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H공사, 2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 구름많음영주18.1℃
  • 맑음고흥19.8℃
  • 구름많음태백14.4℃
  • 구름많음파주19.1℃
  • 구름많음순창군21.8℃
  • 구름많음북춘천19.9℃
  • 맑음인천22.3℃
  • 구름많음철원20.0℃
  • 맑음보성군21.3℃
  • 구름많음강화21.3℃
  • 구름많음산청20.9℃
  • 맑음성산19.4℃
  • 맑음수원20.8℃
  • 구름많음추풍령18.7℃
  • 맑음북창원20.5℃
  • 구름많음진주20.0℃
  • 맑음진도군18.4℃
  • 구름많음임실21.0℃
  • 구름많음거창21.5℃
  • 구름많음보은19.8℃
  • 맑음광주23.0℃
  • 구름많음남원21.3℃
  • 맑음경주시18.2℃
  • 맑음백령도19.4℃
  • 맑음서귀포20.4℃
  • 구름많음원주23.1℃
  • 맑음포항19.9℃
  • 구름많음합천22.1℃
  • 맑음영천18.6℃
  • 구름많음영덕17.0℃
  • 맑음강릉19.5℃
  • 맑음고창20.7℃
  • 맑음울산18.7℃
  • 구름많음청송군15.5℃
  • 구름많음세종21.9℃
  • 구름많음함양군21.1℃
  • 구름많음군산22.4℃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홍성21.1℃
  • 구름많음정읍21.6℃
  • 구름많음영월19.5℃
  • 구름많음보령21.0℃
  • 구름많음밀양19.9℃
  • 맑음제주22.3℃
  • 구름많음제천19.1℃
  • 구름많음춘천20.2℃
  • 맑음영광군20.1℃
  • 맑음강진군20.8℃
  • 안개흑산도18.8℃
  • 맑음양산시19.5℃
  • 맑음이천22.2℃
  • 구름많음홍천21.0℃
  • 구름많음대전22.9℃
  • 맑음장흥20.5℃
  • 맑음양평22.0℃
  • 맑음여수21.8℃
  • 맑음상주20.7℃
  • 구름많음정선군16.5℃
  • 맑음부산20.2℃
  • 맑음통영19.3℃
  • 맑음김해시19.1℃
  • 구름많음서울22.8℃
  • 흐림전주22.9℃
  • 맑음울릉도19.3℃
  • 맑음목포20.7℃
  • 맑음북강릉17.8℃
  • 구름많음인제17.6℃
  • 구름많음충주21.6℃
  • 맑음고창군21.5℃
  • 구름많음순천20.3℃
  • 맑음창원19.5℃
  • 맑음완도19.4℃
  • 구름많음청주24.3℃
  • 맑음고산19.5℃
  • 맑음울진17.3℃
  • 맑음대관령12.2℃
  • 구름많음천안20.4℃
  • 맑음속초17.3℃
  • 맑음부안22.0℃
  • 맑음북부산19.0℃
  • 구름많음문경19.7℃
  • 맑음광양시21.6℃
  • 맑음구미22.7℃
  • 구름많음서청주21.7℃
  • 구름많음금산21.6℃
  • 구름많음안동20.5℃
  • 구름많음동두천19.3℃
  • 맑음남해19.4℃
  • 구름많음봉화15.2℃
  • 맑음대구20.6℃
  • 맑음동해18.1℃
  • 구름많음의령군21.0℃
  • 구름많음부여21.2℃
  • 구름많음의성17.6℃
  • 구름많음서산20.5℃
  • 맑음거제18.8℃
  • 맑음해남19.0℃

SH공사, 2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설석용 기자
기사승인 : 2025-07-03 10:51:41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은 노사 간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적이고 미래 지향적 관계를 구축한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노사 대표자의 리더십, 관계 성숙도, 만족도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왼쪽)과 남희철 서울주택도시공사노동조합 위원장이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SH공사 제공]

 

SH공사는 △내부 출신 사장의 높은 노사 이해도 △노사 공동 협의체 운영을 통한 무분규 지속 △양방향 소통 채널 운영을 통한 공감대 형성 △일·가정 양립을 위한 근무 환경 조성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노동이사제 도입과 ESG경영 및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은 "임직원의 협력적 노사 관계 구축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범적인 노사 관계를 통해 지속적으로 노사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희철 서울주택도시공사노동조합 위원장은 "상호 신뢰와 존중을 기반으로 한 협력적 노사 관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지속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설석용 기자 ssyasd@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