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창녕군 소식] 월남전 참전 61주년 기념식-영산면 가족사랑 걷기대회

  • 흐림경주시21.3℃
  • 맑음금산27.2℃
  • 맑음남해25.4℃
  • 구름많음남원28.2℃
  • 맑음상주28.2℃
  • 구름많음김해시22.7℃
  • 구름많음울진20.1℃
  • 맑음이천28.3℃
  • 맑음홍천27.8℃
  • 맑음순창군26.4℃
  • 구름많음목포23.8℃
  • 맑음합천28.6℃
  • 맑음정선군24.9℃
  • 구름많음고산21.3℃
  • 흐림포항20.7℃
  • 맑음창원23.4℃
  • 맑음고창24.9℃
  • 구름많음임실26.3℃
  • 구름많음서귀포24.0℃
  • 맑음세종27.2℃
  • 맑음서산25.5℃
  • 구름많음태백16.5℃
  • 맑음강진군27.2℃
  • 맑음홍성27.2℃
  • 구름많음장수25.3℃
  • 맑음속초20.8℃
  • 맑음강릉21.7℃
  • 맑음부여27.5℃
  • 구름많음백령도21.5℃
  • 구름많음밀양26.1℃
  • 구름많음거제21.5℃
  • 맑음춘천28.2℃
  • 구름많음산청27.5℃
  • 맑음광양시25.5℃
  • 맑음청주28.8℃
  • 맑음진주25.1℃
  • 구름많음보령26.1℃
  • 구름많음양산시23.0℃
  • 맑음양평28.0℃
  • 맑음추풍령26.0℃
  • 맑음파주27.7℃
  • 맑음서울28.9℃
  • 맑음인제25.3℃
  • 맑음고흥26.0℃
  • 맑음장흥26.3℃
  • 맑음보성군27.2℃
  • 맑음철원27.6℃
  • 맑음부안23.6℃
  • 맑음제주25.3℃
  • 구름많음전주26.6℃
  • 맑음대구24.2℃
  • 맑음인천26.2℃
  • 맑음원주28.7℃
  • 맑음수원26.2℃
  • 구름많음함양군27.0℃
  • 맑음천안27.3℃
  • 맑음동두천27.5℃
  • 맑음순천25.3℃
  • 흐림영덕19.1℃
  • 맑음동해20.1℃
  • 맑음영월27.4℃
  • 구름많음북창원25.5℃
  • 구름많음진도군22.5℃
  • 맑음성산25.3℃
  • 맑음제천26.5℃
  • 맑음구미29.4℃
  • 맑음해남25.2℃
  • 맑음봉화22.6℃
  • 맑음안동24.7℃
  • 맑음문경27.5℃
  • 맑음대전27.7℃
  • 구름많음의성26.1℃
  • 맑음정읍25.2℃
  • 맑음강화25.4℃
  • 맑음보은26.5℃
  • 맑음거창27.5℃
  • 맑음북춘천27.7℃
  • 맑음완도27.6℃
  • 구름많음청송군21.3℃
  • 구름많음흑산도21.4℃
  • 흐림울산20.2℃
  • 맑음충주28.1℃
  • 맑음광주28.3℃
  • 구름많음통영22.7℃
  • 맑음영주26.5℃
  • 비울릉도19.2℃
  • 맑음북강릉20.8℃
  • 맑음의령군25.7℃
  • 맑음대관령20.3℃
  • 맑음영천21.5℃
  • 맑음서청주27.4℃
  • 구름많음부산22.4℃
  • 맑음영광군23.8℃
  • 맑음고창군26.3℃
  • 구름많음북부산23.4℃
  • 맑음여수24.7℃
  • 구름많음군산25.5℃

[창녕군 소식] 월남전 참전 61주년 기념식-영산면 가족사랑 걷기대회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5-10-27 11:07:23

월남전참전자회 경남 창녕군지회(지회장 안경옥)는 지난 24일 창녕문화공원 6·25 및 월남참전 기념비 앞에서 제6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 성낙인 군수가 월남전참전 제61주년 기념식을 개최하며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날 기념식에는 월남전 참전 유공자와 유가족과 각종 보훈단체 지회장을 포함해 1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모범용사 4인에 대한 표창 수여, 헌시 낭독, 구호제창 등으로 진행됐다.

 

성낙인 군수는 "앞으로도 보훈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합당한 예우와 지원을 통해 참전용사와 유가족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산면 '가족사랑 건강걷기대회' 성료

 

▲ 성낙인 군수와 영산면민들이 함께 영산천변 생태하천길에서 걷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 영산면 체육회(회장 김점식)는 26일 영산천 생태하천길 4㎞구간에서 성낙인 군수를 비롯해 도·군의원, 면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사랑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행사 후에는 영산쇠머리대기 보존회 주관으로 영산노인복지회관 앞에서 전통문화 계승을 위한 쇠머리대기 시연이 펼쳐져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김점식 체육회 회장은 "면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면민들의 건강과 화합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하회근 면장은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행사에 함께해 주신 면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가족, 이웃과 함께 소통하며 잠시나마 여유를 느끼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