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소식] 범농협 농촌일손돕기-'찾아가는 천문대' 프로그램 운영

  • 흐림제천18.9℃
  • 맑음홍성20.5℃
  • 구름많음목포21.9℃
  • 흐림금산20.6℃
  • 흐림진도군22.1℃
  • 맑음양평20.6℃
  • 구름많음산청17.9℃
  • 흐림의령군18.8℃
  • 맑음서울23.3℃
  • 구름많음고창22.2℃
  • 맑음동두천19.6℃
  • 흐림여수20.1℃
  • 흐림강진군21.0℃
  • 맑음파주19.8℃
  • 흐림고흥20.5℃
  • 구름많음거창18.2℃
  • 흐림밀양21.1℃
  • 흐림대관령13.8℃
  • 맑음북춘천18.0℃
  • 구름많음세종20.8℃
  • 맑음영월18.2℃
  • 맑음인제15.7℃
  • 구름많음남원20.1℃
  • 구름많음함양군18.3℃
  • 맑음백령도17.8℃
  • 맑음춘천18.7℃
  • 흐림서귀포22.3℃
  • 구름많음순창군20.8℃
  • 맑음홍천18.7℃
  • 흐림남해19.0℃
  • 흐림의성20.2℃
  • 구름많음부여21.0℃
  • 비제주20.0℃
  • 맑음수원22.6℃
  • 구름많음흑산도20.1℃
  • 구름많음순천19.1℃
  • 흐림안동19.7℃
  • 흐림태백14.8℃
  • 맑음보은19.7℃
  • 구름많음부안22.1℃
  • 맑음강릉18.0℃
  • 구름많음이천21.9℃
  • 흐림장흥21.5℃
  • 흐림김해시19.9℃
  • 흐림양산시20.3℃
  • 흐림포항20.1℃
  • 흐림북창원19.5℃
  • 흐림충주21.3℃
  • 맑음보령19.2℃
  • 흐림추풍령18.8℃
  • 구름많음문경19.3℃
  • 구름많음대전20.8℃
  • 흐림거제18.8℃
  • 맑음북강릉17.9℃
  • 구름많음원주21.0℃
  • 흐림상주20.4℃
  • 흐림부산19.4℃
  • 흐림봉화18.4℃
  • 흐림천안21.5℃
  • 흐림진주18.2℃
  • 흐림완도21.3℃
  • 흐림청송군18.8℃
  • 구름많음성산21.3℃
  • 구름많음영광군21.7℃
  • 맑음강화19.2℃
  • 흐림군산21.7℃
  • 구름많음정읍21.9℃
  • 구름많음고산20.3℃
  • 비울산18.8℃
  • 구름많음장수18.6℃
  • 흐림창원20.2℃
  • 흐림북부산20.5℃
  • 구름많음고창군22.4℃
  • 맑음서산19.9℃
  • 흐림서청주21.4℃
  • 맑음속초18.8℃
  • 맑음철원18.3℃
  • 흐림청주22.5℃
  • 흐림동해18.7℃
  • 구름많음임실20.6℃
  • 흐림구미21.0℃
  • 흐림영덕19.0℃
  • 구름많음영천18.7℃
  • 흐림보성군20.8℃
  • 구름많음광주21.6℃
  • 흐림영주18.1℃
  • 구름많음대구19.7℃
  • 흐림통영19.7℃
  • 흐림해남21.4℃
  • 구름많음정선군15.6℃
  • 구름많음울릉도18.6℃
  • 맑음인천22.9℃
  • 구름많음전주22.1℃
  • 흐림울진19.3℃
  • 구름많음합천19.9℃
  • 흐림광양시19.8℃
  • 흐림경주시19.0℃

[밀양시 소식] 범농협 농촌일손돕기-'찾아가는 천문대' 프로그램 운영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5-11-19 11:34:14

경남 밀양시는 19일 산내면 4개 농가에서 농업기술센터, 범농협 합동으로 사과수확 일손돕기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 19일 산내면 사과 농가에서 공무원과 범농협 임직원들이 수확 일손돕기를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이번 일손돕기에는 신상철 농업정책과장, 권태원 농협 밀양시지부장, 강정환 조합운영협의회 의장, 김형동 농협영남농산물센터장, 유필곤 조공법인 대표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우박 피해로 사과 수확과 일손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내면 임고리 일원 4개 농가를 찾아 일손을 보탰다.

 

시는 봄철에 이어 하반기에도 10월 말부터 이번 달 28일까지 일손돕기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시청 산하 각 실·과·소와 읍·면·동에서 인력 부족 농가를 대상으로 지원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신상철 농업정책과장은 "본격적인 사과 수확철을 맞아 인력이 가장 많이 필요한 시기인 만큼,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적기에 수확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범시민 차원의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리랑우주천문대, 오토캠핑장서 '찾아가는 천문대' 운영

 

▲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전경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제공]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가 21일 오후 7시부터 아리랑오토캠핑장에서 '찾아가는 천문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밀양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천문 교육과 천체관측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모든 프로그램은 현장 참여 방식으로 운영된다.

 

참가자는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망원경을 활용해 자유롭게 별을 관측할 수 있다. 오후 7시·7시 30분·8시, 총 세 차례에 걸쳐 10분간의 별자리 해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 천문대의 야간 프로그램이 사전 예약제로 운영돼 접근성이 다소 제한적이었던 점을 보완해, 캠핑과 함께 자연스럽게 별을 관측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김경민 이사장은 "캠핑과 천체관측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체험을 통해 밀양 관광의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고자 한다"라며 "찾아오는 분들이 별빛 아래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