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안양시, 집중호우로 파손된 안양천 세월교 2년 만에 개통

  • 구름많음해남20.2℃
  • 구름많음대관령10.1℃
  • 맑음청송군15.5℃
  • 구름많음세종21.5℃
  • 구름많음합천21.8℃
  • 구름많음문경18.9℃
  • 구름많음의령군21.0℃
  • 구름많음양산시21.2℃
  • 구름많음동두천20.8℃
  • 구름많음순창군20.9℃
  • 구름많음성산20.7℃
  • 구름많음포항18.9℃
  • 구름많음인천22.7℃
  • 구름많음보령20.7℃
  • 구름많음정선군14.8℃
  • 구름많음강릉16.9℃
  • 구름많음서울23.8℃
  • 흐림순천20.8℃
  • 구름많음창원21.5℃
  • 구름많음양평20.8℃
  • 구름많음서귀포21.4℃
  • 구름많음수원20.6℃
  • 구름많음북춘천18.0℃
  • 구름많음흑산도19.0℃
  • 구름많음충주20.2℃
  • 흐림부산20.1℃
  • 흐림영천18.0℃
  • 구름많음김해시20.0℃
  • 구름많음목포20.7℃
  • 구름많음통영20.2℃
  • 구름많음원주20.7℃
  • 구름많음여수21.4℃
  • 흐림금산20.3℃
  • 구름많음영광군19.6℃
  • 구름많음임실19.6℃
  • 구름많음제천18.4℃
  • 맑음안동18.5℃
  • 구름많음홍천18.1℃
  • 흐림구미21.7℃
  • 구름많음거창20.6℃
  • 맑음울릉도17.1℃
  • 구름많음부안20.9℃
  • 구름많음고흥21.3℃
  • 구름많음고창20.0℃
  • 구름많음광주23.0℃
  • 구름많음북부산20.2℃
  • 구름많음울산17.5℃
  • 구름많음대전22.3℃
  • 구름많음춘천18.7℃
  • 흐림정읍20.6℃
  • 구름많음상주20.8℃
  • 구름많음백령도18.4℃
  • 맑음북강릉15.1℃
  • 구름많음남해20.9℃
  • 맑음의성18.4℃
  • 구름많음봉화15.7℃
  • 구름많음완도20.6℃
  • 구름많음북창원21.6℃
  • 구름많음홍성20.7℃
  • 구름많음영주18.1℃
  • 구름많음전주21.8℃
  • 구름많음장수17.7℃
  • 구름많음경주시18.0℃
  • 구름많음광양시21.8℃
  • 구름많음대구19.5℃
  • 구름많음고산20.2℃
  • 구름많음천안20.6℃
  • 구름많음제주21.3℃
  • 흐림추풍령18.2℃
  • 구름많음울진16.5℃
  • 맑음속초16.9℃
  • 구름많음이천20.9℃
  • 구름많음진도군19.1℃
  • 구름많음강진군22.2℃
  • 구름많음거제20.2℃
  • 구름많음파주20.0℃
  • 구름많음강화20.3℃
  • 구름많음군산20.6℃
  • 구름많음부여22.2℃
  • 구름많음보은18.5℃
  • 구름많음진주20.2℃
  • 구름많음청주23.6℃
  • 구름많음산청20.9℃
  • 구름많음서산19.8℃
  • 구름많음영월17.9℃
  • 구름많음밀양21.7℃
  • 구름많음함양군20.6℃
  • 구름많음서청주20.8℃
  • 구름많음고창군19.7℃
  • 맑음영덕15.3℃
  • 흐림장흥22.0℃
  • 구름많음철원19.4℃
  • 구름많음동해16.2℃
  • 구름많음태백12.1℃
  • 맑음인제15.6℃
  • 구름많음보성군21.4℃
  • 흐림남원21.9℃

안양시, 집중호우로 파손된 안양천 세월교 2년 만에 개통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5-24 15:52:30

경기 안양시가 집중호우로 파손됐던 연현마을 세월교의 재설치를 완료해 지난 23일 개통했다.
 

▲ 파손됐던 안양천 세월교(위)와 새로 가설된 세월교(아래) 모습.  [안양시 제공]

 

연현마을 세월교는 길이 60m 폭 3.6m 규모의 보도교로, 기존 H파일 강재 형식에서 구조적으로 더욱 안전하고 경제적인 SPC합성형 라멘교 형식으로 설계됐다.

시는 안양과 광명을 연결하는 세월교 재설치 완료로 시민들의 생활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연현마을 부근 안양천에 있는 세월교는 2022년 8월 집중호우로 반파됐다.

이후 시는 세월교를 철거한 뒤 11억 원의 국비를 확보해 이번 안양천 국가하천 재해복구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공사는 지난해 11월 착공해 약 6개월간 진행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세월교 공사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주신 시민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세월교 재개통으로 향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행할 수 있게 됐고, 앞으로도 하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