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소식] 농협·탑마트 백미 기탁-'네이처에코리움' 진로체험 교육부 인증

  • 구름많음합천22.1℃
  • 맑음통영19.3℃
  • 구름많음홍천21.0℃
  • 맑음광양시21.6℃
  • 맑음북부산19.0℃
  • 구름많음서울22.8℃
  • 맑음북강릉17.8℃
  • 흐림전주22.9℃
  • 맑음경주시18.2℃
  • 맑음제주22.3℃
  • 맑음북창원20.5℃
  • 구름많음순천20.3℃
  • 구름많음영덕17.0℃
  • 맑음영광군20.1℃
  • 맑음보성군21.3℃
  • 구름많음북춘천19.9℃
  • 구름많음철원20.0℃
  • 구름많음추풍령18.7℃
  • 구름많음세종21.9℃
  • 구름많음제천19.1℃
  • 구름많음동두천19.3℃
  • 구름많음청주24.3℃
  • 맑음울산18.7℃
  • 구름많음임실21.0℃
  • 구름많음의성17.6℃
  • 구름많음춘천20.2℃
  • 구름많음군산22.4℃
  • 맑음고창군21.5℃
  • 구름많음안동20.5℃
  • 맑음동해18.1℃
  • 맑음대구20.6℃
  • 맑음울진17.3℃
  • 구름많음남원21.3℃
  • 구름많음보령21.0℃
  • 안개흑산도18.8℃
  • 구름많음함양군21.1℃
  • 구름많음장수19.5℃
  • 맑음상주20.7℃
  • 구름많음천안20.4℃
  • 구름많음서청주21.7℃
  • 구름많음부여21.2℃
  • 맑음대관령12.2℃
  • 구름많음정읍21.6℃
  • 맑음거제18.8℃
  • 맑음광주23.0℃
  • 구름많음정선군16.5℃
  • 구름많음서산20.5℃
  • 구름많음원주23.1℃
  • 구름많음산청20.9℃
  • 구름많음순창군21.8℃
  • 맑음강릉19.5℃
  • 맑음완도19.4℃
  • 구름많음청송군15.5℃
  • 구름많음충주21.6℃
  • 맑음김해시19.1℃
  • 맑음양평22.0℃
  • 맑음영천18.6℃
  • 맑음고산19.5℃
  • 구름많음인제17.6℃
  • 구름많음금산21.6℃
  • 맑음양산시19.5℃
  • 맑음부안22.0℃
  • 맑음장흥20.5℃
  • 맑음부산20.2℃
  • 구름많음대전22.9℃
  • 맑음울릉도19.3℃
  • 맑음목포20.7℃
  • 구름많음봉화15.2℃
  • 맑음남해19.4℃
  • 맑음인천22.3℃
  • 맑음백령도19.4℃
  • 맑음진도군18.4℃
  • 구름많음영주18.1℃
  • 맑음창원19.5℃
  • 구름많음의령군21.0℃
  • 구름많음태백14.4℃
  • 구름많음밀양19.9℃
  • 구름많음거창21.5℃
  • 맑음서귀포20.4℃
  • 맑음구미22.7℃
  • 맑음해남19.0℃
  • 구름많음파주19.1℃
  • 구름많음진주20.0℃
  • 구름많음강화21.3℃
  • 맑음고창20.7℃
  • 구름많음홍성21.1℃
  • 맑음고흥19.8℃
  • 구름많음보은19.8℃
  • 맑음성산19.4℃
  • 구름많음영월19.5℃
  • 맑음여수21.8℃
  • 맑음포항19.9℃
  • 맑음속초17.3℃
  • 맑음이천22.2℃
  • 맑음수원20.8℃
  • 구름많음문경19.7℃
  • 맑음강진군20.8℃

[밀양시 소식] 농협·탑마트 백미 기탁-'네이처에코리움' 진로체험 교육부 인증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12-26 15:16:06

경남 NH농협 밀양시지부와 밀양탑마트 3곳(삼문점·가곡점·신촌점)은 지난 24일 쌀 소비 촉진과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10㎏들이 820포대(2300만 원 상당)를 밀양시에 기탁했다.

 

▲ 이상훈(왼쪽) 농협 밀양시지부장이 안병구 시장에 백미 520포대를 기탁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이상훈 NH농협 밀양시지부장은 이날 시청을 찾아 백미 10㎏들이 520포(1300만 원 상당)를 기탁하고, 밀양시 가족센터와 자원봉사센터에 겨울 이불(3700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상훈 지부장은 "농민들을 보듬고,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밀양탑마트 지점장들이 밀양시 관계자에 백미 300포를 전달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같은 날 밀양탑마트 3곳은 백미 10㎏들이 300포(1000만 원 상당)를 기탁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의 손길을 내밀었다. 

 

박찬갑 삼문점장은 "쌀 소비 촉진과 더불어 밀양의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밀양 네이처에코리움, 교육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 초등학생들이 네이처에코리움의 생태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제공]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민)은 네이처에코리움이 '교육기부 진로 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 7월 교육부가 주최한 '2024년 하반기 교육기부 진로 체험기관 인증제 공모사업'에 참여해 서면 심사와 현장 실사를 거쳐 네이처에코리움이 인증기관으로 최종 확정됐다. 

 

교육기부 진로 체험 인증제는 우수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고자 마련된 제도다. 네이처에코리움은 생태 모방 기술을 활용한 독창적이고 효과적인 체험 프로그램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네이처에코리움은 지난 5월 정식 개관 후 자연과 과학의 조화를 기반으로 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의적 사고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왔으며, 전국의 학생과 교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왔다.

 

김경민 이사장은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사회적 책임 실천은 공단의 중요한 역할이다"며"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폭넓은 시각을 갖출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