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진주시, 자전거의날 맞아 남강변서 '자전거 대행진' 성료

  • 맑음정읍21.5℃
  • 맑음부산20.1℃
  • 맑음산청19.8℃
  • 맑음남해20.8℃
  • 맑음천안22.1℃
  • 맑음울진17.0℃
  • 맑음구미21.0℃
  • 맑음고창군20.8℃
  • 맑음울릉도17.9℃
  • 맑음여수21.0℃
  • 맑음성산20.5℃
  • 맑음전주23.1℃
  • 맑음청주26.0℃
  • 맑음의성17.4℃
  • 맑음동두천24.1℃
  • 맑음북창원20.5℃
  • 맑음서산20.7℃
  • 맑음대구20.0℃
  • 맑음보령20.5℃
  • 맑음양산시20.5℃
  • 맑음완도19.7℃
  • 맑음서귀포20.6℃
  • 맑음합천21.2℃
  • 맑음장수17.5℃
  • 맑음경주시16.1℃
  • 맑음해남20.9℃
  • 맑음인천23.4℃
  • 맑음강진군22.2℃
  • 구름많음금산20.9℃
  • 맑음대관령12.5℃
  • 맑음청송군14.8℃
  • 구름많음춘천21.2℃
  • 맑음북부산19.0℃
  • 맑음남원21.9℃
  • 맑음이천22.1℃
  • 맑음군산21.3℃
  • 구름많음순천20.3℃
  • 맑음서청주22.2℃
  • 맑음수원21.7℃
  • 맑음밀양18.9℃
  • 맑음고창21.6℃
  • 맑음임실20.8℃
  • 맑음홍천19.8℃
  • 맑음강릉20.1℃
  • 맑음김해시19.6℃
  • 맑음의령군20.5℃
  • 맑음보은20.2℃
  • 구름많음북춘천20.4℃
  • 구름많음충주23.6℃
  • 맑음통영19.7℃
  • 맑음철원21.0℃
  • 맑음동해17.8℃
  • 맑음부여22.8℃
  • 맑음영광군21.8℃
  • 구름많음진주20.2℃
  • 맑음정선군17.1℃
  • 맑음거창18.6℃
  • 맑음부안21.7℃
  • 구름많음봉화16.1℃
  • 맑음홍성22.3℃
  • 맑음북강릉18.0℃
  • 맑음파주21.2℃
  • 구름많음영주18.3℃
  • 맑음장흥21.4℃
  • 맑음제주21.7℃
  • 맑음상주21.1℃
  • 맑음울산17.6℃
  • 구름많음안동20.8℃
  • 맑음목포22.0℃
  • 맑음고산20.0℃
  • 맑음백령도20.0℃
  • 구름많음광양시21.2℃
  • 맑음인제16.4℃
  • 맑음고흥19.9℃
  • 구름많음서울24.8℃
  • 맑음순창군21.3℃
  • 맑음영천18.4℃
  • 맑음함양군18.3℃
  • 맑음포항19.5℃
  • 맑음원주24.0℃
  • 구름많음제천19.8℃
  • 구름많음영월20.1℃
  • 맑음문경20.3℃
  • 맑음강화22.5℃
  • 맑음양평22.1℃
  • 맑음추풍령18.8℃
  • 맑음영덕15.8℃
  • 맑음진도군20.0℃
  • 맑음대전24.3℃
  • 맑음흑산도20.7℃
  • 맑음창원19.7℃
  • 맑음세종23.2℃
  • 구름많음거제20.3℃
  • 맑음속초18.5℃
  • 맑음보성군21.8℃
  • 구름많음태백13.7℃
  • 맑음광주23.6℃

진주시, 자전거의날 맞아 남강변서 '자전거 대행진' 성료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4-21 15:39:44

2024 자전거의 날을 맞아 '시민 자전거 대행진'이 20일 경남 진주시 남강변 일원에서 열렸다.

 

▲ 20일 열린 진주시민 자전거 대행진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자전거협회(회장 설대호)가 주관하고 진주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자전거의 날'을 기념하고,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조규일 시장과 양해영 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등과 가족단위 시민들, 자전거동호회 회원 등 800여 명이 참여했다.

 

식전 행사로 앨리스의 '전자현악' 공연을 시작으로 흥겨운 장단에 맞춰 몸을 푼 참가자들은 남강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진주교와 물빛나루쉼터를 지나 희망교에서 다시 행사장으로 돌아오는 10㎞ 코스를 주행했다.

 

특히 참여자들이 '자전거 명품 도시 진주' 깃발과 '탄소중립 자전거가 답이다'라는 홍보 깃발을 자전거에 부착하고 달리면서 미래세대의 안전한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한 캠페인도 펼쳤다.

 

조규일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매년 4월 22일은 자전거의 날이기도 하지만 '지구의 날'이기도 하다. 자전거를 탄다는 의미는 지구를 위하는 행동"이라며 "지속 가능한 안전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