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우리도 건강해져서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게요"

  • 구름많음보은16.1℃
  • 흐림동해17.5℃
  • 흐림진주18.7℃
  • 흐림정선군16.0℃
  • 흐림금산17.7℃
  • 구름많음청송군17.4℃
  • 비제주19.8℃
  • 구름많음봉화13.9℃
  • 흐림울진17.1℃
  • 흐림순천17.0℃
  • 흐림거제19.1℃
  • 흐림속초17.7℃
  • 구름많음서산18.7℃
  • 구름많음보령18.5℃
  • 흐림광양시19.0℃
  • 맑음동두천18.0℃
  • 흐림정읍19.1℃
  • 흐림통영19.0℃
  • 흐림울산17.4℃
  • 흐림진도군20.3℃
  • 흐림대구18.6℃
  • 흐림순창군18.2℃
  • 흐림북창원20.3℃
  • 흐림남해19.1℃
  • 흐림울릉도16.4℃
  • 흐림남원18.4℃
  • 흐림흑산도18.2℃
  • 흐림영광군18.5℃
  • 구름많음영주18.1℃
  • 맑음철원17.0℃
  • 흐림창원19.8℃
  • 맑음천안17.5℃
  • 맑음파주18.1℃
  • 흐림부산19.1℃
  • 흐림고창군19.1℃
  • 흐림경주시17.5℃
  • 구름많음충주20.1℃
  • 흐림장흥20.5℃
  • 박무인천21.1℃
  • 흐림함양군18.1℃
  • 구름많음의성17.4℃
  • 흐림고흥18.9℃
  • 흐림북부산19.8℃
  • 흐림추풍령17.2℃
  • 구름많음세종18.1℃
  • 맑음인제16.4℃
  • 박무홍성19.3℃
  • 구름많음광주19.4℃
  • 흐림강진군20.2℃
  • 구름많음부여18.9℃
  • 흐림성산19.6℃
  • 흐림목포19.5℃
  • 흐림밀양19.8℃
  • 흐림여수19.7℃
  • 흐림대관령13.1℃
  • 안개백령도17.2℃
  • 맑음서울21.1℃
  • 구름많음임실18.3℃
  • 구름많음대전18.8℃
  • 흐림의령군18.5℃
  • 구름많음영천17.4℃
  • 흐림이천20.0℃
  • 맑음영월16.9℃
  • 구름많음원주18.8℃
  • 비서귀포19.3℃
  • 구름많음태백13.8℃
  • 흐림거창18.1℃
  • 맑음서청주17.6℃
  • 구름많음장수16.0℃
  • 흐림산청18.5℃
  • 구름많음전주19.1℃
  • 흐림보성군19.6℃
  • 흐림김해시19.5℃
  • 흐림양산시20.3℃
  • 흐림문경18.3℃
  • 흐림고산18.8℃
  • 구름많음구미18.6℃
  • 흐림해남20.1℃
  • 흐림북강릉17.0℃
  • 맑음홍천16.8℃
  • 맑음청주20.5℃
  • 맑음춘천17.6℃
  • 구름많음군산19.4℃
  • 비포항18.0℃
  • 맑음북춘천16.8℃
  • 구름많음영덕17.2℃
  • 흐림합천19.3℃
  • 구름많음부안20.4℃
  • 흐림고창18.4℃
  • 맑음제천17.8℃
  • 흐림강릉17.6℃
  • 맑음수원19.7℃
  • 구름많음상주18.5℃
  • 맑음강화18.6℃
  • 흐림양평20.0℃
  • 맑음안동18.2℃
  • 흐림완도19.7℃

"우리도 건강해져서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게요"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2-06-21 09:25:12
경북교육청, 올 상반기 학교 근무자 대상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경북교육청은 올 상반기에 도내 49개교, 총 500여 명의 현업 업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소속 근로자건강센터와 함께 업무상 질병 예방 및 근로자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한 '상반기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8월 경북교육청과 경북 관할 3개 근로자건강센터(경북북부, 경산, 대구)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도내 22교를 대상으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했다.

시범운영 결과 호응도가 높아 올해는 49개교 총 546명의 현업업무종사자를 대상으로 상반기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했으며 보완점 파악 및 개선을 통해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 학교에 근무중인 조리원 등 근무자들이 건강증진 프로그램에서 진단을 받고 있다. [교육청 제공]

올 상반기에 실시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직업병 및 일반질환 관련 건강상담 △업무상 질병 예방 등 산업보건교육 △직업(근무)환경 관리 △올바른 보호구 선정 및 착용 △직무스트레스 평가 및 상담 △뇌심혈관·근골격계질환 예방 및 관리 등으로 간호사, 운동처방사, 심리치료사 등 전문인력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실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현업 업무 종사자는 "산업안전보건 정기교육 등 비대면 영상교육이나 대면 집단 교육보다 개인 맞춤 상담과 직접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큰 호응을 보였으며 재참여를 희망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동식 교육안전과장은 "앞으로도 산업재해와 직업병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