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창녕군 소식] '청렴헌장' 선포-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기관 선정

  • 흐림여수21.6℃
  • 흐림보성군23.0℃
  • 흐림성산20.5℃
  • 구름많음의성20.7℃
  • 구름많음홍성23.9℃
  • 흐림순창군22.8℃
  • 구름많음양평26.3℃
  • 맑음북춘천25.0℃
  • 흐림의령군21.7℃
  • 비서귀포20.6℃
  • 구름많음수원25.9℃
  • 구름많음영주19.8℃
  • 흐림목포23.5℃
  • 구름많음보령24.5℃
  • 비울산18.4℃
  • 흐림보은21.3℃
  • 흐림태백14.9℃
  • 흐림부산20.4℃
  • 흐림산청21.4℃
  • 구름많음천안23.7℃
  • 구름많음영천18.7℃
  • 흐림강진군22.6℃
  • 구름많음인천25.9℃
  • 맑음철원24.7℃
  • 흐림김해시20.2℃
  • 구름많음이천25.1℃
  • 비제주19.7℃
  • 흐림밀양21.1℃
  • 흐림경주시18.5℃
  • 흐림장수20.0℃
  • 흐림전주23.8℃
  • 구름많음부안24.6℃
  • 흐림양산시20.7℃
  • 구름많음백령도20.0℃
  • 구름많음부여23.9℃
  • 구름많음포항19.1℃
  • 맑음영덕17.9℃
  • 흐림정읍23.7℃
  • 흐림상주21.3℃
  • 흐림금산21.8℃
  • 흐림합천21.0℃
  • 구름많음서청주23.3℃
  • 구름많음정선군17.7℃
  • 흐림안동20.0℃
  • 흐림순천21.6℃
  • 구름많음원주25.3℃
  • 구름많음강릉18.5℃
  • 흐림함양군21.3℃
  • 흐림통영20.5℃
  • 맑음춘천24.5℃
  • 구름많음서울28.2℃
  • 흐림대전22.6℃
  • 구름많음문경20.0℃
  • 흐림대구19.4℃
  • 흐림고창군23.6℃
  • 흐림추풍령19.7℃
  • 흐림영광군24.2℃
  • 흐림고흥21.8℃
  • 구름많음홍천24.5℃
  • 구름많음동해18.0℃
  • 맑음인제20.0℃
  • 맑음파주24.4℃
  • 구름많음청송군17.8℃
  • 흐림북부산20.8℃
  • 구름많음울진18.5℃
  • 구름많음청주24.5℃
  • 구름많음충주22.7℃
  • 구름많음구미22.3℃
  • 흐림진주22.2℃
  • 맑음울릉도18.1℃
  • 구름많음제천21.5℃
  • 흐림진도군22.6℃
  • 구름많음봉화17.4℃
  • 맑음북강릉17.7℃
  • 맑음동두천25.5℃
  • 흐림고창23.9℃
  • 맑음강화23.8℃
  • 흐림거제20.4℃
  • 흐림고산20.4℃
  • 흐림해남22.7℃
  • 구름많음영월21.8℃
  • 흐림거창20.0℃
  • 구름많음세종22.9℃
  • 흐림남해21.4℃
  • 흐림임실22.2℃
  • 흐림장흥22.7℃
  • 흐림완도21.6℃
  • 맑음대관령13.6℃
  • 흐림흑산도20.1℃
  • 구름많음속초19.0℃
  • 흐림창원21.4℃
  • 구름많음군산24.2℃
  • 흐림광주23.9℃
  • 흐림광양시22.1℃
  • 흐림서산24.5℃
  • 흐림북창원21.6℃
  • 흐림남원22.0℃

[창녕군 소식] '청렴헌장' 선포-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기관 선정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6-06-23 16:46:51

경남 창녕군은 22일 군청 회의실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구현하기 위해 '청렴헌장'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 성낙인 군수가 직원들과 청렴 구호 팻말을 들고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군은 올해 내부청렴도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경남도내 지자체 최초로 청렴헌장 제정을 추진했다. 단순한 제정에 그치지 않고 2분기 청렴 강조주간 동안 전 직원이 청렴헌장에 서명하며 실천 의지를 다졌다.

 

청렴헌장에는 공정한 업무 수행, 금품·향응 수수 근절,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간부 모시는 날 근절 등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실천 의지가 담겼다.

 

성낙인 군수는 "청렴은 군민과의 약속이자 공직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 가치이며, 이번 청렴헌장 선포를 계기로 전 직원이 청렴을 생활화해 군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창녕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 우수기관 선정

 

▲ 성낙인 군수가 보건소 직원들과 함께 복지부 표창을 자축하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보건복지부 주관 '2026년 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시·군·구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2025년) 시행 결과와 4차년도(2026년) 시행 계획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이뤄졌다. 군은 지역 특성과 군민 건강 수요를 반영한 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하고, 체계적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 주민의 건강 수준 향상과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 체계 강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수립·시행하는 법정 최상위 계획이다. 

 

성낙인 군수는 "이번 복지부 장관 표창은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해 군 실정에 맞는 보건의료 정책을 꾸준히 추진해 온 결과"라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보건의료 서비스를 강화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