달 20일부터 이번 달 21일까지 한 달간을 '농촌일손 돕기 중점추진기간'으로 정하고, 대대적인 일손 돕기 캠페인을 벌였다.

 

군청의 전 부서와 14개 전 읍면 소속의 350여 명 공무원뿐만 아니라 농협은행 창녕군지부, 지역 농·축협, 농어촌공사 지사, 창녕군산림조합, 농관원 지역사무소, 창녕교육지원청, 고향사랑 주부모임 등 16개 기관·단체에서 240여 명이 일손 돕기에 참여했다. 이들은 37곳의 농가, 총 7.4ha에서 마늘과 양파를 수확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