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영진전문대 응급구조인력 양성 산실 입증

  • 맑음세종18.4℃
  • 맑음천안17.0℃
  • 맑음인제16.0℃
  • 맑음순천17.4℃
  • 맑음함양군16.7℃
  • 맑음영광군17.6℃
  • 맑음서울17.3℃
  • 맑음울릉도18.3℃
  • 구름많음충주19.0℃
  • 맑음금산17.3℃
  • 맑음청주20.2℃
  • 맑음영천19.0℃
  • 맑음양산시21.3℃
  • 맑음순창군16.5℃
  • 맑음목포19.4℃
  • 흐림강릉17.0℃
  • 구름많음정선군16.2℃
  • 맑음밀양20.7℃
  • 맑음속초16.9℃
  • 구름많음봉화18.3℃
  • 맑음홍성18.9℃
  • 맑음전주19.4℃
  • 맑음강화16.7℃
  • 맑음양평18.1℃
  • 맑음광양시18.6℃
  • 맑음장흥17.7℃
  • 맑음산청17.6℃
  • 맑음홍천17.6℃
  • 맑음군산18.3℃
  • 맑음강진군18.2℃
  • 맑음성산20.1℃
  • 맑음북창원21.7℃
  • 맑음흑산도19.4℃
  • 맑음원주19.1℃
  • 맑음안동19.0℃
  • 맑음완도19.3℃
  • 맑음추풍령18.5℃
  • 맑음거창16.6℃
  • 박무부산20.6℃
  • 맑음남원17.8℃
  • 맑음대구19.6℃
  • 맑음창원20.4℃
  • 맑음보령17.9℃
  • 맑음서청주18.6℃
  • 구름많음포항19.9℃
  • 맑음북부산20.2℃
  • 흐림북강릉16.7℃
  • 맑음철원15.4℃
  • 맑음이천18.6℃
  • 맑음통영19.1℃
  • 맑음경주시19.3℃
  • 맑음해남19.4℃
  • 흐림대관령13.8℃
  • 맑음남해18.6℃
  • 맑음인천18.4℃
  • 구름많음제주19.5℃
  • 맑음동두천16.0℃
  • 맑음부안18.7℃
  • 맑음보은17.7℃
  • 맑음서산18.0℃
  • 맑음정읍17.9℃
  • 맑음부여17.9℃
  • 맑음청송군18.7℃
  • 맑음여수20.4℃
  • 박무울산20.0℃
  • 맑음보성군20.1℃
  • 맑음장수15.3℃
  • 맑음의령군19.0℃
  • 맑음거제19.5℃
  • 맑음김해시20.6℃
  • 맑음임실16.5℃
  • 맑음대전19.7℃
  • 구름많음영주18.0℃
  • 맑음의성19.4℃
  • 맑음합천17.5℃
  • 맑음진주19.7℃
  • 구름많음태백14.8℃
  • 구름많음영월17.8℃
  • 맑음상주18.8℃
  • 맑음고창17.2℃
  • 구름많음제천18.2℃
  • 맑음고창군16.8℃
  • 맑음고흥16.6℃
  • 맑음문경17.8℃
  • 맑음울진18.2℃
  • 맑음서귀포19.8℃
  • 맑음파주15.5℃
  • 맑음춘천17.0℃
  • 맑음수원18.5℃
  • 맑음백령도15.9℃
  • 맑음광주19.1℃
  • 구름많음동해18.0℃
  • 맑음고산20.0℃
  • 맑음영덕18.1℃
  • 맑음북춘천16.8℃
  • 맑음진도군18.6℃
  • 맑음구미17.7℃

영진전문대 응급구조인력 양성 산실 입증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4-06-05 16:28:57
50회 동안 2급 응급구조사 배출

영진전문대 응급구조교육센터가 2급 응급구조사 양성에 나선지 50기를 맞으며 응급구조인력 3000명 배출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성과는 보건복지부 지정, 전국 유일의 일반인 대상 2급 응급구조사 양성 교육기관인 응급구조교육센터를 일찌감치 개설, 운영한 대학의 탁월한 교육역량을 입증한 것이라고 학교측은 밝혔다.

이 대학은 지난 4일 교내 정보관 응급구조교육센터서 '제50기 2급 응급구조사 양성 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 응급구조교육센터 입소생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영진전문대 제공]

 

응급구조교육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전국 유일의 일반인 대상 2급 응급구조사 양성 교육기관으로 1995년 출발해 올 상반기인 제49기까지 총 299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제50기 2급 응급구조사 양성과정에는 교육생 75명이 참가했다. 이로써 이 교육센터는 50기까지 응급구조 전문인력 총 3000명 배출이라는 기록을 코앞에 두고 있다.

이 대학교는 이 교육센터 운영에서 한발 더 나가 1급 응급구조사를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고품격의 응급구조 인력을 양성한다는 목표로 2024학년도에 응급구조과를 신설했다.

이양선 응급구조교육센터장(응급구조과 학과장)은 "이번 50기 교육생 모두가 응급의료 현장서 2급 응급구조사로서 전문적인 역량을 발휘하실 수 있도록 교육에 열과 성의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