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의령군 소식] 을지연습 실제훈련 & 전투식량 시식 체험행사

  • 흐림북부산21.0℃
  • 흐림고흥22.1℃
  • 맑음원주27.5℃
  • 흐림거제20.8℃
  • 맑음인천28.7℃
  • 비울릉도19.8℃
  • 구름많음홍성26.4℃
  • 흐림순천21.0℃
  • 구름많음군산25.4℃
  • 맑음양평26.6℃
  • 맑음철원28.2℃
  • 맑음대관령17.9℃
  • 구름많음천안25.2℃
  • 구름많음목포23.1℃
  • 구름많음임실23.3℃
  • 맑음수원27.4℃
  • 흐림장수20.2℃
  • 비제주21.0℃
  • 박무흑산도22.6℃
  • 흐림안동22.8℃
  • 흐림장흥22.2℃
  • 흐림통영21.1℃
  • 흐림영천20.8℃
  • 맑음속초22.0℃
  • 구름많음정읍25.7℃
  • 흐림남해21.9℃
  • 흐림함양군21.9℃
  • 흐림경주시19.5℃
  • 흐림보성군23.3℃
  • 구름많음보은21.4℃
  • 구름많음고창군24.3℃
  • 맑음동해20.8℃
  • 흐림양산시22.0℃
  • 흐림부안26.1℃
  • 구름많음세종24.4℃
  • 흐림순창군23.5℃
  • 맑음서울28.3℃
  • 구름많음해남22.5℃
  • 흐림의령군23.1℃
  • 흐림합천22.7℃
  • 맑음태백19.2℃
  • 맑음홍천26.1℃
  • 흐림거창22.1℃
  • 구름많음전주25.7℃
  • 흐림울산19.5℃
  • 맑음강릉21.8℃
  • 구름많음청주26.3℃
  • 맑음인제25.2℃
  • 흐림문경23.6℃
  • 흐림북창원22.0℃
  • 맑음영월27.5℃
  • 흐림영덕18.8℃
  • 구름많음강진군22.4℃
  • 맑음제천24.7℃
  • 비서귀포19.9℃
  • 맑음북춘천26.8℃
  • 흐림포항20.3℃
  • 흐림밀양23.9℃
  • 흐림상주22.5℃
  • 구름많음영광군24.2℃
  • 흐림김해시21.2℃
  • 맑음파주29.2℃
  • 맑음강화26.9℃
  • 흐림울진20.3℃
  • 구름많음서산26.9℃
  • 구름많음보령27.2℃
  • 흐림대구20.8℃
  • 맑음동두천28.8℃
  • 흐림완도22.6℃
  • 흐림성산20.0℃
  • 흐림청송군20.5℃
  • 구름많음서청주25.2℃
  • 흐림추풍령20.7℃
  • 흐림진주23.1℃
  • 구름많음고창25.5℃
  • 흐림창원21.5℃
  • 흐림부산21.5℃
  • 맑음이천27.3℃
  • 맑음북강릉21.0℃
  • 흐림산청21.2℃
  • 흐림의성23.4℃
  • 구름많음영주24.0℃
  • 흐림고산21.8℃
  • 흐림진도군22.6℃
  • 흐림구미23.4℃
  • 맑음춘천26.9℃
  • 구름많음대전24.4℃
  • 구름많음광주25.5℃
  • 구름많음금산23.3℃
  • 맑음정선군22.9℃
  • 맑음백령도24.3℃
  • 구름많음남원23.4℃
  • 흐림광양시21.6℃
  • 흐림여수21.1℃
  • 구름많음부여25.4℃
  • 맑음봉화22.2℃
  • 맑음충주26.9℃

[의령군 소식] 을지연습 실제훈련 & 전투식량 시식 체험행사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8-21 11:03:02

경남 의령군은 을지연습 기간 중인 20일 오후 의령국민체육센터에서 '다중이용시설 피폭에 따른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 의령국민체육센터에서 '다중이용시설 피폭에 따른 대응훈련'이 벌어지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적 특수부대원이 다중이용시설인 체육센터를 폭파하고 사상자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해 실제 훈련을 벌였다. 

 

이날 훈련에는 경찰서를 비롯해 제5870부대 4대대, 소방서, 한국전력공사 의령지사 등 관내 기관은 물론 여성민방위기동대, 지역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등 지역 주민 200여 명이 참가했다.

 

훈련을 참관한 오태완 군수는 "복합적인 전쟁 상황은 물론 예기치 못한 재난 상황에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상황 조치 능력을 배양하고 군민의 안보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령군, 을지연습 전투식량 시식 체험행사

 

▲ 오태완 군수가 직원들과 함께 전시 비상 전투 식량급식 체험행사를 갖고 있다. [의령군 제공]

 

오태완 의령군수는 20일 군청 구내식당에서 간부공무원 등 을지연습 참가 직원들과 함께 전투 식량 시식 체험 행사를 열었다.  

 

이날 오태완 군수는 "이번 전투식량 시식 체험은 직원들과 함께 직접 경험하며 전시 상황에서 대비태세를 실감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을지연습에 더욱 집중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19일 전국적으로 시작된 '을지연습'은 22일까지 이어진다. 을지연습은 전쟁, 테러 등 국가비상사태 발생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범정부 차원에서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비상대비 훈련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