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사천시 소식] 해안도로변 쌈지숲 조성-한재천 이사장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 맑음북춘천25.2℃
  • 구름많음보령24.8℃
  • 구름많음정읍24.2℃
  • 흐림영월22.2℃
  • 흐림목포23.5℃
  • 흐림영덕19.4℃
  • 맑음동두천26.0℃
  • 구름많음고창군23.8℃
  • 흐림부여23.7℃
  • 흐림여수22.1℃
  • 흐림정선군19.6℃
  • 흐림장수20.0℃
  • 흐림해남23.0℃
  • 비울산18.8℃
  • 흐림세종22.9℃
  • 흐림광양시21.8℃
  • 흐림부산20.3℃
  • 구름많음속초19.4℃
  • 흐림보은21.6℃
  • 흐림광주23.3℃
  • 맑음수원26.7℃
  • 흐림고창24.2℃
  • 흐림순창군22.9℃
  • 흐림영주20.9℃
  • 흐림동해19.7℃
  • 맑음서울27.6℃
  • 흐림의령군21.3℃
  • 흐림남원22.0℃
  • 맑음강화23.0℃
  • 흐림금산22.5℃
  • 구름많음이천25.8℃
  • 구름많음북강릉19.4℃
  • 흐림창원21.8℃
  • 흐림안동21.3℃
  • 흐림서귀포22.0℃
  • 흐림청주24.7℃
  • 흐림북부산20.8℃
  • 구름많음대관령15.6℃
  • 흐림청송군19.9℃
  • 구름많음서산25.7℃
  • 흐림통영20.2℃
  • 흐림양산시21.1℃
  • 흐림고흥21.9℃
  • 흐림영광군24.1℃
  • 흐림대구21.0℃
  • 흐림밀양21.8℃
  • 흐림울릉도19.0℃
  • 흐림의성21.9℃
  • 구름많음홍성25.4℃
  • 맑음춘천25.2℃
  • 흐림김해시20.5℃
  • 맑음양평26.4℃
  • 흐림고산19.9℃
  • 흐림포항20.6℃
  • 흐림전주24.2℃
  • 비제주19.8℃
  • 구름많음원주26.4℃
  • 흐림영천20.2℃
  • 흐림강진군23.1℃
  • 흐림서청주23.5℃
  • 흐림경주시19.5℃
  • 흐림상주22.1℃
  • 흐림태백16.4℃
  • 흐림거창20.6℃
  • 흐림진도군23.1℃
  • 맑음인천27.9℃
  • 구름많음홍천25.6℃
  • 구름많음백령도19.5℃
  • 흐림부안25.0℃
  • 맑음철원25.6℃
  • 구름많음장흥22.8℃
  • 맑음파주25.9℃
  • 흐림충주24.3℃
  • 구름많음강릉20.4℃
  • 구름많음울진19.7℃
  • 흐림합천21.8℃
  • 흐림추풍령20.5℃
  • 흐림보성군22.9℃
  • 구름많음인제21.7℃
  • 흐림문경21.7℃
  • 흐림임실22.4℃
  • 흐림완도22.0℃
  • 흐림산청20.7℃
  • 흐림흑산도19.8℃
  • 흐림천안24.0℃
  • 흐림순천20.9℃
  • 흐림대전23.1℃
  • 흐림제천22.8℃
  • 흐림남해21.6℃
  • 흐림구미22.7℃
  • 흐림북창원21.8℃
  • 흐림거제19.1℃
  • 구름많음군산23.9℃
  • 흐림진주21.5℃
  • 흐림성산21.6℃
  • 흐림봉화19.6℃
  • 흐림함양군20.9℃

[사천시 소식] 해안도로변 쌈지숲 조성-한재천 이사장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7-10 12:57:32

무단으로 투기한 쓰레기 등으로 방치되거나 버려졌던 경남 사천지역 농공단지 자투리땅이 주민들의 일상 속 휴식공간으로 변신했다.

 

▲ 녹색쌈지숲으로 탈바꿈한 송포농공단지 도로변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올해 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송포농공단지 일원 무지갯빛 해안도로변 유휴지를 아름다운 녹색쌈지숲으로 조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사계절 경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해당 유휴지에 미국풍나무, 목수국, 홍조팝, 미스김라일락 등 수목 14종, 761주와 지피류 10종 1820본을 심었다. 또 산책로, 벤치 등을 설치해 자연친화적 녹지환경을 조성했다.

 

시는 녹색쌈지숲 조성으로 미세먼지 흡수에 따른 공기정화 폭염완화 등은 물론 물리적 효과와 쾌적한 휴식공간 제공으로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천시 시설관리공단,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 한재천 이사장이 바아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시설관리공단 한재천 이사장이 10일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Bye Bye Plastic)에 동참했다.

 

이번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독려하고자 지난해 8월 환경부에서 시작된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날 한 이사장은 플라스틱과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모습을 촬영한 후 SNS에 해시태그(#환경부, #바이바이플라스틱, #BBP)와 함께 게재했다.

 

부산 남구시설관리공단 김재왕 이사장의 추천으로 참여하게 된 한 이사장은 다음 주자로 영천시시설관리공단 양병태 이사장, 사천문화재단 김병태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