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거창군 소식] 영농대학 딸기반 교육생 모집-'구강버스' 학교 순회검진

  • 맑음안동22.3℃
  • 맑음임실21.1℃
  • 맑음영천18.9℃
  • 맑음북창원20.8℃
  • 구름많음여수21.2℃
  • 맑음북춘천21.6℃
  • 맑음성산20.6℃
  • 맑음정읍22.7℃
  • 맑음홍성23.4℃
  • 구름많음목포22.4℃
  • 맑음장수18.2℃
  • 맑음금산21.6℃
  • 맑음대관령13.8℃
  • 맑음의성19.0℃
  • 맑음강진군22.9℃
  • 맑음보성군21.7℃
  • 맑음고창22.5℃
  • 맑음양평23.3℃
  • 맑음제천20.3℃
  • 맑음영주19.4℃
  • 맑음구미23.2℃
  • 맑음보은20.9℃
  • 맑음청송군16.1℃
  • 맑음고창군22.2℃
  • 맑음경주시17.4℃
  • 맑음양산시20.7℃
  • 맑음군산21.6℃
  • 맑음순창군22.7℃
  • 맑음대구21.3℃
  • 맑음수원22.4℃
  • 맑음인천24.0℃
  • 맑음밀양21.3℃
  • 맑음동두천24.7℃
  • 맑음서울25.5℃
  • 맑음울산18.2℃
  • 맑음영광군22.7℃
  • 맑음춘천22.2℃
  • 맑음청주27.1℃
  • 구름많음광양시21.3℃
  • 맑음서산21.6℃
  • 맑음울릉도18.0℃
  • 맑음영월21.0℃
  • 맑음흑산도20.3℃
  • 맑음세종24.4℃
  • 맑음홍천21.5℃
  • 맑음부여24.3℃
  • 맑음정선군18.2℃
  • 맑음진주20.2℃
  • 맑음울진18.0℃
  • 맑음부안22.6℃
  • 맑음대전25.0℃
  • 맑음합천22.2℃
  • 맑음북강릉19.0℃
  • 맑음완도21.2℃
  • 구름많음순천20.4℃
  • 맑음문경20.8℃
  • 맑음철원22.5℃
  • 맑음함양군19.4℃
  • 맑음동해18.2℃
  • 맑음제주22.2℃
  • 맑음해남21.8℃
  • 맑음속초19.5℃
  • 맑음포항20.1℃
  • 구름많음거제20.4℃
  • 맑음보령21.3℃
  • 맑음강릉21.0℃
  • 맑음북부산19.6℃
  • 맑음인제17.8℃
  • 맑음의령군21.3℃
  • 맑음남원23.9℃
  • 맑음광주24.2℃
  • 맑음백령도20.2℃
  • 맑음거창19.3℃
  • 맑음추풍령19.8℃
  • 맑음고흥20.9℃
  • 맑음원주23.9℃
  • 맑음장흥22.0℃
  • 맑음봉화17.0℃
  • 맑음서귀포21.2℃
  • 맑음태백14.8℃
  • 맑음통영20.3℃
  • 맑음부산20.3℃
  • 맑음강화23.1℃
  • 맑음영덕16.5℃
  • 맑음전주24.0℃
  • 맑음고산20.5℃
  • 맑음이천23.2℃
  • 맑음천안23.6℃
  • 맑음파주21.5℃
  • 맑음충주26.5℃
  • 맑음김해시19.7℃
  • 맑음상주22.3℃
  • 맑음창원20.3℃
  • 구름많음진도군20.8℃
  • 맑음산청20.4℃
  • 구름많음남해21.0℃
  • 맑음서청주23.8℃

[거창군 소식] 영농대학 딸기반 교육생 모집-'구강버스' 학교 순회검진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4-17 08:35:11

경남 거창군은 '2024년 귀농·귀촌인 영농대학' 딸기반 교육생 30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 귀농 영농대학 현장교육 모습 [거창군 제공]

 

관내 주소지를 둔 귀농·귀촌인 또는 거창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거주지 읍면사무소 경제산업담당에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거창군 미래농업복합교육관에서 딸기 수경재배 이론교육 및 영농시기별 현장지도, 선도농가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오는 5월 11일 개강해 11월 8일까지 총 15회, 60시간 교육과정이다.

 

김동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거창의 대표작목 중 하나인 딸기의 영농기술 습득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에 귀농·귀촌인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강버스가 학교에 건강을 배달합니다"


▲ 구강버스 프로그램 운영 모습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지난 15일 웅양초등학교에서 학생과 유치원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증진 조기교육으로 평생건강을 지키는 '부릉부릉 달리는 구강버스' 운영을 시작했다.

 

군보건소는 최근 3년간 코로나로 중단됐던 구강버스 운행을 올해 9월까지 본격적으로 운행한다.  

 

'부릉부릉 달리는 구강버스'를 희망한 12개 초등학교에 건강증진 전담인력이 방문해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에게 통합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구강버스에서는 구강교육, 잇솔질 체험, 불소도포 등 구강보건사업을 진행하고, 야외 부스에서는 소아비만 예방을 위한 규칙적인 신체활동 장려, 올바른 영양 섭취 및 편식 예방 교육 등을 진행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