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소식] 상동면 방제피해 임야 나무심기-선샤인 테마파크 '플로깅' 행사

  • 구름많음인제28.7℃
  • 맑음남원30.6℃
  • 구름많음울산22.5℃
  • 맑음의령군29.2℃
  • 맑음서산30.5℃
  • 맑음장수28.8℃
  • 구름많음부여31.0℃
  • 맑음인천30.0℃
  • 구름많음경주시25.8℃
  • 맑음거창29.9℃
  • 구름많음원주30.3℃
  • 맑음강화28.8℃
  • 맑음고창군30.4℃
  • 구름많음동두천30.8℃
  • 구름많음홍천28.7℃
  • 구름많음천안30.8℃
  • 맑음금산31.3℃
  • 맑음함양군30.6℃
  • 맑음구미30.6℃
  • 맑음장흥27.3℃
  • 맑음상주30.2℃
  • 맑음광주31.1℃
  • 맑음영주29.5℃
  • 구름많음성산25.3℃
  • 구름많음춘천31.0℃
  • 맑음대구28.6℃
  • 맑음추풍령28.6℃
  • 맑음영천26.3℃
  • 구름많음홍성31.9℃
  • 구름많음거제23.9℃
  • 구름많음청주32.4℃
  • 맑음세종31.0℃
  • 구름많음군산27.2℃
  • 맑음대관령23.2℃
  • 구름많음북부산27.0℃
  • 구름많음철원30.3℃
  • 구름많음양산시27.0℃
  • 맑음태백25.2℃
  • 맑음순천28.4℃
  • 구름많음이천31.4℃
  • 구름많음양평29.9℃
  • 구름많음보령29.6℃
  • 맑음영광군28.3℃
  • 맑음임실29.3℃
  • 맑음충주31.7℃
  • 구름많음김해시26.6℃
  • 구름많음남해26.8℃
  • 맑음서청주30.7℃
  • 맑음산청29.2℃
  • 맑음해남28.0℃
  • 맑음제천30.1℃
  • 구름많음북강릉26.1℃
  • 맑음대전31.9℃
  • 맑음수원30.3℃
  • 구름많음북창원28.6℃
  • 맑음순창군32.0℃
  • 맑음문경29.7℃
  • 맑음동해24.5℃
  • 맑음백령도23.7℃
  • 맑음정읍30.5℃
  • 맑음보은29.8℃
  • 맑음흑산도25.6℃
  • 맑음전주31.9℃
  • 구름많음서귀포24.5℃
  • 구름많음통영24.6℃
  • 구름많음고산23.5℃
  • 맑음봉화28.8℃
  • 구름많음여수25.1℃
  • 구름많음부산24.4℃
  • 맑음부안28.3℃
  • 맑음합천29.4℃
  • 맑음보성군28.4℃
  • 구름많음북춘천30.4℃
  • 맑음정선군29.3℃
  • 맑음강진군29.6℃
  • 맑음울진22.3℃
  • 맑음고창29.1℃
  • 구름많음창원24.5℃
  • 구름많음파주31.0℃
  • 맑음목포26.5℃
  • 구름많음포항23.2℃
  • 맑음진도군27.5℃
  • 맑음청송군27.4℃
  • 맑음강릉27.3℃
  • 구름많음울릉도21.4℃
  • 맑음속초23.9℃
  • 맑음안동29.3℃
  • 구름많음고흥27.9℃
  • 맑음서울31.9℃
  • 맑음완도29.1℃
  • 맑음영월31.2℃
  • 맑음의성30.1℃
  • 맑음영덕23.1℃
  • 맑음밀양29.4℃
  • 구름많음제주25.3℃
  • 맑음진주28.9℃
  • 맑음광양시28.0℃

[밀양시 소식] 상동면 방제피해 임야 나무심기-선샤인 테마파크 '플로깅' 행사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3-20 16:17:15

경남 밀양시는 20일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상동면 금산리 일원에서 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밀양시 상동면 금산리 식목일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나무를 심고 있다.[밀양시 제공]

 

행사가 열린 상동면 금산리 산60-1번지는 지난해 소나무재선충병이 발생해 벌채 등 방제사업을 실시한 곳이다.

 

이날 행사에 시 공무원과 산림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여해 3ha의 면적에 대표적인 경제수종인 산수유나무와 편백나무 2700여 그루를 심었다.

 

밀양시는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53억 원의 예산을 들여 올해 산림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경제수 조성 15ha, 산불 예방 숲 가꾸기 500ha 등 총 1901ha에 조림·숲 가꾸기 사업을 실시해 숲의 공익적, 경제적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밀양시, 제1회 온 선샤인 플로깅 행사 개최

 

▲ 단장면 행정복지센터와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직원들이 플로깅 행사에 앞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20일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에서 단장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임진택)와 시설관리공단 직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온 선샤인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 참여자들은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와 인근 마을 쓰레기를 수거하고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특히 오는 4월 1일 임시 개장을 앞둔 네이처에코리움 주변 정리와 전입인구 유치를 위한 밀양愛(애)주소갖기 캠페인에도 힘을 쏟았다.

 

임진택 단장면장은 "선샤인 밀양 테마 파크가 있는 단장면이 즐길 거리가 많고 정주하기 좋은 지역임을 홍보해 전입인구 유치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영태 이사장은 "공단 임직원은 이번 플로깅 행사 외에도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진행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