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임태희 교육감 "학교운영위는 학교 자치 핵심…학생 체감 변화 만들자"

  • 흐림장흥21.5℃
  • 구름많음울릉도18.6℃
  • 구름많음대전20.8℃
  • 흐림청주22.5℃
  • 구름많음임실20.6℃
  • 맑음춘천18.7℃
  • 구름많음영천18.7℃
  • 흐림제천18.9℃
  • 흐림완도21.3℃
  • 구름많음흑산도20.1℃
  • 흐림동해18.7℃
  • 구름많음산청17.9℃
  • 구름많음거창18.2℃
  • 흐림서귀포22.3℃
  • 맑음속초18.8℃
  • 구름많음광주21.6℃
  • 흐림북창원19.5℃
  • 구름많음고산20.3℃
  • 구름많음합천19.9℃
  • 맑음양평20.6℃
  • 구름많음세종20.8℃
  • 맑음보령19.2℃
  • 흐림천안21.5℃
  • 구름많음장수18.6℃
  • 흐림통영19.7℃
  • 흐림고흥20.5℃
  • 흐림광양시19.8℃
  • 맑음북춘천18.0℃
  • 흐림김해시19.9℃
  • 흐림창원20.2℃
  • 흐림서청주21.4℃
  • 흐림구미21.0℃
  • 흐림밀양21.1℃
  • 흐림양산시20.3℃
  • 구름많음정읍21.9℃
  • 흐림경주시19.0℃
  • 흐림울진19.3℃
  • 흐림부산19.4℃
  • 구름많음영광군21.7℃
  • 흐림의령군18.8℃
  • 맑음강릉18.0℃
  • 흐림포항20.1℃
  • 맑음북강릉17.9℃
  • 맑음동두천19.6℃
  • 흐림대관령13.8℃
  • 흐림거제18.8℃
  • 맑음영월18.2℃
  • 맑음서산19.9℃
  • 흐림태백14.8℃
  • 구름많음목포21.9℃
  • 흐림추풍령18.8℃
  • 비제주20.0℃
  • 흐림남해19.0℃
  • 흐림봉화18.4℃
  • 흐림영주18.1℃
  • 맑음홍성20.5℃
  • 구름많음함양군18.3℃
  • 구름많음고창군22.4℃
  • 비울산18.8℃
  • 흐림진도군22.1℃
  • 구름많음원주21.0℃
  • 맑음인천22.9℃
  • 흐림상주20.4℃
  • 구름많음대구19.7℃
  • 흐림안동19.7℃
  • 구름많음남원20.1℃
  • 흐림진주18.2℃
  • 구름많음순천19.1℃
  • 구름많음성산21.3℃
  • 흐림여수20.1℃
  • 흐림군산21.7℃
  • 구름많음부안22.1℃
  • 구름많음이천21.9℃
  • 맑음인제15.7℃
  • 맑음서울23.3℃
  • 맑음홍천18.7℃
  • 구름많음전주22.1℃
  • 흐림영덕19.0℃
  • 흐림해남21.4℃
  • 구름많음순창군20.8℃
  • 흐림강진군21.0℃
  • 맑음파주19.8℃
  • 흐림청송군18.8℃
  • 맑음백령도17.8℃
  • 맑음강화19.2℃
  • 흐림의성20.2℃
  • 맑음보은19.7℃
  • 구름많음부여21.0℃
  • 구름많음정선군15.6℃
  • 흐림보성군20.8℃
  • 흐림북부산20.5℃
  • 구름많음고창22.2℃
  • 흐림금산20.6℃
  • 맑음수원22.6℃
  • 맑음철원18.3℃
  • 구름많음문경19.3℃
  • 흐림충주21.3℃

임태희 교육감 "학교운영위는 학교 자치 핵심…학생 체감 변화 만들자"

진현권 기자
기사승인 : 2025-11-17 20:35:52
경기도교육청, '2025 학교운영위원장 역량 강화 연수' 진행

경기도교육청은 17일 남부청사에서 자율성과 책임이 조화로운 학교 운영 문화 확산을 위한 '2025 학교운영위원장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17일 남부청사에서 열린 '2025 학교운영위원장 역량 강화 연수' 소통간담회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발언하고 있다. [경기교육청 제공]

 

연수는 학교 자치 실현을 위한 학교운영위원장의 전문성과 소통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경기 남부와 북부 권역에서 각각 열리며 17일 남부권 연수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특강을 맡은 전 KBS 김재원 아나운서, 도내 초·중·고교 학교운영위원장 40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교육감과 교육정책 소통간담회 △교육정책 안내(경기온라인학교, 하이러닝) △전문가 특강 등 학교운영위원장의 리더십과 경기교육 정책 이해를 높이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날 소통간담회에서 임태희 교육감은 "학교운영위원장의 역할은 학교 교육을 가장 가까이서 이끄는 핵심 중추"라며 "경기교육의 성과도 학교운영위원장님의 지속적인 참여와 헌신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교육정책에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될 때 학생들이 체감하는 변화가 가장 크다"면서 "앞으로도 학교 자치를 더욱 강화해 더 좋은 경기교육을 만드는 데 함께해달라"고 주문했다.

 

경기교육 주요 정책 안내에 이어서 진행된 김재원 아나운서(전 KBS 아나운서, 현 한세대 석좌교수)의 '회의 진행과 자녀교육에서 통하는 소통의 힘' 주제 강연은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회의 전문성과 현장 중심 운영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북부권역 연수는 다음 달 1일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일현홀에서 진행 예정이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