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바이오팜, 4대 핵심전략 추진…"2030년 글로벌 톱10 헬스케어기업 도약"

  • 구름많음거창24.8℃
  • 흐림제주22.0℃
  • 흐림구미25.4℃
  • 구름많음합천25.6℃
  • 흐림성산23.5℃
  • 구름많음밀양26.6℃
  • 흐림대전26.5℃
  • 구름많음전주28.1℃
  • 구름많음보령26.2℃
  • 구름많음부여26.7℃
  • 구름많음고창27.7℃
  • 구름많음순창군26.7℃
  • 구름많음거제25.7℃
  • 흐림태백17.2℃
  • 구름많음서울23.0℃
  • 구름많음광주26.9℃
  • 구름많음흑산도25.8℃
  • 흐림정읍28.1℃
  • 비울릉도20.5℃
  • 구름많음순천26.9℃
  • 구름많음울산22.3℃
  • 흐림원주25.3℃
  • 흐림춘천20.1℃
  • 흐림진도군25.7℃
  • 흐림경주시20.7℃
  • 흐림상주24.1℃
  • 구름많음충주26.8℃
  • 비북춘천20.4℃
  • 흐림봉화23.2℃
  • 흐림영주23.9℃
  • 구름많음창원25.8℃
  • 구름많음진주25.8℃
  • 흐림철원23.5℃
  • 구름많음양산시27.9℃
  • 구름많음서청주26.1℃
  • 구름많음김해시26.1℃
  • 구름많음고창군27.3℃
  • 흐림대관령17.1℃
  • 흐림정선군22.8℃
  • 흐림남해25.4℃
  • 구름많음남원26.2℃
  • 흐림고흥27.1℃
  • 구름많음함양군25.6℃
  • 흐림여수25.6℃
  • 흐림포항21.3℃
  • 구름많음인천26.6℃
  • 흐림금산23.9℃
  • 흐림안동24.6℃
  • 흐림강릉19.5℃
  • 흐림광양시26.3℃
  • 흐림영월26.1℃
  • 구름많음군산26.6℃
  • 구름많음산청25.8℃
  • 구름많음영광군27.2℃
  • 구름많음세종26.1℃
  • 흐림영천21.6℃
  • 구름많음홍천23.7℃
  • 구름많음장흥27.8℃
  • 흐림울진20.1℃
  • 흐림통영26.4℃
  • 구름많음해남27.2℃
  • 구름많음보성군27.0℃
  • 흐림홍성25.8℃
  • 흐림천안24.4℃
  • 구름많음북창원25.8℃
  • 구름많음목포25.5℃
  • 흐림청송군22.1℃
  • 구름많음보은23.8℃
  • 구름많음부안27.0℃
  • 흐림속초19.6℃
  • 구름많음서산25.8℃
  • 흐림강화25.0℃
  • 흐림문경24.7℃
  • 흐림서귀포22.6℃
  • 흐림파주25.2℃
  • 구름많음수원23.7℃
  • 흐림제천24.0℃
  • 흐림영덕20.2℃
  • 흐림인제20.4℃
  • 구름많음완도28.4℃
  • 흐림동두천24.0℃
  • 구름많음북부산27.4℃
  • 흐림의령군25.8℃
  • 흐림부산26.5℃
  • 흐림임실25.5℃
  • 흐림의성24.9℃
  • 흐림고산20.8℃
  • 흐림추풍령22.3℃
  • 흐림백령도20.3℃
  • 흐림양평22.0℃
  • 흐림북강릉19.7℃
  • 흐림동해20.4℃
  • 구름많음청주26.1℃
  • 구름많음강진군27.6℃
  • 흐림이천21.7℃
  • 흐림장수22.6℃
  • 흐림대구24.2℃

SK바이오팜, 4대 핵심전략 추진…"2030년 글로벌 톱10 헬스케어기업 도약"

김지우
기사승인 : 2021-07-02 10:59:4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ESG 경영 본격화 SK바이오팜이 4대 핵심전략을 기반으로 2030년 글로벌 상위 10위권 내 헬스케어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 SK바이오팜 CI [SK바이오팜 제공]


2일 SK바이오팜(대표 조정우)이 회사의 미래 비전을 담은 '파이낸셜 스토리(Financial Story)'를 온라인으로 발표했다.

SK바이오팜은 '2030년 글로벌 TOP 10 헬스케어 기업 도약'을 목표로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한 미국사업 가속화 △지역별 차별화된 성장 모델 개발·실행 △제품 개발 영역 확대 및 신규 파이프라인 지속 창출 △최신 기술 활용한 R&D 플랫폼 혁신 등 4대 핵심 전략을 추진한다.


미국 시장에서는 신제품을 지속 출시해 신경질환 분야를 강화하는 한편, 신약 후보군 및 유망제품 도입 등을 병행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유럽 및 아시아권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실행할 예정이다.

혁신 신약은 연구개발(R&D) 영역을 기존 중추신경계 질환에서 뇌질환으로 확대해, 뇌전증·희귀 신경계 질환·정신질환·항암 등 4대 질환군을 중심으로 파이프라인을 지속 확대한다. AI(인공지능)·DT 등을 활용해 후보물질 발굴을 가속화하고, 첨단 RNA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신약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SK바이오팜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하며 ESG 경영을 본격화했다. △헬스케어 가치 창출 △지속가능한 파트너십 △역량있는 행복한 구성원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 △환경영향 최소화 등 5대 중점 영역별 중장기 실천방안을 마련하며 로드맵을 구체화했다. '2040년 Net Zero(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SK바이오팜은 지난 4월 ESG전략위원회 및 ESG사무국을 신설하고,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에 맞춰 ESG 정책을 수립했다.

조정우 SK바이오팜 사장은 "파이낸셜 스토리와 ESG 경영에 기반해 SK그룹 제약·바이오사업의 중심축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나갈 것"이라며 "치료제 개발을 넘어 헬스케어 분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기업가치 50조 원의 글로벌 탑티어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