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밀양시, 청년행복누림센터 기본계획·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

  • 구름많음김해시21.0℃
  • 구름많음인천23.2℃
  • 구름많음서청주22.5℃
  • 맑음영주20.1℃
  • 구름많음남해22.1℃
  • 구름많음광주24.5℃
  • 맑음태백14.6℃
  • 맑음파주21.5℃
  • 구름많음추풍령20.1℃
  • 맑음강릉18.5℃
  • 구름많음장흥23.0℃
  • 구름많음해남21.4℃
  • 구름많음거창22.9℃
  • 구름많음순창군23.2℃
  • 구름많음정읍21.6℃
  • 맑음의성21.1℃
  • 구름많음진주22.0℃
  • 맑음양평22.8℃
  • 맑음서울25.1℃
  • 구름많음부안21.5℃
  • 구름많음광양시22.5℃
  • 구름많음고흥21.6℃
  • 맑음구미23.2℃
  • 구름많음영광군20.5℃
  • 구름많음서산20.7℃
  • 구름많음보령21.3℃
  • 맑음인제17.8℃
  • 구름많음울산19.0℃
  • 구름많음합천23.8℃
  • 구름많음고창군21.9℃
  • 구름많음임실21.5℃
  • 구름많음고창20.6℃
  • 맑음고산20.4℃
  • 구름많음금산21.9℃
  • 맑음속초18.6℃
  • 구름많음수원21.4℃
  • 맑음울진18.1℃
  • 맑음대관령12.7℃
  • 구름많음목포21.1℃
  • 구름많음제주21.7℃
  • 구름많음보성군22.4℃
  • 맑음청송군17.6℃
  • 구름많음전주23.0℃
  • 구름많음대전23.0℃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순천21.4℃
  • 구름많음거제20.8℃
  • 맑음안동20.5℃
  • 구름많음흑산도19.3℃
  • 구름많음서귀포22.0℃
  • 박무백령도18.6℃
  • 맑음홍천20.8℃
  • 구름많음함양군21.9℃
  • 구름많음산청22.3℃
  • 맑음여수21.8℃
  • 구름많음강화22.1℃
  • 맑음북부산21.4℃
  • 구름많음세종23.0℃
  • 맑음문경20.3℃
  • 구름많음북창원22.6℃
  • 맑음봉화17.2℃
  • 구름많음강진군23.2℃
  • 구름많음홍성22.0℃
  • 흐림경주시20.1℃
  • 맑음보은20.2℃
  • 맑음춘천20.8℃
  • 맑음북춘천19.9℃
  • 맑음정선군17.1℃
  • 맑음동두천23.2℃
  • 맑음울릉도18.0℃
  • 구름많음군산22.2℃
  • 맑음부산20.8℃
  • 구름많음이천22.1℃
  • 구름많음완도22.3℃
  • 구름많음밀양22.8℃
  • 흐림창원22.0℃
  • 구름많음의령군22.4℃
  • 맑음영월20.4℃
  • 맑음철원21.7℃
  • 구름많음통영20.8℃
  • 맑음대구20.3℃
  • 맑음원주22.9℃
  • 구름많음부여23.0℃
  • 맑음상주22.5℃
  • 구름많음충주21.5℃
  • 구름많음포항19.5℃
  • 맑음영덕16.7℃
  • 구름많음성산21.4℃
  • 구름많음진도군19.8℃
  • 맑음제천18.2℃
  • 흐림남원24.1℃
  • 구름많음장수19.5℃
  • 맑음영천19.0℃
  • 맑음동해17.0℃
  • 구름많음천안22.1℃
  • 구름많음청주25.3℃
  • 맑음북강릉16.5℃

밀양시, 청년행복누림센터 기본계획·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05-21 17:04:48
2026년 개관 목표…70억 들여 나노융합국가산단에 건립 추진

경남 밀양시는 2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청년행복누림센터 건립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 안병구 시장이 청년행복누림센터 건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이날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과 시 관계자, 밀양청년정책협의체, 서정석 공공건축가, 용역사인 신우공감 건축사사무소의 전진곤 건축사가 참석했다.

 

보고회는 용역사로부터 청년행복누림센터 설계 계획을 듣고 질의응답과 토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청년들을 위한 편의시설 조성, 공유오피스의 가변성 확보 등 더 나은 지원센터를 건립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안병구 시장은 "오늘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담아 청년들을 위한 창의적인 공간을 조성하고,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 기반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설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청년행복누림센터는 오는 2026년 개관을 목표로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에 70억 원을 들여 연면적 1712㎡,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다. 이곳은 청년 창업지원과 공유오피스 등 청년들의 소통과 협업 공간으로 활용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