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서울우유, 乳업계 최초 'ESG위원회' 출범…"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

  • 구름많음영월17.8℃
  • 구름많음포항19.9℃
  • 맑음강진군18.2℃
  • 맑음진주19.7℃
  • 맑음서산18.0℃
  • 맑음서청주18.6℃
  • 맑음성산20.1℃
  • 맑음문경17.8℃
  • 맑음대구19.6℃
  • 구름많음제천18.2℃
  • 맑음경주시19.3℃
  • 맑음순천17.4℃
  • 박무울산20.0℃
  • 맑음속초16.9℃
  • 맑음통영19.1℃
  • 맑음철원15.4℃
  • 맑음목포19.4℃
  • 흐림강릉17.0℃
  • 맑음진도군18.6℃
  • 맑음천안17.0℃
  • 맑음영광군17.6℃
  • 맑음영천19.0℃
  • 맑음밀양20.7℃
  • 맑음거제19.5℃
  • 맑음양평18.1℃
  • 맑음남원17.8℃
  • 맑음동두천16.0℃
  • 맑음상주18.8℃
  • 맑음대전19.7℃
  • 구름많음동해18.0℃
  • 맑음의령군19.0℃
  • 구름많음제주19.5℃
  • 맑음춘천17.0℃
  • 맑음광양시18.6℃
  • 맑음장수15.3℃
  • 맑음전주19.4℃
  • 맑음서울17.3℃
  • 맑음청주20.2℃
  • 구름많음충주19.0℃
  • 맑음인제16.0℃
  • 맑음홍성18.9℃
  • 맑음북부산20.2℃
  • 박무부산20.6℃
  • 맑음완도19.3℃
  • 맑음산청17.6℃
  • 맑음의성19.4℃
  • 맑음고산20.0℃
  • 맑음안동19.0℃
  • 맑음서귀포19.8℃
  • 맑음양산시21.3℃
  • 맑음보령17.9℃
  • 맑음정읍17.9℃
  • 맑음구미17.7℃
  • 맑음부여17.9℃
  • 맑음세종18.4℃
  • 흐림대관령13.8℃
  • 맑음여수20.4℃
  • 맑음이천18.6℃
  • 맑음부안18.7℃
  • 맑음수원18.5℃
  • 맑음홍천17.6℃
  • 맑음함양군16.7℃
  • 맑음흑산도19.4℃
  • 맑음울진18.2℃
  • 맑음파주15.5℃
  • 맑음북춘천16.8℃
  • 맑음군산18.3℃
  • 맑음강화16.7℃
  • 맑음광주19.1℃
  • 맑음고창17.2℃
  • 맑음원주19.1℃
  • 맑음보성군20.1℃
  • 맑음창원20.4℃
  • 맑음인천18.4℃
  • 맑음청송군18.7℃
  • 구름많음봉화18.3℃
  • 맑음울릉도18.3℃
  • 맑음보은17.7℃
  • 맑음장흥17.7℃
  • 맑음임실16.5℃
  • 맑음순창군16.5℃
  • 맑음남해18.6℃
  • 구름많음태백14.8℃
  • 맑음김해시20.6℃
  • 흐림북강릉16.7℃
  • 맑음영덕18.1℃
  • 구름많음정선군16.2℃
  • 맑음추풍령18.5℃
  • 맑음북창원21.7℃
  • 맑음고흥16.6℃
  • 맑음거창16.6℃
  • 맑음백령도15.9℃
  • 맑음합천17.5℃
  • 맑음금산17.3℃
  • 맑음해남19.4℃
  • 맑음고창군16.8℃
  • 구름많음영주18.0℃

서울우유, 乳업계 최초 'ESG위원회' 출범…"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

이종화
기사승인 : 2021-02-24 15:34:08
▲ 서울우유협동조합은 'ESG위원회'를 새롭게 출범했다. 노민호 상임이사(ESG위원장)(왼쪽)와 문진섭 조합장 [서울우유 제공]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본격적인 ESG 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ESG위원회'를 새롭게 출범했다고 24일 밝혔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어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윤리적인 지배구조 개선 방식을 적용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한다는 의미에서 최근 기업 활동의 핵심 기준으로 떠올랐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2021년 선포된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에서 ESG 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세상을 건강하게'는 '사람 ∙ 사회 ∙ 지구를 건강하게'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람을 건강하게'는 고객만족과 고객건강을 의미하며, ▲'사회를 건강하게'는 낙농발전과 상생사회를, 그리고 ▲'지구를 건강하게'는 친환경과 동물복지를 의미한다.

이러한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번 ESG위원회 출범을 통해 이를 구체화하고자 한다. 우선적으로 사내 일회용 종이컵 퇴출 및 재생용지를 활용한 친환경 명함 사용,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사무용품 변경 등 전사적으로 친환경 활동을 추진한다.

더불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09년부터 시행 중인 지역아동센터 후원 및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제품 기부, 성금 기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제품 포장자재 변경 등 친환경 정책을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노민호 상임이사(ESG위원장)는 "최근 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더욱 커지며 기업의 자발적인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해진 시점에 ESG위원회를 출범하게 되어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국내 유업계 1위 기업으로서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