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북 "연말까지 코로나19 백신 접종 80% 달성"

  • 흐림부안21.9℃
  • 맑음인제16.9℃
  • 구름많음문경17.5℃
  • 흐림고산20.3℃
  • 맑음제천16.8℃
  • 흐림영광군21.9℃
  • 구름많음원주21.7℃
  • 흐림금산20.5℃
  • 흐림상주19.5℃
  • 흐림창원21.5℃
  • 흐림세종20.6℃
  • 흐림태백13.1℃
  • 구름많음강릉17.1℃
  • 흐림순천20.7℃
  • 흐림의령군20.3℃
  • 구름많음홍성21.7℃
  • 맑음파주20.1℃
  • 흐림영천18.9℃
  • 흐림순창군21.0℃
  • 구름많음동해17.8℃
  • 맑음북춘천19.6℃
  • 흐림추풍령18.5℃
  • 구름많음서울24.5℃
  • 흐림울산19.1℃
  • 구름많음전주21.2℃
  • 흐림진주20.8℃
  • 흐림성산20.5℃
  • 구름많음충주19.6℃
  • 구름많음서산22.5℃
  • 흐림천안21.0℃
  • 구름많음청주21.8℃
  • 흐림목포22.5℃
  • 구름많음부여22.1℃
  • 흐림진도군22.2℃
  • 흐림김해시20.5℃
  • 흐림경주시19.3℃
  • 비제주19.9℃
  • 흐림거창19.4℃
  • 흐림산청20.1℃
  • 흐림남원20.8℃
  • 구름많음보은19.7℃
  • 흐림함양군20.1℃
  • 맑음울진17.8℃
  • 구름많음철원20.5℃
  • 맑음영주18.3℃
  • 흐림청송군17.6℃
  • 흐림대구19.6℃
  • 구름많음수원23.1℃
  • 구름많음백령도18.4℃
  • 흐림북부산21.1℃
  • 흐림고창22.2℃
  • 구름많음대전20.9℃
  • 구름많음양평22.4℃
  • 맑음인천24.1℃
  • 구름많음북강릉16.1℃
  • 맑음동두천22.0℃
  • 흐림완도21.0℃
  • 구름많음안동18.3℃
  • 흐림합천20.1℃
  • 흐림구미20.1℃
  • 구름많음대관령13.1℃
  • 구름많음홍천20.5℃
  • 맑음춘천21.6℃
  • 흐림여수21.4℃
  • 흐림포항20.0℃
  • 흐림북창원21.7℃
  • 구름많음울릉도17.8℃
  • 흐림남해21.5℃
  • 맑음영월18.1℃
  • 흐림보성군22.1℃
  • 흐림흑산도20.9℃
  • 흐림영덕17.9℃
  • 구름많음군산21.9℃
  • 흐림서청주21.1℃
  • 맑음봉화14.7℃
  • 흐림고창군22.6℃
  • 맑음강화20.0℃
  • 흐림의성18.9℃
  • 구름많음보령23.0℃
  • 흐림통영20.4℃
  • 구름많음정선군14.8℃
  • 흐림장수18.7℃
  • 흐림양산시21.4℃
  • 흐림광주21.8℃
  • 흐림거제20.3℃
  • 흐림서귀포21.1℃
  • 흐림강진군22.3℃
  • 흐림부산20.5℃
  • 흐림장흥21.9℃
  • 구름많음이천21.5℃
  • 구름많음속초18.5℃
  • 흐림고흥21.0℃
  • 흐림광양시21.0℃
  • 흐림정읍21.8℃
  • 흐림임실20.7℃
  • 흐림밀양20.9℃
  • 흐림해남22.1℃

경북 "연말까지 코로나19 백신 접종 80% 달성"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1-11-02 08:39:02
경북도는 연말까지 도민 80%이상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완료하겠다고 2일 밝혔다. 보다 안전하고 준비된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는 의미다.

▲ 경북도청 전경. [경북도 제공]

도는 1일 0시 기준 1차 209만 명(79.7%), 2차 195만9000명(74.7%)에 대해 접종을 실시해, 지난 2월 예방접종 계획 수립시 제시한 목표인 '도민 70% 코로나19 백신접종완료'를 이미 달성했다.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방역체계 전환이 시작되면서 집단면역 형성을 가속화하고 체계적인 접종 계획을 수립해 시행할 방침이다.

우선 18세 이상 미접종자 29만2000명에 대한 접종기회를 지속해서 제공한다. 또 미접종자는 사전 예약 없이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해 당일 접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달 18일부터 실시한 16∼17세 4만2000명에 대한 접종은 1일 0시 기준 1만7000명(40.9%)이 1차 접종을 완료했다. 13일까지 위탁 의료기관에서 접종을 실시하며 시간이 없어 사전예약을 못한 경우 잔여백신으로도 접종이 가능하다.

12세∼15세 소아청소년 8만8000명은 1일부터 27일까지 접종을 시행하며 1일 0시 기준 1만 9000명(21.9%)이 사전예약을 완료했다.

집단감염 및 중증·사망 위험, 돌파감염 등을 고려한 추가접종도 확대해 실시한다. 1일 0시 기준으로 코로나치료병원종사자, 60세 이상 고령층, 감염취약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등 고위험군 2100명을 추가 접종했다. 이달부터는 50대, 기저질환자, 얀센백신 접종자 등으로 확대해 추가 접종을 실시한다.

추가접종은 기본접종을 마치고 6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시작하는 것이 원칙이다. 하지만 감염 위험이 큰 면역 저하자와 얀센 접종자는 기본접종을 마치고 2개월 이후부터 가능하다.

이외에도 안정적인 일상회복을 위한 접종률 제고를 위해 읍·면·동 단위에서 개별연락과 예약지원을 통해 미접종자에 대해 접종을 독려한다. 또 외국인 대상 예약부터 접종까지 원스톱 접종 지원, 교육청과 청소년 관련 부서 등을 통한 소아청소년 접종필요성 안내 및 접종 권고, 거동 불편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이동수단 지원 등도 실시한다.

아울러 시·군 홈페이지, SNS, 실내·외 전광판, 현수막, 재난문자 등을 통한 홍보를 지속해서 추진할 방침이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