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수원·부천자생한방병원, 어르신 위한 한방 의료봉사

  • 구름많음보성군27.9℃
  • 흐림양평22.3℃
  • 흐림금산25.1℃
  • 흐림여수27.2℃
  • 흐림홍천22.5℃
  • 비북강릉18.8℃
  • 흐림제천24.1℃
  • 구름많음영광군26.0℃
  • 흐림고창군26.6℃
  • 구름많음군산25.0℃
  • 흐림인제20.1℃
  • 흐림성산24.2℃
  • 흐림원주25.4℃
  • 구름많음북창원27.1℃
  • 구름많음수원24.0℃
  • 흐림해남26.7℃
  • 비북춘천20.9℃
  • 구름많음광양시27.5℃
  • 구름많음청송군22.5℃
  • 흐림구미25.3℃
  • 흐림문경24.6℃
  • 흐림철원20.2℃
  • 흐림울진20.9℃
  • 흐림동두천22.2℃
  • 흐림제주23.0℃
  • 흐림통영25.1℃
  • 구름많음울산22.0℃
  • 흐림산청24.4℃
  • 흐림포항21.1℃
  • 흐림고산22.0℃
  • 흐림전주26.5℃
  • 구름많음서산25.6℃
  • 흐림함양군25.5℃
  • 구름많음백령도23.3℃
  • 구름많음부안26.3℃
  • 흐림의성25.1℃
  • 흐림인천25.0℃
  • 흐림속초19.0℃
  • 흐림합천24.9℃
  • 흐림추풍령23.2℃
  • 구름많음고흥29.0℃
  • 구름많음강화24.4℃
  • 구름많음홍성26.8℃
  • 흐림파주24.0℃
  • 흐림광주26.7℃
  • 흐림북부산27.0℃
  • 구름많음서울23.6℃
  • 흐림상주24.6℃
  • 구름많음영덕20.1℃
  • 흐림영주23.9℃
  • 구름많음의령군25.4℃
  • 구름많음남해26.8℃
  • 비울릉도20.5℃
  • 흐림정읍26.9℃
  • 구름많음부여26.6℃
  • 흐림김해시26.4℃
  • 구름많음완도27.9℃
  • 흐림청주26.2℃
  • 흐림창원26.7℃
  • 구름많음순천26.4℃
  • 흐림강릉18.8℃
  • 구름많음보령27.2℃
  • 흐림충주25.4℃
  • 흐림보은24.6℃
  • 흐림세종25.8℃
  • 구름많음안동25.2℃
  • 흐림정선군21.8℃
  • 흐림춘천20.5℃
  • 흐림남원25.7℃
  • 구름많음진주26.2℃
  • 흐림영월25.3℃
  • 흐림이천24.3℃
  • 구름많음밀양26.9℃
  • 흐림경주시20.9℃
  • 흐림부산25.7℃
  • 흐림장수22.4℃
  • 구름많음장흥27.7℃
  • 흐림서귀포23.4℃
  • 구름많음고창25.9℃
  • 흐림동해19.0℃
  • 흐림대관령15.5℃
  • 흐림거창24.5℃
  • 흐림대전25.6℃
  • 흐림진도군25.1℃
  • 흐림서청주25.9℃
  • 흐림순창군26.3℃
  • 흐림대구23.8℃
  • 구름많음목포25.5℃
  • 흐림봉화22.9℃
  • 흐림천안24.9℃
  • 흐림태백17.8℃
  • 구름많음영천22.3℃
  • 흐림임실24.8℃
  • 흐림양산시25.9℃
  • 흐림흑산도23.8℃
  • 흐림거제25.6℃
  • 흐림강진군28.0℃

수원·부천자생한방병원, 어르신 위한 한방 의료봉사

김대한
기사승인 : 2021-05-27 13:41:19
자생의료재단 산하 수원자생한방병원과 부천자생한방병원은 지난 25일 충북 진천군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 110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 수원∙부천자생한방병원 의료진과 임직원이 한방 의료봉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생한방병원 제공]

이날 한방 의료봉사에는 수원∙부천자생한방병원 의료진과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수원자생한방병원 윤문식 병원장을 비롯한 의료진들은 의료사각지대인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허리디스크와 퇴행성 무릎 관절염 등 척추·관절 질환 치료를 위해 침치료를 실시했다.

한방 의료봉사 활동은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진료 인원이 한꺼번에 몰리지 않도록 진료 희망 사전 예약제를 운영해 진행됐다. 또한 의료진들은 예진 및 건강상담 시에도 마스크는 물론 방호복과 의료용 장갑을 착용해 더욱 안전하게 한방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은 "앞으로도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아픈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의료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의료봉사를 기다리는 모든 어르신들의 마음에 보답하고자 한방 의료봉사의 범위를 전국 방방곡곡으로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한방 의료봉사 활동은 한국소비자원과 협력해 진행됐으며 올해로 7번째를 맞았다. 이 밖에도 자생한방병원·자생의료재단은 10년 넘게 지역 기관 및 단체들과 협업해 농어촌 및 의료 소외 지역의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는 한방 의료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KPI뉴스 / 김대한 기자 kimkore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