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진주시, 자전거의날 맞아 남강변서 '자전거 대행진' 성료

  • 맑음동해18.2℃
  • 맑음합천22.2℃
  • 맑음대전25.0℃
  • 맑음통영20.3℃
  • 맑음안동22.3℃
  • 맑음춘천22.2℃
  • 맑음양평23.3℃
  • 맑음김해시19.7℃
  • 맑음정읍22.7℃
  • 맑음세종24.4℃
  • 맑음영월21.0℃
  • 맑음함양군19.4℃
  • 맑음장수18.2℃
  • 맑음서귀포21.2℃
  • 맑음흑산도20.3℃
  • 맑음보은20.9℃
  • 맑음군산21.6℃
  • 맑음포항20.1℃
  • 맑음대구21.3℃
  • 맑음의령군21.3℃
  • 맑음보성군21.7℃
  • 맑음이천23.2℃
  • 맑음충주26.5℃
  • 맑음문경20.8℃
  • 맑음밀양21.3℃
  • 맑음봉화17.0℃
  • 맑음완도21.2℃
  • 구름많음진도군20.8℃
  • 맑음대관령13.8℃
  • 맑음북춘천21.6℃
  • 맑음부산20.3℃
  • 맑음홍천21.5℃
  • 맑음추풍령19.8℃
  • 맑음진주20.2℃
  • 맑음부안22.6℃
  • 맑음인천24.0℃
  • 맑음경주시17.4℃
  • 맑음장흥22.0℃
  • 맑음고창군22.2℃
  • 맑음영광군22.7℃
  • 맑음고창22.5℃
  • 맑음양산시20.7℃
  • 구름많음여수21.2℃
  • 맑음백령도20.2℃
  • 구름많음남해21.0℃
  • 맑음임실21.1℃
  • 맑음남원23.9℃
  • 맑음속초19.5℃
  • 맑음울진18.0℃
  • 맑음서청주23.8℃
  • 맑음광주24.2℃
  • 맑음강진군22.9℃
  • 맑음북부산19.6℃
  • 맑음전주24.0℃
  • 맑음산청20.4℃
  • 맑음북창원20.8℃
  • 맑음동두천24.7℃
  • 맑음울산18.2℃
  • 맑음천안23.6℃
  • 맑음상주22.3℃
  • 맑음청송군16.1℃
  • 맑음창원20.3℃
  • 맑음성산20.6℃
  • 맑음부여24.3℃
  • 맑음북강릉19.0℃
  • 맑음강릉21.0℃
  • 구름많음광양시21.3℃
  • 맑음의성19.0℃
  • 맑음영덕16.5℃
  • 맑음제천20.3℃
  • 맑음영천18.9℃
  • 맑음보령21.3℃
  • 맑음태백14.8℃
  • 맑음울릉도18.0℃
  • 맑음파주21.5℃
  • 맑음원주23.9℃
  • 맑음정선군18.2℃
  • 맑음제주22.2℃
  • 맑음철원22.5℃
  • 맑음홍성23.4℃
  • 맑음고흥20.9℃
  • 맑음강화23.1℃
  • 구름많음순천20.4℃
  • 구름많음거제20.4℃
  • 맑음해남21.8℃
  • 맑음서울25.5℃
  • 맑음수원22.4℃
  • 맑음청주27.1℃
  • 맑음구미23.2℃
  • 맑음인제17.8℃
  • 구름많음목포22.4℃
  • 맑음순창군22.7℃
  • 맑음거창19.3℃
  • 맑음고산20.5℃
  • 맑음영주19.4℃
  • 맑음서산21.6℃
  • 맑음금산21.6℃

진주시, 자전거의날 맞아 남강변서 '자전거 대행진' 성료

박종운 기자
기사승인 : 2024-04-21 15:39:44

2024 자전거의 날을 맞아 '시민 자전거 대행진'이 20일 경남 진주시 남강변 일원에서 열렸다.

 

▲ 20일 열린 진주시민 자전거 대행진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자전거협회(회장 설대호)가 주관하고 진주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자전거의 날'을 기념하고,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조규일 시장과 양해영 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등과 가족단위 시민들, 자전거동호회 회원 등 800여 명이 참여했다.

 

식전 행사로 앨리스의 '전자현악' 공연을 시작으로 흥겨운 장단에 맞춰 몸을 푼 참가자들은 남강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진주교와 물빛나루쉼터를 지나 희망교에서 다시 행사장으로 돌아오는 10㎞ 코스를 주행했다.

 

특히 참여자들이 '자전거 명품 도시 진주' 깃발과 '탄소중립 자전거가 답이다'라는 홍보 깃발을 자전거에 부착하고 달리면서 미래세대의 안전한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한 캠페인도 펼쳤다.

 

조규일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매년 4월 22일은 자전거의 날이기도 하지만 '지구의 날'이기도 하다. 자전거를 탄다는 의미는 지구를 위하는 행동"이라며 "지속 가능한 안전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