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소식] 단장면 지적재조사 심의·의결-공공청사 1회용품 근절캠페인

  • 흐림대관령15.5℃
  • 흐림고창군21.6℃
  • 흐림보은20.6℃
  • 흐림진도군20.6℃
  • 흐림철원20.7℃
  • 흐림홍천20.1℃
  • 흐림북강릉18.3℃
  • 흐림흑산도18.9℃
  • 흐림울산18.8℃
  • 흐림고창21.3℃
  • 비서귀포22.5℃
  • 흐림부안21.5℃
  • 흐림성산22.4℃
  • 흐림대전22.4℃
  • 흐림강진군20.8℃
  • 흐림강릉18.6℃
  • 흐림영광군21.3℃
  • 흐림문경20.6℃
  • 흐림동해18.6℃
  • 흐림영덕18.1℃
  • 구름많음인천22.8℃
  • 흐림울진18.1℃
  • 흐림태백15.8℃
  • 흐림전주22.5℃
  • 흐림산청19.9℃
  • 흐림장흥20.7℃
  • 흐림고흥19.8℃
  • 흐림군산22.0℃
  • 흐림거제19.1℃
  • 흐림장수20.5℃
  • 흐림순창군21.5℃
  • 흐림남해20.6℃
  • 흐림순천19.7℃
  • 흐림광양시20.5℃
  • 흐림의령군20.4℃
  • 흐림대구20.6℃
  • 흐림정선군16.4℃
  • 흐림청주22.8℃
  • 흐림의성20.6℃
  • 흐림이천21.4℃
  • 흐림포항19.1℃
  • 흐림양평21.0℃
  • 흐림북부산21.1℃
  • 비부산19.3℃
  • 흐림창원20.0℃
  • 흐림서청주21.3℃
  • 구름많음파주21.6℃
  • 흐림서산20.9℃
  • 흐림밀양21.4℃
  • 흐림보성군20.8℃
  • 흐림제천18.4℃
  • 흐림상주20.6℃
  • 흐림부여21.5℃
  • 흐림북춘천20.4℃
  • 흐림영주19.4℃
  • 흐림정읍21.4℃
  • 흐림보령22.8℃
  • 흐림홍성21.5℃
  • 흐림함양군20.3℃
  • 흐림수원22.6℃
  • 흐림완도20.5℃
  • 흐림구미22.6℃
  • 흐림인제19.2℃
  • 흐림김해시20.2℃
  • 흐림안동20.3℃
  • 흐림해남20.9℃
  • 흐림북창원21.2℃
  • 흐림진주19.6℃
  • 구름많음백령도20.4℃
  • 흐림울릉도18.2℃
  • 흐림천안20.7℃
  • 흐림합천20.8℃
  • 흐림춘천20.7℃
  • 흐림남원21.1℃
  • 흐림금산21.2℃
  • 비제주22.9℃
  • 비여수20.0℃
  • 흐림거창20.1℃
  • 흐림세종21.4℃
  • 흐림영천19.3℃
  • 구름많음동두천22.0℃
  • 흐림속초18.6℃
  • 흐림광주22.4℃
  • 흐림통영19.3℃
  • 흐림목포21.3℃
  • 구름많음서울22.9℃
  • 흐림양산시21.8℃
  • 흐림경주시19.7℃
  • 흐림영월18.5℃
  • 흐림충주20.7℃
  • 흐림임실21.2℃
  • 흐림청송군19.4℃
  • 흐림추풍령20.7℃
  • 흐림원주20.3℃
  • 흐림봉화17.7℃
  • 흐림고산20.9℃
  • 구름많음강화22.8℃

[밀양시 소식] 단장면 지적재조사 심의·의결-공공청사 1회용품 근절캠페인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10-11 13:03:55

경남 밀양시는 10일 시청에서 단장면 구천리 1지구 외 2개 지구(635필지 42만9737.5㎡)의 경계를 심의하기 위해 '제3회 지적 재조사 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 10일 시청에서 경계결정위원회가 열리고 있는 모습 [밀양시 제공]

 

이날 회의에는 김성인 위원장(창원지방법원 밀양지원 판사), 시 공무원(사업지구 읍면동장), 변호사, 공인중개사, 건축사 등 7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위원들은 지적 재조사 측량을 통해 새롭게 설정된 경계와 지적 확정 예정 조서 통지 후 토지소유자가 제출한 의견을 심의해 '지적재조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토지 경계를 심의·의결했다.

 

결정된 경계는 토지소유자와 이해 관계인에게 통지되고 60일간의 이의신청 기간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이후 새로운 경계에 대한 지적공부 작성 및 등기촉탁, 면적 증감이 발생한 토지에 대해서는 감정평가를 거쳐 조정금 산정 등 후속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영홍 민원지적과장은 "지적 재조사 사업은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 등록 사항을 바로잡아 이웃 간 분쟁을 해소하고, 토지의 이용 가치를 높이는 국가사업으로, 사업이 빨리 완료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밀양시, 공공청사 내 1회용품 ZERO-DAY 캠페인 실시

 

▲ 안병구 시장과 직원들이 10일 시청 중앙현관에서 '1회용품 제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10일 시청 중앙현관 등에서 안병구 시장과 직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1회용품 없는 청사 만들기를 위한 '1회용품 사용 제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매달 10일 진행되는 1회용품 사용 근절을 위한 직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 점심시간에 맞춰 시청 1층 입구에서 진행됐다. 

 

시는 텀블러 살균 세척기와 무인 페트병 회수기를 설치하고, 지속적인 캠페인 및 지도점검을 통해'1회용품 없는 청사'를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방침이다. 

 

김상우 환경관리과장은 "1회용품 없는 청사 만들기 위해 각 부서에서 다회용 컵을 활용해 회의를 진행하는 등 작은 실천에 나서고 있다"며 "일상생활에서 1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꾸준히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