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의령군, 내년 6월 1일 '의병의 날' 국가기념일 개최 예고

  • 구름많음부산23.4℃
  • 맑음순천20.7℃
  • 맑음완도23.2℃
  • 맑음상주21.8℃
  • 구름많음정선군17.4℃
  • 맑음순창군20.8℃
  • 맑음천안20.4℃
  • 맑음거제23.3℃
  • 흐림태백15.3℃
  • 맑음대구23.5℃
  • 구름많음원주20.3℃
  • 맑음부여21.2℃
  • 구름많음충주21.0℃
  • 맑음강진군22.8℃
  • 맑음창원24.6℃
  • 맑음홍성21.6℃
  • 구름많음봉화19.7℃
  • 흐림속초18.5℃
  • 비울릉도18.5℃
  • 맑음양산시24.2℃
  • 맑음보성군23.4℃
  • 맑음진도군21.0℃
  • 구름많음정읍21.2℃
  • 맑음흑산도23.7℃
  • 맑음수원22.3℃
  • 맑음산청22.6℃
  • 맑음이천21.4℃
  • 맑음보령22.8℃
  • 맑음영주19.8℃
  • 맑음대전22.2℃
  • 맑음양평20.0℃
  • 구름많음영월19.8℃
  • 맑음인천20.7℃
  • 맑음인제18.5℃
  • 맑음추풍령20.2℃
  • 맑음해남22.5℃
  • 맑음고흥22.5℃
  • 흐림북강릉17.9℃
  • 맑음남해22.5℃
  • 맑음파주18.8℃
  • 맑음북춘천19.7℃
  • 맑음장흥22.1℃
  • 맑음고창20.7℃
  • 구름많음울산21.7℃
  • 맑음목포21.2℃
  • 맑음서귀포22.7℃
  • 맑음서울20.6℃
  • 흐림강릉17.7℃
  • 맑음영광군21.3℃
  • 맑음세종21.3℃
  • 맑음통영21.7℃
  • 흐림대관령14.9℃
  • 맑음밀양23.6℃
  • 맑음함양군23.3℃
  • 흐림동해18.4℃
  • 맑음광주22.0℃
  • 맑음백령도18.6℃
  • 맑음김해시23.9℃
  • 맑음진주22.6℃
  • 맑음홍천20.0℃
  • 맑음거창20.2℃
  • 구름많음제천20.7℃
  • 맑음북부산24.8℃
  • 맑음여수21.9℃
  • 맑음광양시22.5℃
  • 맑음서산21.0℃
  • 맑음춘천20.3℃
  • 맑음금산21.5℃
  • 맑음청주21.8℃
  • 맑음구미22.5℃
  • 구름많음임실18.7℃
  • 맑음성산22.7℃
  • 맑음고창군21.4℃
  • 맑음남원20.7℃
  • 구름많음장수19.2℃
  • 흐림포항20.0℃
  • 맑음영천21.9℃
  • 맑음보은20.2℃
  • 맑음고산21.3℃
  • 맑음북창원24.5℃
  • 맑음전주21.3℃
  • 구름많음경주시21.7℃
  • 구름많음안동20.5℃
  • 구름많음울진20.0℃
  • 맑음합천21.9℃
  • 구름많음청송군21.1℃
  • 구름많음의성21.4℃
  • 맑음철원19.1℃
  • 맑음동두천19.5℃
  • 맑음문경21.5℃
  • 맑음강화20.1℃
  • 맑음서청주21.0℃
  • 맑음군산21.4℃
  • 구름많음영덕19.2℃
  • 맑음의령군23.8℃
  • 맑음부안22.3℃
  • 맑음제주22.4℃

의령군, 내년 6월 1일 '의병의 날' 국가기념일 개최 예고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6-04 15:52:10
내년 '홍의장군축제' 50돌 맞아 제1회 이어 15년만에

경남 의령군은 홍의장군축제 50회를 맞는 내년에 '제15회 의병의 날' 국가기념식(6월 1일) 행사를 갖는다고 4일 밝혔다. 

 

의령군에서 '의병의 날' 국가기념식이 열리는 것은 국가기념일 지정(2010년) 이듬해인 2011년 첫 기념식 이후 15년 만이다.   

 

▲ 지난 1일 군민문화회관에서 열린 '제14회 의병의 날' 기념식 행사 모습 [의령군 제공]

 

'의병의 날'(6월 1일)은 임진왜란이 일어난 1592년 당시 의령에서 의병을 처음 일으킨 음력 4월 22일을 양력으로 환산한 날이다. 

 

의령군은 '홍의장군축제' 50회를 맞이하는 내년 '제15회 의병의 날'에 전국 최대 의병 축제를 열어, 반세기 동안 이어온 의병정신을 전 국민에게 알릴 방침이다.  

 

군은 홍의장군축제를 통해 '의병'이 과거만의 역사가 아닌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시대정신으로 삼고 '의병의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 특히 위기 앞에 의연히 일어선 희생정신과 '정의와 공동체'라는 목표를 위해 모두를 끌어안은 의병들의 통합과 화합의 정신을 일깨우고 있다. 

 

오태완 군수는 "작은 자치단체 의령군이 독자적으로 추진해 결실까지 반세기 세월을 노력해 만든 것이 바로 의병의 날"이라며 "내년 국가기념일 행사를 기점으로 의령군이 만들어 가는 의병정신은 또다시 국민들에게 새로운 자긍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의령군은 지난 1일 의령군민문화회관에서 곽재우 장군을 비롯한 18장군의 후손, 의병기념사업회 회원, 군민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의병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