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밀양시의회는 23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제10대 시의회 의원 당선인 상견례와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 |
| ▲ 제10대 밀양시의회 시의원 당선자들이 23일 오리엔테이션 회의를 갖고 있다. [밀양시의회 제공] |
이날 행사는 새롭게 구성될 제10대 밀양시의회 의원 당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인사를 나누고, 향후 4년간 시민을 대표하는 지방의원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재산신고, 겸직과 영리행위 제한, 의원 행동강령과 청렴 의무 등 원활한 의정활동에 필요한 주요 사항 설명도 함께 이뤄졌다.
당선인들은 "의회 운영 전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밀양시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10대 밀양시의회는 7월 1일 임기 개시와 함께 의장단 선출 및 상임위원회 구성을 거쳐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