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교육청 미디어 교육 활성화 위해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협약

  • 맑음영천19.7℃
  • 맑음상주23.5℃
  • 맑음춘천23.8℃
  • 맑음부여24.2℃
  • 구름많음진도군20.3℃
  • 맑음철원22.0℃
  • 맑음남원24.9℃
  • 구름많음백령도19.4℃
  • 구름많음밀양23.7℃
  • 맑음동두천24.8℃
  • 구름많음양산시21.8℃
  • 맑음문경21.9℃
  • 구름많음군산23.3℃
  • 맑음청주26.3℃
  • 구름많음장흥23.7℃
  • 구름많음의성22.0℃
  • 구름많음함양군23.7℃
  • 맑음강릉19.1℃
  • 구름많음성산22.1℃
  • 구름많음전주23.8℃
  • 맑음강화22.8℃
  • 맑음세종24.0℃
  • 맑음청송군18.9℃
  • 맑음충주23.7℃
  • 맑음봉화19.0℃
  • 맑음인제19.5℃
  • 맑음영월23.3℃
  • 맑음영주22.4℃
  • 구름많음진주22.7℃
  • 맑음북춘천22.7℃
  • 흐림영광군21.0℃
  • 맑음태백15.0℃
  • 맑음천안23.6℃
  • 맑음서울26.2℃
  • 맑음수원22.7℃
  • 맑음추풍령21.3℃
  • 맑음거창23.3℃
  • 맑음합천24.4℃
  • 맑음제천20.6℃
  • 구름많음순천22.4℃
  • 흐림경주시20.5℃
  • 구름많음광주24.9℃
  • 맑음금산22.9℃
  • 구름많음영덕18.2℃
  • 맑음이천24.0℃
  • 구름많음울릉도18.2℃
  • 맑음동해17.8℃
  • 맑음포항20.2℃
  • 구름많음통영21.1℃
  • 맑음파주23.8℃
  • 구름많음부안21.9℃
  • 구름많음정읍22.3℃
  • 맑음의령군23.4℃
  • 흐림강진군24.5℃
  • 구름많음울진18.4℃
  • 구름많음광양시23.0℃
  • 구름많음거제21.0℃
  • 맑음양평24.4℃
  • 맑음서청주24.4℃
  • 구름많음보성군23.8℃
  • 구름많음목포21.5℃
  • 구름많음여수21.9℃
  • 구름많음북부산21.9℃
  • 구름많음순창군23.9℃
  • 구름많음해남22.5℃
  • 구름많음완도22.9℃
  • 구름많음고흥22.6℃
  • 구름많음장수21.3℃
  • 맑음부산21.1℃
  • 맑음창원22.0℃
  • 구름많음김해시21.4℃
  • 구름많음고창군22.8℃
  • 맑음안동21.2℃
  • 맑음산청23.7℃
  • 구름많음임실23.0℃
  • 맑음속초18.9℃
  • 맑음대관령14.9℃
  • 맑음대전24.8℃
  • 구름많음고산20.7℃
  • 맑음북창원23.4℃
  • 구름많음제주22.4℃
  • 구름많음고창21.1℃
  • 구름많음서귀포22.5℃
  • 구름많음흑산도19.5℃
  • 맑음보은21.8℃
  • 구름많음울산19.4℃
  • 맑음북강릉17.1℃
  • 맑음대구21.0℃
  • 맑음인천23.9℃
  • 구름많음서산21.8℃
  • 맑음홍천22.6℃
  • 구름많음남해22.1℃
  • 맑음보령21.9℃
  • 맑음원주25.5℃
  • 구름많음홍성24.0℃
  • 맑음구미24.9℃
  • 맑음정선군18.8℃

경기도교육청 미디어 교육 활성화 위해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협약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5-20 17:44:37
임태희 교육감 "디지털 미디어시대 올바른 대응 위해 디지털 인성교육 중요"

경기도교육청이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학교 미디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간의 협력체제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 임태희(왼쪽) 경기도교육감과 김효재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이 20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임태희 교육감은 20일 오전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에서 한국언론진흥재단 김효재 이사장을 만나 학교 미디어 교육 지원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학생들이 살아갈 디지털 미디어시대에 올바른 교육을 위해 미디어를 분별력 있게 활용하는 매체 소양교육, 디지털 인성교육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언론진흥재단과 긴밀히 협력해 학생, 교원들에게 미디어에 대한 폭넓은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모두가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전문성과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해 경기도 교육공동체의 능동적, 창의적 미디어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미디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학교미디어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정보교류 및 공동연구 △학교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력풀 공유 및 교재 활용 협력 △학교미디어교육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상호 유기적인 지원 △체계적인 미디어 교육 사업 진행 등을 약속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이 열린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는 올해 3월 도 교육청 조직개편에 따라 미디어 교육의 구심적 역할을 위해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 미디어 교육 직속기관으로 신설됐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