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의령군 소식] 공약 이행 공개 '경남 1위'-서동리 나눔문화복합센터 개관

  • 맑음영광군20.1℃
  • 맑음대구20.6℃
  • 맑음광양시21.6℃
  • 맑음통영19.3℃
  • 맑음상주20.7℃
  • 맑음동해18.1℃
  • 구름많음서울22.8℃
  • 구름많음충주21.6℃
  • 구름많음춘천20.2℃
  • 맑음창원19.5℃
  • 맑음북창원20.5℃
  • 맑음고창군21.5℃
  • 구름많음안동20.5℃
  • 맑음고산19.5℃
  • 구름많음영주18.1℃
  • 맑음남해19.4℃
  • 구름많음정읍21.6℃
  • 구름많음밀양19.9℃
  • 맑음북부산19.0℃
  • 구름많음천안20.4℃
  • 구름많음진주20.0℃
  • 구름많음철원20.0℃
  • 맑음김해시19.1℃
  • 맑음울진17.3℃
  • 맑음부안22.0℃
  • 구름많음영월19.5℃
  • 맑음북강릉17.8℃
  • 맑음서귀포20.4℃
  • 맑음강진군20.8℃
  • 맑음보성군21.3℃
  • 맑음포항19.9℃
  • 맑음광주23.0℃
  • 맑음이천22.2℃
  • 맑음구미22.7℃
  • 맑음대관령12.2℃
  • 맑음인천22.3℃
  • 맑음울릉도19.3℃
  • 맑음해남19.0℃
  • 구름많음보은19.8℃
  • 맑음부산20.2℃
  • 맑음여수21.8℃
  • 구름많음서청주21.7℃
  • 구름많음의령군21.0℃
  • 맑음속초17.3℃
  • 구름많음문경19.7℃
  • 맑음수원20.8℃
  • 맑음목포20.7℃
  • 구름많음서산20.5℃
  • 구름많음인제17.6℃
  • 맑음고흥19.8℃
  • 구름많음파주19.1℃
  • 구름많음홍성21.1℃
  • 구름많음남원21.3℃
  • 구름많음홍천21.0℃
  • 맑음완도19.4℃
  • 구름많음추풍령18.7℃
  • 맑음영천18.6℃
  • 구름많음보령21.0℃
  • 구름많음의성17.6℃
  • 맑음경주시18.2℃
  • 구름많음제천19.1℃
  • 구름많음북춘천19.9℃
  • 구름많음함양군21.1℃
  • 구름많음정선군16.5℃
  • 구름많음거창21.5℃
  • 구름많음대전22.9℃
  • 맑음양산시19.5℃
  • 구름많음금산21.6℃
  • 구름많음봉화15.2℃
  • 맑음울산18.7℃
  • 구름많음부여21.2℃
  • 맑음진도군18.4℃
  • 구름많음순천20.3℃
  • 맑음성산19.4℃
  • 구름많음강화21.3℃
  • 구름많음임실21.0℃
  • 구름많음청송군15.5℃
  • 안개흑산도18.8℃
  • 구름많음청주24.3℃
  • 맑음양평22.0℃
  • 구름많음장수19.5℃
  • 맑음고창20.7℃
  • 맑음거제18.8℃
  • 구름많음영덕17.0℃
  • 구름많음동두천19.3℃
  • 맑음백령도19.4℃
  • 흐림전주22.9℃
  • 구름많음태백14.4℃
  • 구름많음산청20.9℃
  • 맑음제주22.3℃
  • 구름많음세종21.9℃
  • 구름많음순창군21.8℃
  • 구름많음원주23.1℃
  • 맑음강릉19.5℃
  • 구름많음합천22.1℃
  • 구름많음군산22.4℃
  • 맑음장흥20.5℃

[의령군 소식] 공약 이행 공개 '경남 1위'-서동리 나눔문화복합센터 개관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4-12-25 00:20:00

경남 의령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부산울산경남네트워크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지자체-교육청 누리집(홈페이지) 공약 이행 공개 실태평가'에서 경남 지자체 중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의령군 청사 모습 [의령군 제공]

 

매니페스토실천본부 부울경네트워크는 지난달 18~20일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지자체와 교육청 43곳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 항목은 공약 추진, 예산 운영, 소통 등 3개 항목에 15개 세부 지표다. 의령군은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경남 지자체 중 1위를 달성했다. 

 

의령군은 경남 군부 중 처음으로 주민배심원단 제도를 도입해 주민과 소통하는 공약 사항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공약이행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받는 성과를 일궜다. 

 

"주민 삶의 질 향상 기대"…의령나눔문화복합센터 개관

 

▲ 의령나눔문화복합센터 개관식 모습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23일 의령읍 서동리 행정타운 일원에서 오태완 군수를 비롯해 정영애 의령나눔문화복합센터장, 기관사회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문화복합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군은 2016년 의령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공모에 선정되며 확보한 국비 등 사업비 47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917㎡에 지상 2층 규모로 주민 문화 향유와 복리증진을 위한 시설을 건립했다. 

 

1층에는 휴식 공간 카페와 어린이 놀이방이 조성돼 있다. 2층에는 주민 자율공간과 다목적실이 마련돼 있으며, 헬스장도 설치됐다.

 

의령나눔문화복합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둘째·넷째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