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코로나에 선방"…삼성바이오로직스, 영업익 전년 대비 18.7% ↑

  • 맑음양평20.1℃
  • 맑음상주20.4℃
  • 맑음철원16.2℃
  • 맑음영광군19.3℃
  • 흐림남해20.5℃
  • 맑음원주20.5℃
  • 맑음장수16.5℃
  • 구름많음파주17.6℃
  • 맑음동두천17.0℃
  • 맑음부여18.4℃
  • 구름많음홍성20.2℃
  • 맑음정읍19.7℃
  • 맑음순창군19.1℃
  • 맑음거창18.5℃
  • 흐림의령군21.6℃
  • 맑음흑산도20.0℃
  • 흐림부산21.6℃
  • 맑음고창19.0℃
  • 맑음순천19.3℃
  • 맑음충주20.5℃
  • 구름많음정선군17.7℃
  • 맑음장흥19.7℃
  • 맑음홍천17.5℃
  • 맑음서울19.6℃
  • 맑음보성군21.5℃
  • 맑음서청주21.2℃
  • 흐림대관령14.2℃
  • 흐림북부산21.9℃
  • 흐림제주20.9℃
  • 흐림동해18.4℃
  • 맑음남원19.3℃
  • 흐림영주19.2℃
  • 비울릉도19.9℃
  • 흐림속초17.1℃
  • 흐림고산20.6℃
  • 맑음목포20.6℃
  • 흐림봉화19.0℃
  • 구름많음울진18.3℃
  • 흐림밀양22.6℃
  • 흐림경주시19.2℃
  • 맑음강화19.3℃
  • 맑음함양군21.1℃
  • 비안동20.1℃
  • 맑음문경20.0℃
  • 맑음부안20.4℃
  • 맑음백령도15.9℃
  • 맑음고창군18.8℃
  • 맑음이천19.3℃
  • 흐림강릉17.1℃
  • 흐림통영20.9℃
  • 맑음보령18.7℃
  • 구름많음영월18.8℃
  • 맑음금산19.6℃
  • 맑음추풍령19.7℃
  • 맑음완도20.2℃
  • 흐림청주22.5℃
  • 맑음진도군18.8℃
  • 맑음천안20.5℃
  • 흐림거제21.5℃
  • 구름많음청송군19.0℃
  • 맑음인천21.0℃
  • 맑음북춘천17.2℃
  • 흐림포항20.2℃
  • 흐림의성20.2℃
  • 흐림태백16.1℃
  • 맑음광주21.0℃
  • 맑음군산19.7℃
  • 흐림김해시21.4℃
  • 구름많음고흥19.4℃
  • 구름많음산청19.6℃
  • 구름많음대구20.5℃
  • 흐림양산시22.1℃
  • 구름많음보은20.1℃
  • 맑음강진군19.8℃
  • 박무울산19.7℃
  • 맑음수원21.0℃
  • 구름많음합천20.0℃
  • 흐림영덕18.9℃
  • 구름많음세종20.1℃
  • 맑음서산20.2℃
  • 구름많음구미20.5℃
  • 맑음전주20.9℃
  • 흐림진주21.3℃
  • 흐림여수21.8℃
  • 흐림북강릉17.0℃
  • 맑음대전20.7℃
  • 맑음춘천17.1℃
  • 맑음제천18.6℃
  • 맑음임실17.5℃
  • 흐림영천19.9℃
  • 흐림성산21.0℃
  • 구름많음광양시21.2℃
  • 흐림북창원22.3℃
  • 흐림창원21.7℃
  • 흐림서귀포21.4℃
  • 맑음해남19.5℃
  • 구름많음인제16.2℃

"코로나에 선방"…삼성바이오로직스, 영업익 전년 대비 18.7% ↑

김대한
기사승인 : 2021-04-28 17:02:38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8일 2021년 1분기에 매출 2608억 원, 영업이익 743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잠정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보다 18.73% 증가한 수치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성과를 냈다.

▲ 인천 송도 삼성바이오로직스 전경.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6%(536억 원) 증가했다. 3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면서 판매량이 늘어난 효과 덕분이다. 직전 분기 대비로는 생산제품의 구성이 변화하는 등 영향으로 1145억 원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2공장의 안정적 가동 및 3공장의 조기 수주 목표 달성에 따른 점진적인 가동률 증가로 약 19%(117억 원) 증가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연 매출 1조 원을 초과달성했으며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1공장부터 3공장까지 가동하고 있는 모든 공장이 최대 수준으로 정상 가동되고 있다. 특히 미국 샌프란시스코 R&D 센터는 모든 설비를 완비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전진 기지로 자리매김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생산설비의 효율적 운영과 4공장의 조기 수주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KPI뉴스 / 김대한 기자 kimkore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