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소식] 자동차세 연납 혜택-어린이집에 과일 간식 지원

  • 맑음속초17.3℃
  • 구름많음밀양19.9℃
  • 맑음고창20.7℃
  • 맑음북강릉17.8℃
  • 맑음양평22.0℃
  • 맑음남해19.4℃
  • 맑음장흥20.5℃
  • 구름많음대전22.9℃
  • 구름많음동두천19.3℃
  • 구름많음천안20.4℃
  • 구름많음영주18.1℃
  • 맑음해남19.0℃
  • 구름많음보령21.0℃
  • 맑음대구20.6℃
  • 구름많음청송군15.5℃
  • 맑음진도군18.4℃
  • 구름많음홍성21.1℃
  • 구름많음강화21.3℃
  • 맑음경주시18.2℃
  • 구름많음태백14.4℃
  • 구름많음제천19.1℃
  • 맑음울산18.7℃
  • 구름많음충주21.6℃
  • 구름많음파주19.1℃
  • 맑음광양시21.6℃
  • 맑음포항19.9℃
  • 맑음강진군20.8℃
  • 구름많음안동20.5℃
  • 구름많음원주23.1℃
  • 구름많음의령군21.0℃
  • 구름많음서산20.5℃
  • 구름많음청주24.3℃
  • 맑음강릉19.5℃
  • 구름많음서청주21.7℃
  • 맑음백령도19.4℃
  • 맑음고흥19.8℃
  • 맑음북부산19.0℃
  • 맑음양산시19.5℃
  • 맑음고창군21.5℃
  • 구름많음추풍령18.7℃
  • 맑음북창원20.5℃
  • 맑음통영19.3℃
  • 구름많음진주20.0℃
  • 맑음구미22.7℃
  • 흐림전주22.9℃
  • 맑음광주23.0℃
  • 맑음울릉도19.3℃
  • 맑음동해18.1℃
  • 구름많음봉화15.2℃
  • 구름많음세종21.9℃
  • 맑음인천22.3℃
  • 맑음김해시19.1℃
  • 맑음부안22.0℃
  • 안개흑산도18.8℃
  • 구름많음군산22.4℃
  • 구름많음순창군21.8℃
  • 구름많음영월19.5℃
  • 맑음목포20.7℃
  • 구름많음함양군21.1℃
  • 구름많음부여21.2℃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정선군16.5℃
  • 구름많음거창21.5℃
  • 구름많음영덕17.0℃
  • 구름많음임실21.0℃
  • 구름많음춘천20.2℃
  • 맑음수원20.8℃
  • 맑음고산19.5℃
  • 맑음여수21.8℃
  • 맑음거제18.8℃
  • 구름많음서울22.8℃
  • 맑음서귀포20.4℃
  • 구름많음문경19.7℃
  • 구름많음남원21.3℃
  • 구름많음순천20.3℃
  • 맑음창원19.5℃
  • 구름많음인제17.6℃
  • 구름많음의성17.6℃
  • 맑음대관령12.2℃
  • 구름많음금산21.6℃
  • 구름많음북춘천19.9℃
  • 맑음영천18.6℃
  • 맑음울진17.3℃
  • 맑음부산20.2℃
  • 맑음영광군20.1℃
  • 구름많음보은19.8℃
  • 맑음제주22.3℃
  • 구름많음철원20.0℃
  • 구름많음홍천21.0℃
  • 구름많음정읍21.6℃
  • 맑음완도19.4℃
  • 맑음성산19.4℃
  • 맑음이천22.2℃
  • 맑음상주20.7℃
  • 맑음보성군21.3℃
  • 구름많음합천22.1℃
  • 구름많음산청20.9℃

[밀양시 소식] 자동차세 연납 혜택-어린이집에 과일 간식 지원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5-01-12 14:54:55

경남 밀양시는 오는 31일까지 2025년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

 

▲ 밀양시청 전경 [밀양시 제공]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4.58%를 공제해 주는 제도다.

 

전년도에 자동차세를 연세액으로 납부한 경우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오는 16일까지 주소지로 발송된다. 고지서를 기한 내 납부하지 않으면 연납 신청은 자동 취소된다. 

 

신규 연납을 원하면 밀양시청 세무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 가능하다. 16일부터는 인터넷 위택스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연납 후 차량을 양도하거나 폐차하게 되면 보유기간을 계산해 차액을 환급받을 수 있다. 환급 신청은 시청 세무과를 방문하거나 위택스로 환급계좌 직접 등록도 가능하다.

 

이소영 세무과장은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이라며 기한 내 신청과 납부를 당부했다.

 

밀양시, 어린이집 과일 간식 지원사업 추진

 

▲ 밀양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모습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과일 간식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9300만 원 예산을 확보해 어린이집 42개 소 원아 1160명에게 주 1회, 1인당 110g이상 과일을 제공하게 된다. 1인당 지원 단가는 지난해 1300원에서 올해 1800원으로 전년 대비 38% 증액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는 밀양물산은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직접 수급하고 엄격하게 품질을 검수해 건강하고 안전한 과일 간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진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어린이들이 과일과 친해지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생산되는 제철 과일 소비를 확대해 농가 소득에도 도움이 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