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교육청 옛 남부청사 새 이름 '경기도교육청 조원청사'

  • 구름많음홍천19.1℃
  • 흐림완도20.8℃
  • 흐림울산19.1℃
  • 맑음백령도19.3℃
  • 맑음양평21.6℃
  • 구름많음광주21.5℃
  • 흐림창원21.2℃
  • 흐림영광군21.8℃
  • 흐림영천18.8℃
  • 구름많음영덕18.1℃
  • 흐림목포22.3℃
  • 흐림북부산21.2℃
  • 구름많음대관령13.1℃
  • 구름많음철원19.5℃
  • 구름많음보성군21.8℃
  • 구름많음영주16.8℃
  • 흐림서귀포21.5℃
  • 구름많음추풍령18.2℃
  • 구름많음울진17.7℃
  • 흐림순천20.5℃
  • 흐림김해시20.6℃
  • 흐림남해21.3℃
  • 구름많음부안21.4℃
  • 구름많음북강릉16.8℃
  • 흐림구미19.6℃
  • 구름많음태백13.8℃
  • 흐림경주시19.1℃
  • 구름많음안동17.7℃
  • 구름많음전주21.5℃
  • 흐림흑산도20.8℃
  • 구름많음속초18.2℃
  • 흐림장흥21.6℃
  • 구름많음파주19.4℃
  • 구름많음강릉17.2℃
  • 맑음보은19.1℃
  • 구름많음동두천20.3℃
  • 구름많음의성18.4℃
  • 맑음청주21.3℃
  • 흐림해남21.5℃
  • 구름많음춘천20.4℃
  • 구름많음금산20.1℃
  • 맑음충주18.7℃
  • 구름많음인제16.2℃
  • 비부산20.1℃
  • 흐림강진군21.9℃
  • 흐림통영19.9℃
  • 흐림포항20.0℃
  • 흐림의령군20.1℃
  • 흐림고창21.7℃
  • 구름많음상주19.1℃
  • 맑음강화19.7℃
  • 맑음제천17.1℃
  • 맑음세종19.9℃
  • 구름많음문경16.1℃
  • 구름많음남원20.7℃
  • 흐림진주20.2℃
  • 흐림고산20.4℃
  • 구름많음순창군20.9℃
  • 흐림북창원21.7℃
  • 구름많음동해17.2℃
  • 흐림합천20.3℃
  • 흐림장수18.5℃
  • 맑음원주20.7℃
  • 구름많음영월17.1℃
  • 구름많음수원22.0℃
  • 구름많음홍성21.1℃
  • 흐림양산시21.5℃
  • 흐림함양군19.9℃
  • 맑음울릉도17.7℃
  • 구름많음정읍21.5℃
  • 맑음보령22.2℃
  • 맑음대전20.4℃
  • 구름많음여수21.0℃
  • 흐림산청19.7℃
  • 흐림대구19.0℃
  • 비제주19.9℃
  • 흐림고흥20.9℃
  • 구름많음서청주20.0℃
  • 흐림거창19.3℃
  • 흐림진도군21.8℃
  • 흐림고창군21.6℃
  • 구름많음군산21.4℃
  • 맑음서울23.4℃
  • 흐림성산20.4℃
  • 맑음이천20.3℃
  • 흐림밀양20.8℃
  • 구름많음정선군14.5℃
  • 구름많음서산21.3℃
  • 구름많음인천23.3℃
  • 흐림광양시20.7℃
  • 구름많음봉화13.8℃
  • 흐림거제19.6℃
  • 구름많음청송군17.6℃
  • 구름많음북춘천19.9℃
  • 흐림임실20.7℃
  • 구름많음천안20.3℃
  • 맑음부여21.4℃

경기도교육청 옛 남부청사 새 이름 '경기도교육청 조원청사'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8-04 12:55:17
광교 남부청사와 북부청사 이어 조원청사까지 3청사 운영

경기도교육청의 옛 남부청사 명칭이 '경기도교육청 조원청사'로 명명됐다.

 

▲ 경기도교육청 조원청사 전경.[경기도교육청 제공]

 

4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조원동에 위치한 남부청사에서 광교 신청사로 이전한 후 올해 3월 1일 자 조직개편으로 인재개발국을 신설, 옛 남부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하면서 현재 광교 남부청사와 명칭에 혼선을 겪을 우려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도 교육청은 혼선 예방과 청사가 갖는 의미를 고려해 청사 명칭을 규정하는 조례 개정을 추진하고 새로운 명칭을 확정했다.

 

광교 남부청사와 북부청사에 이어 조원청사까지 3개의 청사에 별도 이름을 가지게 됐다. 도 교육청은 명칭 확정에 따라 도로 표지판, 지도 및 길 안내 정비 등을 이달 내 완료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홍정표 인재개발국장은 "경기교육가족의 추억이 담겨 있던 옛 남부청사가 '경기도교육청 조원청사'로 새롭게 출발한다"면서 "내년 12월까지 내부 시설 등을 재구조화하고, 미래교육을 위한 공유 복합공간으로 조성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활용하는 청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