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포스코에너지, 광양LNG터미널에 20만㎘ 규모 6탱크 착공

  • 흐림대관령17.1℃
  • 흐림춘천20.1℃
  • 구름많음보성군27.0℃
  • 구름많음청주26.1℃
  • 흐림대구24.2℃
  • 흐림고흥27.1℃
  • 흐림경주시20.7℃
  • 구름많음서울23.0℃
  • 흐림울진20.1℃
  • 흐림여수25.6℃
  • 흐림정읍28.1℃
  • 흐림동해20.4℃
  • 구름많음충주26.8℃
  • 비울릉도20.5℃
  • 흐림영덕20.2℃
  • 흐림정선군22.8℃
  • 구름많음인천26.6℃
  • 구름많음밀양26.6℃
  • 구름많음양산시27.9℃
  • 흐림속초19.6℃
  • 흐림백령도20.3℃
  • 흐림제천24.0℃
  • 구름많음해남27.2℃
  • 구름많음순천26.9℃
  • 구름많음고창27.7℃
  • 흐림철원23.5℃
  • 구름많음거제25.7℃
  • 흐림청송군22.1℃
  • 구름많음목포25.5℃
  • 흐림봉화23.2℃
  • 흐림원주25.3℃
  • 흐림홍성25.8℃
  • 흐림구미25.4℃
  • 구름많음수원23.7℃
  • 흐림대전26.5℃
  • 흐림의령군25.8℃
  • 구름많음창원25.8℃
  • 흐림상주24.1℃
  • 구름많음북창원25.8℃
  • 구름많음순창군26.7℃
  • 흐림태백17.2℃
  • 흐림천안24.4℃
  • 흐림금산23.9℃
  • 흐림영천21.6℃
  • 흐림고산20.8℃
  • 흐림동두천24.0℃
  • 흐림북강릉19.7℃
  • 구름많음김해시26.1℃
  • 흐림임실25.5℃
  • 흐림제주22.0℃
  • 흐림강릉19.5℃
  • 흐림파주25.2℃
  • 구름많음영광군27.2℃
  • 흐림양평22.0℃
  • 흐림안동24.6℃
  • 구름많음함양군25.6℃
  • 흐림광양시26.3℃
  • 구름많음보령26.2℃
  • 구름많음전주28.1℃
  • 흐림진도군25.7℃
  • 흐림인제20.4℃
  • 구름많음흑산도25.8℃
  • 구름많음고창군27.3℃
  • 구름많음서청주26.1℃
  • 구름많음부안27.0℃
  • 흐림장수22.6℃
  • 구름많음완도28.4℃
  • 구름많음보은23.8℃
  • 구름많음광주26.9℃
  • 흐림강화25.0℃
  • 구름많음세종26.1℃
  • 흐림영주23.9℃
  • 흐림서귀포22.6℃
  • 구름많음거창24.8℃
  • 흐림통영26.4℃
  • 구름많음홍천23.7℃
  • 흐림의성24.9℃
  • 구름많음장흥27.8℃
  • 구름많음강진군27.6℃
  • 흐림부산26.5℃
  • 비북춘천20.4℃
  • 구름많음남원26.2℃
  • 구름많음진주25.8℃
  • 흐림포항21.3℃
  • 흐림문경24.7℃
  • 흐림남해25.4℃
  • 구름많음서산25.8℃
  • 흐림영월26.1℃
  • 구름많음합천25.6℃
  • 흐림추풍령22.3℃
  • 구름많음산청25.8℃
  • 구름많음울산22.3℃
  • 구름많음북부산27.4℃
  • 흐림성산23.5℃
  • 흐림이천21.7℃
  • 구름많음군산26.6℃
  • 구름많음부여26.7℃

포스코에너지, 광양LNG터미널에 20만㎘ 규모 6탱크 착공

김혜란
기사승인 : 2021-01-14 11:34:06
포스코에너지가 액화천연가스(LNG) 수요와 시장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광양 LNG터미널 설비 확장에 나선다.

▲ 포스코에너지 광양 LNG터미널 전경 [포스코그룹 제공]

포스코에너지는 전남 광양시에 위치한 LNG터미널에서 6탱크 증설 공사의 성공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실시하며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증설하는 6탱크는 20만㎘ 용량으로 2024년 5월 준공 예정이다. 포스코에너지는 증설에 약 1437억 원을 투입했다. 6탱크가 준공되면 광양 LNG터미널의 저장 용량은 현재 73만㎘에서 93만㎘으로 확대된다.

특히 6탱크는 5탱크 건설 때와 같이 그룹사간 협업을 통해 건설될 예정이다. 포스코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LNG 탱크 내조 소재용 고망간강과 고강도 강재(STP550)를 적용하고, 포스코건설의 육상용 LNG탱크 설계·시공기술을 반영해 세계 최고 수준의 LNG터미널로 건설한다는 계획이다.

신은주 포스코에너지 터미널사업실장은 "6탱크 건설은 광양 제1터미널을 완성하는 증설 공사로 가스사업 확대를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혜란 기자 khr@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