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함양군-aT,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업무협약…"항노화 산양삼 적극 홍보"

  • 흐림김해시20.5℃
  • 흐림통영20.2℃
  • 흐림영덕19.4℃
  • 구름많음군산23.9℃
  • 흐림영광군24.1℃
  • 흐림해남23.0℃
  • 흐림대구21.0℃
  • 흐림창원21.8℃
  • 구름많음북강릉19.4℃
  • 흐림진주21.5℃
  • 흐림영천20.2℃
  • 흐림북창원21.8℃
  • 흐림목포23.5℃
  • 흐림광주23.3℃
  • 구름많음보령24.8℃
  • 흐림금산22.5℃
  • 흐림북부산20.8℃
  • 흐림고산19.9℃
  • 흐림의령군21.3℃
  • 흐림부여23.7℃
  • 구름많음원주26.4℃
  • 흐림완도22.0℃
  • 구름많음대관령15.6℃
  • 흐림천안24.0℃
  • 흐림추풍령20.5℃
  • 흐림함양군20.9℃
  • 맑음서울27.6℃
  • 흐림고흥21.9℃
  • 흐림부산20.3℃
  • 흐림봉화19.6℃
  • 흐림정선군19.6℃
  • 흐림보성군22.9℃
  • 흐림밀양21.8℃
  • 흐림남해21.6℃
  • 흐림산청20.7℃
  • 흐림충주24.3℃
  • 구름많음울진19.7℃
  • 흐림태백16.4℃
  • 흐림임실22.4℃
  • 흐림상주22.1℃
  • 흐림영주20.9℃
  • 흐림전주24.2℃
  • 흐림성산21.6℃
  • 맑음수원26.7℃
  • 흐림경주시19.5℃
  • 흐림고창24.2℃
  • 흐림포항20.6℃
  • 흐림여수22.1℃
  • 흐림제천22.8℃
  • 흐림구미22.7℃
  • 흐림안동21.3℃
  • 흐림강진군23.1℃
  • 흐림문경21.7℃
  • 흐림부안25.0℃
  • 흐림보은21.6℃
  • 흐림울릉도19.0℃
  • 흐림거제19.1℃
  • 흐림양산시21.1℃
  • 흐림합천21.8℃
  • 흐림세종22.9℃
  • 구름많음홍천25.6℃
  • 구름많음서산25.7℃
  • 구름많음홍성25.4℃
  • 흐림서청주23.5℃
  • 흐림장수20.0℃
  • 맑음인천27.9℃
  • 맑음양평26.4℃
  • 흐림서귀포22.0℃
  • 구름많음인제21.7℃
  • 흐림순창군22.9℃
  • 구름많음이천25.8℃
  • 맑음강화23.0℃
  • 맑음춘천25.2℃
  • 흐림청주24.7℃
  • 구름많음강릉20.4℃
  • 비울산18.8℃
  • 구름많음백령도19.5℃
  • 흐림거창20.6℃
  • 구름많음정읍24.2℃
  • 흐림의성21.9℃
  • 흐림동해19.7℃
  • 흐림영월22.2℃
  • 맑음파주25.9℃
  • 구름많음속초19.4℃
  • 흐림흑산도19.8℃
  • 흐림청송군19.9℃
  • 맑음동두천26.0℃
  • 흐림진도군23.1℃
  • 흐림대전23.1℃
  • 흐림광양시21.8℃
  • 흐림순천20.9℃
  • 구름많음고창군23.8℃
  • 구름많음장흥22.8℃
  • 맑음철원25.6℃
  • 비제주19.8℃
  • 맑음북춘천25.2℃
  • 흐림남원22.0℃

함양군-aT,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업무협약…"항노화 산양삼 적극 홍보"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7-10 15:22:43

경남 함양군은 1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동참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진병영 군수와 김춘진 aT 사장이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진병영 군수와 김춘진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을 비롯해 함양군 수출업체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국산 농식품 수출 확대 및 지속 가능한 먹거리 실천을 위한 4개 분야에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력 분야로는 △농식품·임산물 수출 확대 및 인력·기술·정보 교류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동참 △농수산식품 수급 안정 및 유통구조 개선 협력 △그밖 상호 협력 필요 사항 등이다.

 

진병영 군수는 "오늘 협약이 함양 산양삼의 우수성과 항노화 산양삼 제품이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aT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가며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김춘진 aT 사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지속 가능한 농업과 지역경제 활성화, 농식품 수출 확대 등 공동의 목표를 위해 자주 교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