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달달버스' 타고 성남 간 김동연 "언제나 기회 도시 될 것"

  • 흐림산청21.1℃
  • 흐림양산시21.6℃
  • 흐림완도21.7℃
  • 맑음수원21.7℃
  • 맑음흑산도19.9℃
  • 구름많음대구21.0℃
  • 맑음군산21.6℃
  • 흐림성산21.7℃
  • 흐림동해18.2℃
  • 구름많음춘천17.8℃
  • 구름많음구미20.7℃
  • 맑음보령19.4℃
  • 구름많음영주19.6℃
  • 구름많음추풍령19.3℃
  • 흐림진주21.9℃
  • 구름많음태백16.2℃
  • 흐림밀양23.5℃
  • 흐림철원17.3℃
  • 비북춘천18.1℃
  • 흐림경주시20.3℃
  • 흐림북강릉16.9℃
  • 맑음부여19.6℃
  • 맑음세종20.9℃
  • 맑음부안21.1℃
  • 흐림순천20.6℃
  • 맑음봉화19.2℃
  • 흐림의령군22.6℃
  • 구름많음보은20.8℃
  • 흐림고산20.5℃
  • 구름많음청주23.3℃
  • 흐림영덕19.3℃
  • 구름많음문경21.1℃
  • 구름많음영광군20.7℃
  • 구름많음임실19.5℃
  • 구름많음장흥21.0℃
  • 구름많음동두천18.0℃
  • 구름많음안동21.1℃
  • 구름많음이천20.2℃
  • 맑음서산20.0℃
  • 맑음백령도15.8℃
  • 구름많음거창20.0℃
  • 흐림서귀포21.7℃
  • 구름많음의성20.4℃
  • 흐림거제21.5℃
  • 맑음강화19.9℃
  • 구름많음합천21.2℃
  • 흐림강릉17.3℃
  • 흐림부산21.6℃
  • 맑음천안21.2℃
  • 구름많음고창군19.9℃
  • 흐림북부산22.0℃
  • 흐림광양시22.2℃
  • 구름많음목포21.1℃
  • 맑음원주21.4℃
  • 흐림고흥21.5℃
  • 구름많음함양군22.6℃
  • 맑음금산20.7℃
  • 흐림충주21.5℃
  • 구름많음대전21.5℃
  • 흐림김해시21.4℃
  • 흐림속초17.0℃
  • 비제주21.5℃
  • 구름많음영월18.9℃
  • 맑음제천19.8℃
  • 흐림통영20.8℃
  • 구름많음청송군19.7℃
  • 흐림영천20.4℃
  • 맑음홍성20.2℃
  • 흐림남해21.5℃
  • 구름많음보성군22.9℃
  • 흐림상주21.2℃
  • 흐림대관령14.6℃
  • 흐림광주22.2℃
  • 흐림울산19.9℃
  • 구름많음울진19.2℃
  • 구름많음울릉도19.9℃
  • 흐림포항20.4℃
  • 맑음홍천18.1℃
  • 구름많음진도군19.4℃
  • 구름많음고창20.5℃
  • 흐림창원22.2℃
  • 구름많음순창군21.3℃
  • 구름많음남원22.2℃
  • 흐림파주18.3℃
  • 흐림북창원22.9℃
  • 소나기서울20.9℃
  • 구름많음인천21.7℃
  • 구름많음전주21.6℃
  • 구름많음양평20.7℃
  • 흐림여수22.3℃
  • 구름많음정읍21.3℃
  • 흐림인제16.8℃
  • 구름많음서청주22.3℃
  • 흐림해남21.2℃
  • 흐림정선군17.9℃
  • 흐림강진군22.3℃
  • 구름많음장수19.3℃

'달달버스' 타고 성남 간 김동연 "언제나 기회 도시 될 것"

진현권 기자
기사승인 : 2025-11-07 20:31:48
"50년 전, 허허벌판이던 이곳서 버스 타고 통학하며 꿈을 키워"
"오늘 방문 성남 자활센터, 어린 시절 천막집 옆에 위치해 감회 남달라"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도민 한 분 한 분의 삶에도, 우리 경제와 산업에도, 성남은 언제나 '기회의 도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7일 '달달버스'를 타고 성남지역 자활센터를 방문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자활근로자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김 지사는 7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50년 전, 허허벌판이던 이곳에서 버스를 타고 통학하며 꿈을 키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지사는 "오늘은 '달달버스'를 타고 이곳으로 달려왔다. '대한민국 혁신의 심장',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상전벽해 한 곳, 성남"이라고 소개했다.

 

김 지사는 "오늘 성남 달달버스는 '최초' 현장을 두 곳 찾았다. 하나는 스타트업, 다른 하나는 팹리스가 주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세계경제포럼(WEF)과 경기도가 함께하는 대한민국 최초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 '코리아 프론티어스'가 출범했다. 뿐만 아니라 전국 최초 지방정부 주도의 팹리스 아카데미도 성남에 문을 열었다.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중요한 두 축이 성남에 세워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사람 사는 세상' 만드는 데 앞장서고 계신 성남만남자활센터 분들도 만났다. 지금은 대형아파트가 자리한 어린 시절 천막집 터 바로 근처여서 더욱 감회가 남달랐다. 3년 반 전 경기도지사 출마선언을 했던 곳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이어 김 지사는 "성남은 기회를 기다리는 곳이 아닌 기회를 만드는 곳이란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