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2025 광교 바이오 주간' 성공적 추진 위해 수원 10개 기관 머리 맞대

  • 맑음제천15.1℃
  • 맑음세종18.5℃
  • 맑음천안18.0℃
  • 흐림경주시19.2℃
  • 구름많음동해17.2℃
  • 맑음파주17.5℃
  • 구름많음영광군20.3℃
  • 흐림안동18.0℃
  • 맑음전주17.8℃
  • 구름많음고창19.5℃
  • 비울산18.1℃
  • 흐림장흥20.4℃
  • 구름많음군산19.8℃
  • 비목포19.5℃
  • 맑음부여18.5℃
  • 흐림양산시20.1℃
  • 흐림울진17.8℃
  • 맑음충주15.7℃
  • 맑음강화17.5℃
  • 흐림부산19.9℃
  • 구름많음원주17.6℃
  • 맑음동두천16.6℃
  • 구름많음정읍19.2℃
  • 구름많음구미19.4℃
  • 비제주19.9℃
  • 흐림장수18.2℃
  • 구름많음수원19.4℃
  • 맑음서울20.5℃
  • 흐림함양군19.5℃
  • 흐림거제18.3℃
  • 흐림상주18.4℃
  • 맑음홍성18.6℃
  • 맑음청주20.0℃
  • 맑음인제14.0℃
  • 흐림의성19.3℃
  • 비흑산도18.8℃
  • 흐림진주19.2℃
  • 흐림해남20.7℃
  • 구름많음강릉17.1℃
  • 흐림합천20.3℃
  • 흐림보성군21.0℃
  • 흐림완도20.6℃
  • 흐림문경18.0℃
  • 흐림봉화13.2℃
  • 맑음인천20.6℃
  • 구름많음대구19.6℃
  • 흐림남원20.2℃
  • 구름많음이천17.0℃
  • 구름많음추풍령17.3℃
  • 구름많음정선군12.5℃
  • 흐림순천18.2℃
  • 구름많음서산18.5℃
  • 흐림고흥20.0℃
  • 흐림북창원20.3℃
  • 흐림여수19.5℃
  • 구름많음백령도18.6℃
  • 맑음홍천15.2℃
  • 흐림태백13.8℃
  • 맑음임실17.2℃
  • 맑음영월13.4℃
  • 흐림남해18.5℃
  • 흐림보은18.5℃
  • 흐림강진군21.0℃
  • 흐림북부산20.1℃
  • 흐림진도군20.6℃
  • 비창원19.1℃
  • 흐림광주20.6℃
  • 맑음북강릉16.2℃
  • 맑음서청주17.9℃
  • 흐림서귀포21.4℃
  • 비포항19.8℃
  • 흐림통영18.6℃
  • 맑음춘천15.9℃
  • 흐림밀양20.9℃
  • 맑음철원15.7℃
  • 구름많음속초16.3℃
  • 흐림의령군19.8℃
  • 구름많음대관령13.1℃
  • 흐림고산20.2℃
  • 흐림광양시19.1℃
  • 흐림산청18.1℃
  • 흐림영주14.3℃
  • 흐림영덕18.7℃
  • 흐림영천18.8℃
  • 맑음부안19.3℃
  • 맑음북춘천14.6℃
  • 흐림성산20.4℃
  • 맑음울릉도17.8℃
  • 구름많음대전19.1℃
  • 구름많음순창군20.8℃
  • 맑음양평17.4℃
  • 흐림거창19.1℃
  • 맑음보령19.7℃
  • 구름많음고창군19.9℃
  • 구름많음금산19.0℃
  • 흐림김해시19.6℃
  • 흐림청송군18.4℃

'2025 광교 바이오 주간' 성공적 추진 위해 수원 10개 기관 머리 맞대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4-07-29 22:27:31
수원시, 아주대의료원 등 제2기 워킹그룹 회의 개최...8월 5일2차 회의

경기 수원시는 2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5 광교 바이오 주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제2기 워킹그룹 회의를 열고, 관계 기관들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 29일 열린 2025 광교 바이오 주간 추진 제2기 워킹그룹 희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이날 회의는 내년 광교 바이오 주간 추진을 위한 세부 사항과 수원시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원시 기업유치단과 아주대학교, 아주대학교의료원, 경기대학교, 한국비임상시험연구회,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수원시정연구원, (재)수원컨벤션센터 등 각 기관 관계자 16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난 5월 개최된 2024 광교 바이오 주간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개선점을 논의했다. 또 2025년에 열릴 광교 바이오 주간의 핵심주제를 설정하기 위해 각 기관 의견을 모았다.

 

2024 광교 바이오 주간은 '연결과 발견'을 주제로 지난 5월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광교바이오이노베이션밸리 추진협의체가 주최하고, 수원시와 수원컨벤션센터가 주관했다. 

 

비전선포식, 아주대의료원 연구중심병원 심포지엄, 바이오 선도기업 멘토링 투자포럼, 한국비임상시험연구회 제45차 워크숍 등이 진행됐다.

 

워킹그룹은 내달 5일 2차 회의를 열고 광교 바이오 이노베이션 밸리 조성을 위한 중간점검과 향후 방향성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산·학·연·병·관 네트워크를 공고히 다지며 2025년 바이오 주간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수원시가 융복합 기반 첨단 바이오 혁신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