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3기 대표의원에 김정호 의원 선출

  • 구름많음북부산21.5℃
  • 구름많음함양군18.6℃
  • 구름많음세종19.5℃
  • 맑음진도군17.7℃
  • 맑음영월18.5℃
  • 맑음대전20.2℃
  • 맑음고산20.0℃
  • 맑음홍천17.4℃
  • 맑음진주19.7℃
  • 맑음의령군21.5℃
  • 구름많음서청주19.9℃
  • 맑음전주19.9℃
  • 맑음영주18.2℃
  • 구름많음북강릉16.9℃
  • 맑음북춘천16.4℃
  • 맑음천안17.7℃
  • 맑음보성군20.0℃
  • 맑음보은18.1℃
  • 구름많음정선군16.3℃
  • 맑음영천18.9℃
  • 맑음부안18.7℃
  • 맑음군산18.7℃
  • 구름많음북창원22.4℃
  • 맑음고창18.6℃
  • 구름많음청주21.1℃
  • 맑음인제16.2℃
  • 맑음문경18.9℃
  • 맑음거창16.9℃
  • 구름많음임실17.5℃
  • 맑음서산18.7℃
  • 맑음강화16.2℃
  • 박무목포19.7℃
  • 맑음고흥17.7℃
  • 맑음대구19.7℃
  • 맑음동두천16.2℃
  • 맑음순창군17.1℃
  • 맑음청송군18.7℃
  • 맑음흑산도19.6℃
  • 비안동19.2℃
  • 맑음광주20.3℃
  • 구름많음울진18.6℃
  • 맑음양평18.4℃
  • 맑음순천16.6℃
  • 맑음창원21.0℃
  • 맑음구미18.8℃
  • 맑음홍성19.4℃
  • 맑음금산19.1℃
  • 비포항20.0℃
  • 구름많음양산시22.0℃
  • 맑음백령도15.4℃
  • 맑음제천18.4℃
  • 맑음원주19.4℃
  • 맑음상주19.7℃
  • 맑음강릉17.3℃
  • 맑음완도19.6℃
  • 맑음합천18.6℃
  • 구름많음김해시20.8℃
  • 맑음울릉도19.7℃
  • 맑음의성20.2℃
  • 맑음장흥17.8℃
  • 맑음인천19.2℃
  • 맑음추풍령19.1℃
  • 맑음파주16.2℃
  • 맑음속초16.8℃
  • 맑음보령18.5℃
  • 맑음수원19.3℃
  • 맑음철원15.9℃
  • 구름많음남원18.2℃
  • 맑음고창군18.1℃
  • 맑음밀양21.8℃
  • 맑음영광군18.6℃
  • 맑음춘천16.4℃
  • 맑음광양시19.4℃
  • 구름많음부여19.5℃
  • 맑음동해18.2℃
  • 구름많음통영20.4℃
  • 맑음여수20.9℃
  • 맑음충주19.3℃
  • 구름많음성산20.6℃
  • 흐림대관령13.8℃
  • 맑음서울18.1℃
  • 구름많음거제21.2℃
  • 맑음산청17.5℃
  • 맑음이천19.4℃
  • 흐림장수16.3℃
  • 맑음강진군18.0℃
  • 흐림영덕18.7℃
  • 맑음해남18.4℃
  • 박무부산21.2℃
  • 맑음경주시19.2℃
  • 구름많음제주20.0℃
  • 맑음정읍19.0℃
  • 맑음봉화18.4℃
  • 박무울산19.8℃
  • 맑음남해19.0℃
  • 흐림서귀포21.3℃
  • 흐림태백14.9℃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3기 대표의원에 김정호 의원 선출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6-11 13:43:57
김 의원 "대통합과 소통의 정치를 이끌어 가겠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11일 오전 의원총회를 열고 11대 의회 3기 교섭단체 대표의원에 김정호(광명1) 의원을 선출했다.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3기 대표 의원에 선출된 김정호 의원.  [경기도의회 제공]

 

2기 대표의원인 김정호 의원과 1기 대표의원인 곽미숙(고양6), 고준호(파주1) 의원이 출마한 이날 선거에는 76명의 국민의힘 소속 의원 전원이 참석했고, 김 의원이 1차 투표에서 과반이 넘는 51표를 얻어 연임에 성공했다.

 

이로써 2기 대표로 선출됐던 김정호 의원은 재신임에 성공하며 다음 달 1일부터 1년간 국민의힘을 이끌게 됐다.

 

앞서 국민의힘은 지난해 6월 상임전국위원회를 열어 관행상 2년이던 광역의회 대표의원의 임기를 1년으로 하는 내용의 당규를 개정한 바 있다.

 

▲ 11일 오전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으로 선출된 김정호(오른쪽) 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김 의원은 초선의원으로 광명시의회 부의장을 지냈으며, 도의회 국민의힘이 의장선거로 내홍을 겪던 2022년 국민의힘 정상화 추진위원회 대표의원 직무대행에 이어 지난해 7월 2기 대표로 선출됐다.

 

김정호 대표의원은 "성장통을 넘어 대통합으로 '하나된 국민의힘'이 도의회 '혁신'을 주도적으로 제도화하고 힘있는 야당으로 김동연 경기도정에 견제와 감시, 소통과 협치로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