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소식] 지자체 벤치마킹 활동-청소년수련시설 우수사례 '최우수상'

  • 흐림청주24.0℃
  • 흐림서귀포22.3℃
  • 흐림순창군22.4℃
  • 흐림창원20.9℃
  • 구름많음속초18.9℃
  • 흐림안동20.7℃
  • 흐림보은21.3℃
  • 흐림문경21.1℃
  • 흐림서청주23.2℃
  • 흐림해남22.6℃
  • 흐림광주22.9℃
  • 비울산18.6℃
  • 흐림북부산20.7℃
  • 맑음춘천23.2℃
  • 구름많음완도21.7℃
  • 흐림영덕19.2℃
  • 맑음철원22.7℃
  • 맑음인제19.9℃
  • 흐림고흥21.7℃
  • 흐림장수19.7℃
  • 흐림영천19.4℃
  • 흐림대구20.8℃
  • 맑음이천24.2℃
  • 구름많음진도군22.7℃
  • 맑음서울26.4℃
  • 흐림합천21.5℃
  • 흐림진주21.2℃
  • 흐림함양군19.9℃
  • 흐림고산20.5℃
  • 흐림거창20.3℃
  • 흐림금산22.0℃
  • 흐림영주20.3℃
  • 흐림상주21.7℃
  • 흐림고창23.4℃
  • 흐림전주23.4℃
  • 흐림천안23.6℃
  • 구름많음원주24.6℃
  • 흐림대전22.6℃
  • 맑음강릉19.4℃
  • 흐림부안24.2℃
  • 흐림울진19.5℃
  • 흐림남해21.7℃
  • 흐림보성군22.6℃
  • 흐림통영20.4℃
  • 흐림의성20.9℃
  • 구름많음제천21.2℃
  • 비부산20.2℃
  • 구름많음추풍령19.8℃
  • 흐림산청20.0℃
  • 흐림양산시20.2℃
  • 흐림영월21.2℃
  • 흐림경주시19.7℃
  • 비포항20.5℃
  • 흐림강진군23.1℃
  • 흐림영광군23.6℃
  • 흐림임실22.0℃
  • 맑음인천25.2℃
  • 흐림부여23.0℃
  • 흐림고창군23.5℃
  • 맑음강화21.1℃
  • 구름많음대관령14.3℃
  • 흐림청송군19.4℃
  • 흐림김해시20.4℃
  • 흐림광양시21.5℃
  • 흐림봉화19.2℃
  • 흐림순천20.3℃
  • 맑음백령도18.1℃
  • 구름많음정읍23.8℃
  • 흐림장흥22.4℃
  • 흐림홍성24.1℃
  • 흐림동해19.2℃
  • 맑음동두천23.9℃
  • 흐림구미22.3℃
  • 맑음파주22.5℃
  • 맑음양평25.4℃
  • 맑음북강릉18.4℃
  • 흐림세종22.5℃
  • 구름많음울릉도18.8℃
  • 흐림태백15.7℃
  • 흐림북창원21.6℃
  • 맑음수원24.9℃
  • 구름많음정선군18.4℃
  • 흐림여수22.0℃
  • 흐림밀양21.4℃
  • 맑음북춘천23.5℃
  • 맑음홍천23.3℃
  • 맑음서산24.4℃
  • 흐림의령군21.0℃
  • 흐림충주23.0℃
  • 구름많음흑산도19.8℃
  • 흐림거제19.3℃
  • 비제주19.8℃
  • 흐림성산21.2℃
  • 흐림목포23.0℃
  • 구름많음군산23.4℃
  • 흐림남원21.4℃
  • 흐림보령24.2℃

[밀양시 소식] 지자체 벤치마킹 활동-청소년수련시설 우수사례 '최우수상'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5-11-18 15:47:15

경남 밀양시는 17~18일 전남 완도군, 경남 산청군·고성군 등 우수 지자체 3곳을 대상으로 벤치마킹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 안병구 시장이 공무원들과 함께 완도군 해양치유센터를 방문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이번 벤치마킹은 밀양시가 새롭게 구상 중인 주요 현안 사업의 추진 방향을 구체화하고 내실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투어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국장, 부서장, 담당 공무원 등 23명이 함께했다.

 

벤치마킹단은 △(관광 분야) 완도군 해양치유센터·완도타워 △(문화예술 분야) 산청군 남사예담촌 △(생활인구 유치 분야) 고성군 유스호스텔 등 3개 분야 4개 우수 현장을 방문해 지역 사업에 접목할 수 있는 전략과 운영 사례를 살폈다.

 

전남 완도군의 해양치유센터는 해양자원을 활용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국내 최초 공공 주도형 웰니스 관광 거점이다. 안병구 시장은 동행한 공무원들의 자발적 참여 속에 모금한 500만 원을 우호협력도시 완도군에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전달했다.

 

산청군 남사예담촌에서는 '밀양향교 주변 활성화 사업'에 적용할 방안을 모색했다.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제1호로 지정된 남사예담촌의 성공 사례를 통해 주민 협의체 기반의 지속 가능한 마을 경영 및 수익 창출 모델을 모색했다.

 

고성군의 유스호스텔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청소년 수련시설 유스호스텔 건립 사업'의 핵심 쟁점 해결 방안을 검토했다. 

 

안병구 시장은 "이번 벤치마킹은 우리 시가 새롭게 추진하려는 사업들의 추진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재원 확보, 콘텐츠 개발 등의 어려움을 미리 살펴보고 해결 방향을 좇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전했다.

 

밀양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시설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 

 

▲ 청소년수련시설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밀양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청소년수련관은 18일 부산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에서 열린 '2025 청소년수련시설 우수사례 공모전'에 참가, 최우수상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전국 850여 개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변화와 청소년의 성장을 이끈 우수 운영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밀양시청소년수련관은 '밀키트 in 스쿨'을 운영하면서 청소년 성장 효과와 함께 체계적 진로 교육을 원활하게 운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밀키트'는 '밀양에서 꿈을 키우는 스마트한 진로체험'의 줄임말로, 지역 자원을 활용한 맞춤형 진로교육 모델이다.

 

김성숙 청소년수련관장은 "이번 수상은 작은 지역에서도 청소년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충분히 키워낼 수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청소년들이 지역 안에서 꿈을 찾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