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하이네켄코리아, 지구의 날 '하이네켄 용기내 챌린지' 진행

  • 맑음강진군18.4℃
  • 구름많음북강릉17.0℃
  • 구름많음정선군16.7℃
  • 맑음강화18.0℃
  • 흐림금산19.6℃
  • 구름많음양산시22.1℃
  • 맑음영주18.6℃
  • 구름많음울릉도19.7℃
  • 맑음양평18.7℃
  • 맑음홍성19.5℃
  • 맑음순창군17.7℃
  • 맑음수원20.3℃
  • 비안동19.5℃
  • 구름많음울산19.8℃
  • 흐림울진18.6℃
  • 구름많음대관령13.8℃
  • 맑음목포19.9℃
  • 구름많음인제16.0℃
  • 구름많음서귀포21.2℃
  • 구름많음남원18.1℃
  • 맑음동두천16.5℃
  • 구름많음통영20.8℃
  • 구름많음영덕18.7℃
  • 맑음광주20.7℃
  • 맑음영월18.6℃
  • 맑음제천17.3℃
  • 맑음의령군22.0℃
  • 맑음창원21.7℃
  • 구름많음장수15.8℃
  • 맑음홍천17.2℃
  • 맑음부안18.9℃
  • 구름많음강릉17.3℃
  • 구름많음청송군18.8℃
  • 구름많음김해시21.1℃
  • 구름많음북창원22.6℃
  • 맑음구미19.2℃
  • 맑음고창18.6℃
  • 맑음봉화18.3℃
  • 맑음장흥18.1℃
  • 맑음흑산도19.2℃
  • 맑음원주19.4℃
  • 맑음진주19.9℃
  • 맑음합천18.9℃
  • 맑음고흥18.0℃
  • 구름많음밀양22.6℃
  • 맑음산청18.3℃
  • 구름많음임실17.2℃
  • 맑음제주20.2℃
  • 맑음대구20.0℃
  • 구름많음태백15.3℃
  • 맑음파주16.6℃
  • 맑음광양시20.2℃
  • 맑음의성20.4℃
  • 맑음포항20.3℃
  • 맑음정읍19.2℃
  • 맑음청주21.3℃
  • 맑음함양군17.9℃
  • 맑음해남18.3℃
  • 흐림부여19.5℃
  • 맑음상주20.1℃
  • 맑음대전20.5℃
  • 맑음북춘천16.4℃
  • 맑음고창군18.2℃
  • 맑음군산18.3℃
  • 맑음보성군19.5℃
  • 구름많음거제21.4℃
  • 맑음완도19.2℃
  • 맑음전주20.6℃
  • 맑음보은19.2℃
  • 맑음서산18.7℃
  • 맑음충주19.5℃
  • 맑음영광군19.3℃
  • 맑음영천18.8℃
  • 구름많음부산21.2℃
  • 구름많음속초17.5℃
  • 맑음순천16.9℃
  • 맑음경주시19.2℃
  • 맑음백령도15.9℃
  • 맑음고산19.9℃
  • 흐림성산20.6℃
  • 맑음거창17.9℃
  • 맑음진도군17.8℃
  • 맑음춘천16.6℃
  • 맑음서울18.7℃
  • 맑음이천19.3℃
  • 맑음추풍령19.5℃
  • 맑음여수21.3℃
  • 맑음철원15.8℃
  • 맑음남해19.5℃
  • 맑음동해18.4℃
  • 맑음세종19.5℃
  • 맑음보령18.2℃
  • 맑음인천19.6℃
  • 맑음천안18.6℃
  • 맑음서청주20.2℃
  • 구름많음북부산21.7℃
  • 맑음문경19.1℃

하이네켄코리아, 지구의 날 '하이네켄 용기내 챌린지' 진행

이종화
기사승인 : 2021-04-22 10:37:31
▲ 하이네켄코리아 임직원들이 지구의 날을 기념하며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다회용기, 텀블러 등을 사용해 용기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하이네켄 제공]

하이네켄코리아가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줄이기 위한 '하이네켄 용기내 챌린지'를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용기내 챌린지'는 마트나 음식점에서 음식이나 식자재를 구매할 때 일회용 포장용품을 사용하는 대신 다회용기를 직접 가져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활동으로,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MZ세대들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평소 지속 가능한 사회 형성을 기업의 핵심 가치로 두고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하이네켄코리아는 지구의 날을 맞아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이번 사내 행사를 기획했다.

하이네켄코리아 임직원들은 지난 15일부터 일상 속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대신 다회용기, 텀블러, 장바구니 등을 사용하며 용기내 챌린지를 실천하고 있으며, 개인 SNS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며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하이네켄코리아 사회공헌 담당 김준형 과장은 "플라스틱 재활용과 자원순환 등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았는데,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이 직접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참여하는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내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네켄코리아는 지난해 투명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는 페트라떼 SNS 캠페인을 진행해 폐페트병 배출 문제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렸으며, 지난 2월에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환경부의 '고고챌린지'에 전직원이 동참했다. 더불어 하이네켄 인터내셔널은 올해 중장기 전략으로 2040년까지 전 밸류체인에서 탄소중립을 이뤄낸다는 ESG 경영방침을 선언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