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 '일회용품 제로화'에 광교테크노밸리 4개 공공기관 동참

  • 구름많음의령군
  • 맑음봉화17.1℃
  • 구름많음속초20.9℃
  • 구름많음산청20.4℃
  • 구름많음파주21.6℃
  • 흐림합천21.2℃
  • 구름많음장흥21.2℃
  • 구름많음성산22.0℃
  • 구름많음천안20.7℃
  • 구름많음춘천20.0℃
  • 흐림여수21.9℃
  • 맑음영덕19.8℃
  • 구름많음서산23.2℃
  • 구름많음진주21.1℃
  • 박무울산19.5℃
  • 구름많음금산21.2℃
  • 흐림고흥21.9℃
  • 구름많음광주22.7℃
  • 구름많음영광군22.1℃
  • 구름많음해남20.9℃
  • 구름많음북부산21.9℃
  • 구름많음정선군15.1℃
  • 구름많음흑산도20.9℃
  • 구름많음강릉19.7℃
  • 맑음구미22.3℃
  • 구름많음포항20.6℃
  • 구름많음세종22.0℃
  • 구름많음완도21.5℃
  • 흐림남해21.7℃
  • 맑음경주시20.1℃
  • 흐림보성군21.4℃
  • 구름많음남원21.1℃
  • 구름많음양평20.6℃
  • 구름많음문경20.3℃
  • 구름많음장수19.5℃
  • 흐림영주16.8℃
  • 구름많음홍천18.2℃
  • 맑음추풍령20.8℃
  • 구름많음이천21.8℃
  • 구름많음김해시21.9℃
  • 구름많음군산22.3℃
  • 구름많음상주21.0℃
  • 구름많음강진군20.8℃
  • 구름많음고창22.5℃
  • 맑음의성19.3℃
  • 구름많음정읍23.5℃
  • 구름많음대구20.3℃
  • 구름많음거창20.5℃
  • 구름많음강화22.3℃
  • 흐림충주20.7℃
  • 구름많음통영21.7℃
  • 구름많음순창군20.8℃
  • 맑음수원22.7℃
  • 구름많음보은19.7℃
  • 맑음부여22.0℃
  • 구름많음서귀포22.7℃
  • 구름많음안동17.8℃
  • 구름많음북강릉19.7℃
  • 구름많음서청주21.8℃
  • 구름많음인제16.6℃
  • 구름많음고산21.1℃
  • 구름많음영월18.6℃
  • 맑음전주23.2℃
  • 구름많음밀양22.6℃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울진20.8℃
  • 구름많음보령24.5℃
  • 구름많음북창원22.5℃
  • 구름많음임실21.6℃
  • 박무홍성23.1℃
  • 박무백령도21.4℃
  • 구름많음목포21.4℃
  • 맑음동해19.5℃
  • 구름많음광양시21.9℃
  • 구름많음대관령14.8℃
  • 구름많음고창군21.9℃
  • 구름많음청주22.6℃
  • 구름많음함양군20.3℃
  • 구름많음창원22.0℃
  • 구름많음부산21.8℃
  • 구름많음청송군15.6℃
  • 구름많음동두천22.1℃
  • 구름많음서울23.2℃
  • 구름많음대전22.0℃
  • 흐림순천21.2℃
  • 구름많음진도군20.6℃
  • 구름많음철원20.0℃
  • 맑음부안23.3℃
  • 맑음태백17.7℃
  • 흐림제주22.5℃
  • 맑음영천18.7℃
  • 구름많음북춘천19.8℃
  • 구름많음울릉도19.5℃
  • 구름많음거제21.3℃
  • 구름많음원주20.9℃
  • 구름많음인천23.7℃
  • 구름많음제천17.8℃

경기도 '일회용품 제로화'에 광교테크노밸리 4개 공공기관 동참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5-07 16:23:58
경과원, 7일 광교테크노밸리 공공기관 3곳과 일회용품 제로화 선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GBSA)은 7일 수원 광교홀에서 광교테크노밸리 내 공공기관 3곳과 일회용품 줄이기 및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선언식을 개최했다.

 

▲ 7일 열린 광교테크노밸리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선언식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BSA 제공] 

 

선언식은 경기도의 '일회용품 제로화' 정책에 동참하기 위한 것으로, 경기신용보증재단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한국나노기술원 등이 참여해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행사는 경과원이 제작한 '함께 할수록 더 커지는 효과, 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캠페인 영상 시청 뒤, 각 기관장의 일회용품 제로화 실천 선언, 단지 내 임직원의 '일회용품 제로, 우리가 제대로' 슬로건 제창 등 순으로 진행됐다.

 

실천 협약 내용은 △광교테크노밸리 공공시설 내 일회용품 사용 및 반입금지 실천 △공공시설에 입점한 식료품점 내 일회용품 사용 금지 △입주사 및 임·직원의 다회용품 사용 편의 제고를 위한 기반 마련 △일회용품 제로화 이행을 위한 지속적 노력 등이다.

 

협약에 따라 각 공공기관들은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을 사용하고, 구내 매점·식당·커피전문점 등의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생활 속 다회용품 사용 실천을 확산하고, 경기도 공공시설 일회용품 제로화가 되는 광교·판교테크노밸리 구축에도 협력하는 내용을 담았다.

 

경과원은 협약이 일회용품 제로화를 선도하는 광교·판교테크노밸리의 이미지를 높이고,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4개 공공기관은 올해 들어 건물 내 일회용품 반입을 금지하고, 텀블러 세척기를 설치해 임직원 텀블러 사용을 촉진하는 등 단지와 인근의 일회용품 제로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일회용품 제로화는 의무가 아니라 필수이고, 함께 할수록 효과는 더 커지는 것"이라며 "경기도에 발맞춰 단지 내 공공기관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선도적으로 일회용품 제로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