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북교육청, 모든 학생에게 스마트 기기 보급 추진

  • 구름많음충주20.1℃
  • 흐림영광군18.5℃
  • 구름많음장수16.0℃
  • 구름많음원주18.8℃
  • 흐림동해17.5℃
  • 흐림순천17.0℃
  • 맑음서청주17.6℃
  • 구름많음보령18.5℃
  • 구름많음의성17.4℃
  • 구름많음구미18.6℃
  • 구름많음영천17.4℃
  • 흐림진도군20.3℃
  • 구름많음대전18.8℃
  • 맑음파주18.1℃
  • 맑음청주20.5℃
  • 구름많음서산18.7℃
  • 구름많음부여18.9℃
  • 흐림강릉17.6℃
  • 흐림완도19.7℃
  • 흐림해남20.1℃
  • 구름많음세종18.1℃
  • 흐림정선군16.0℃
  • 흐림함양군18.1℃
  • 흐림속초17.7℃
  • 흐림북강릉17.0℃
  • 맑음영월16.9℃
  • 비제주19.8℃
  • 구름많음영덕17.2℃
  • 흐림양평20.0℃
  • 흐림이천20.0℃
  • 흐림장흥20.5℃
  • 흐림추풍령17.2℃
  • 구름많음영주18.1℃
  • 맑음춘천17.6℃
  • 흐림북부산19.8℃
  • 흐림북창원20.3℃
  • 맑음제천17.8℃
  • 박무홍성19.3℃
  • 흐림양산시20.3℃
  • 맑음동두천18.0℃
  • 흐림통영19.0℃
  • 흐림보성군19.6℃
  • 구름많음부안20.4℃
  • 흐림의령군18.5℃
  • 구름많음군산19.4℃
  • 구름많음태백13.8℃
  • 흐림여수19.7℃
  • 흐림성산19.6℃
  • 맑음안동18.2℃
  • 흐림합천19.3℃
  • 흐림산청18.5℃
  • 흐림대관령13.1℃
  • 맑음인제16.4℃
  • 박무인천21.1℃
  • 비포항18.0℃
  • 흐림거제19.1℃
  • 구름많음청송군17.4℃
  • 비서귀포19.3℃
  • 흐림남해19.1℃
  • 흐림광양시19.0℃
  • 흐림울산17.4℃
  • 흐림금산17.7℃
  • 맑음홍천16.8℃
  • 흐림문경18.3℃
  • 흐림정읍19.1℃
  • 맑음철원17.0℃
  • 흐림고창18.4℃
  • 맑음천안17.5℃
  • 흐림밀양19.8℃
  • 흐림김해시19.5℃
  • 안개백령도17.2℃
  • 흐림목포19.5℃
  • 구름많음보은16.1℃
  • 흐림고흥18.9℃
  • 흐림순창군18.2℃
  • 흐림진주18.7℃
  • 구름많음임실18.3℃
  • 구름많음상주18.5℃
  • 흐림울진17.1℃
  • 흐림거창18.1℃
  • 흐림부산19.1℃
  • 맑음강화18.6℃
  • 흐림경주시17.5℃
  • 맑음수원19.7℃
  • 흐림흑산도18.2℃
  • 구름많음봉화13.9℃
  • 흐림남원18.4℃
  • 흐림창원19.8℃
  • 맑음북춘천16.8℃
  • 흐림강진군20.2℃
  • 구름많음전주19.1℃
  • 흐림울릉도16.4℃
  • 흐림대구18.6℃
  • 구름많음광주19.4℃
  • 맑음서울21.1℃
  • 흐림고창군19.1℃
  • 흐림고산18.8℃

경북교육청, 모든 학생에게 스마트 기기 보급 추진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2-06-30 09:23:29
올해 초등학교 3년부터 6년생까지 완전 지급 목표 경북교육청은 1학생 1스마트기기 보급을 목표로 각급 학교 학생 스마트기기 보급 사업을 추진해 경북미래교육 체제 전환에 적극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30일 교육청에 따르면 학생 스마트기기 보급 사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해 학생과 교사가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온·오프라인으로 소통하고 참여하는 융합교육 환경을 마련하고자 도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학생 1인당 1대의 스마트기기 보급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경산여고 학생들이 스마트기기를 사용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교육청 제공]

작년 하반기부터 보급을 준비해온 학생 스마트기기 4만5059대를 올해 6월 설치를 완료해 전체 보급 대상 학생 대비 53%의 보급률을 달성했다. 이번에 보급된 스마트기기는 △내용연수 5년 동안 유지관리 △전용 콜센터 운영 △시·군지역 AS센터 지정 등으로 학생들이 기기 고장에 따른 불편함을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교사들이 디지털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기기 사용 및 수업 적용방법에 대한 온·오프라인 연수를 실시하고, 늘어난 정보기기의 관리 부담을 줄이고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순회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청은 지난 2021년부터 각급 학교 스마트기기 보급을 학년별로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올해 12월까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1학생 1기기 보급을 완료하기 위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