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관광공사, 'KTO 청렴·인권증진 경진대회' 최우수·장려상 수상

  • 흐림북창원20.4℃
  • 흐림임실18.9℃
  • 맑음청송군16.6℃
  • 맑음속초17.9℃
  • 구름많음이천20.5℃
  • 흐림울산18.3℃
  • 흐림거창19.3℃
  • 구름많음의성15.9℃
  • 구름많음천안18.8℃
  • 흐림정읍19.7℃
  • 흐림경주시18.0℃
  • 구름많음해남20.1℃
  • 흐림목포19.5℃
  • 흐림남해19.0℃
  • 구름많음봉화17.8℃
  • 맑음동두천18.0℃
  • 흐림대구18.5℃
  • 맑음보은17.4℃
  • 흐림남원19.1℃
  • 맑음상주18.6℃
  • 흐림고창군20.2℃
  • 구름많음군산19.9℃
  • 흐림부안20.5℃
  • 비제주20.2℃
  • 흐림순창군19.0℃
  • 맑음북강릉17.1℃
  • 구름많음추풍령18.1℃
  • 구름많음북춘천18.3℃
  • 흐림고흥19.2℃
  • 맑음동해17.4℃
  • 흐림흑산도18.6℃
  • 흐림여수19.8℃
  • 구름많음서청주19.3℃
  • 구름많음영주18.5℃
  • 흐림고창19.4℃
  • 흐림밀양19.2℃
  • 구름많음영천16.2℃
  • 맑음제천18.8℃
  • 구름많음대전20.0℃
  • 흐림전주20.4℃
  • 맑음서산19.3℃
  • 맑음홍천18.2℃
  • 구름많음태백14.0℃
  • 맑음충주18.3℃
  • 흐림함양군18.6℃
  • 맑음강화18.4℃
  • 흐림의령군19.0℃
  • 흐림산청18.6℃
  • 흐림고산18.6℃
  • 흐림영광군19.2℃
  • 구름많음청주21.5℃
  • 흐림양산시20.5℃
  • 구름많음문경18.7℃
  • 구름많음강릉17.5℃
  • 구름많음서울21.7℃
  • 흐림북부산19.9℃
  • 맑음백령도17.3℃
  • 흐림진도군18.8℃
  • 맑음보령19.3℃
  • 흐림보성군19.6℃
  • 구름많음울릉도16.6℃
  • 구름많음인천21.1℃
  • 흐림광주20.2℃
  • 흐림구미18.3℃
  • 흐림진주18.6℃
  • 흐림창원20.1℃
  • 흐림울진17.1℃
  • 구름많음수원20.6℃
  • 비포항18.4℃
  • 맑음철원17.8℃
  • 구름많음부여19.1℃
  • 흐림성산20.2℃
  • 맑음파주18.3℃
  • 흐림부산19.4℃
  • 구름많음세종19.0℃
  • 흐림안동18.7℃
  • 비서귀포19.9℃
  • 맑음원주19.4℃
  • 구름많음강진군20.0℃
  • 맑음인제17.5℃
  • 구름많음양평19.9℃
  • 흐림장수16.9℃
  • 흐림김해시19.5℃
  • 흐림광양시18.9℃
  • 맑음정선군16.3℃
  • 구름많음춘천19.3℃
  • 흐림금산19.3℃
  • 맑음홍성20.2℃
  • 흐림합천20.0℃
  • 흐림완도19.3℃
  • 흐림거제19.2℃
  • 흐림장흥20.0℃
  • 흐림순천17.0℃
  • 맑음대관령12.6℃
  • 구름많음영덕17.4℃
  • 흐림통영19.1℃
  • 맑음영월17.8℃

경기관광공사, 'KTO 청렴·인권증진 경진대회' 최우수·장려상 수상

진현권 기자
기사승인 : 2025-11-27 15:21:19
'AI 대화형 안내 체계 기반' 마련
'육아응원근무제' 일·가정 양립 성과 등 인정

경기관광공사가 최근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5년 KTO 청렴·인권증진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동시 수상하며 청렴·인권경영 선도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

 

▲ 경기관광공사 현판 사진. [경기관광공사 제공]

 

이번 경진대회는 KTO 주관하에 지방관광공사(RTO)가 참여한 가운데 기관 내 청렴(반부패) 활동, 윤리경영 실천, 인권 친화적 제도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올해 11월 사례 접수 및 평가가 진행됐으며, 부합성, 참신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엄정한 심사가 이뤄졌다.

 

특히, 경기관광공사는 반부패분야에서 'AI 활용 수요자 중심 대화형 안내 체계 기반'을 마련해 효과적인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1등상에 해당하는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인권증진분야에서는 전국 공공기관 최초로 '육아응원근무제'를 도입해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실질적으로 지원한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받았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청렴성과 인권 보장을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 온 결과로 최고의 청렴·인권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향후에도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AI 기반 행정 혁신, 인권 친화적 근무 환경 조성 등 다양한 정책들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